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보쉬전장 2016년 하반기 인턴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기계공학과
  • 학점 3.39/4.5
  • 해외경험 1회
  • 8,41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자동차 프로젝트 구매 부문에 희망하는 이유는, 자동차 분야에 대한 큰 관심을 토대로 기계공학과에 입학하여 엔진 공학, 자동차 공학 과목을 수강하였고 이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공학적 지식을 배워왔으며 따라서 업무에 필요한 자동차 부품과 관련 지식을 충분히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계적인 계획의 바탕하에 정해진 기간 내에 과제와 일을 완수하는 철저함과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 그리고 맡은 바 일을 끝까지 수행하는 강한 책임감을 겸비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현재 oo대학교 기계공학과의 축구소학회 OFFSIDE 회장을 1 년간 맡고 있으며 적극적인 리더쉽을 통해 3 번의 교내 축구대회 우승 및 준우승을 이끈 바가 있습니다. 이렇게 조직의 리더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체계적인 조직 운영 능력과 인간 관계에서의 융통성을 일찍이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토론,발표 소학회 노루막이와 태양열 발전 연구 소학회 ACE 그리고 봉사 동아리 PTPI 에서도 활동을 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주저하지 않고 자기주도적 활동을 충분히 해왔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주어진 일에 대한 빠른 적응을 통해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고 제 역할에 충실히 하면서도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역량 또한 키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421,097Byte

답변
지난 봄, oo대학교의 대표적인 장학프로그램인 AFTER YOU 프로그램에 합격하여 한달간의 미국 어학연수와 그 비용 전액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 프로그램의 선발 기준은 자신의 꿈과 비전 그리고 그 실천 방향을 얼마나 설득력있게 전달할 수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 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꿈꿔왔던 자동차 엔지니어로서 제 미래와 비전을 제시한 자기 소개서가 면접관님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고 높은 경쟁률을 뚫고 프로그램에 합격했다는 점에서 제 꿈에 대한 확신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름에는 한달동안 미국의 명문대 중 하나인 ooo 대학교에 어학연수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영어에 대한 스스로의 발전과 더불어 세계화에 대한 새로운 영감과 목표를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거리의 음악가를 인터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제 특유의 밝고 적극적인 성격을 이용해 초면의 외국인들과 인터뷰를 해보고 같이 노래와 연주를 해보며 자연스럽게 영어와 미국 문화를 익히며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으로 유명한 디트로이트를 견학하는 경험을 통해 FORD 와 GM 자동차 회사의 성장 과정을 두 눈으로 살펴볼 수 있었고 외국계 자동차 회사에 입사하자는 새로운 목표를 계획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ooo 대학교에 재학 중인 앰버서더 친구들과 동고동락하면서 프로그램에서 진행된 많은 체험을 통해 편견없이 마음속에 있던 솔직한 생각들을 많이 나누었고 둘도 없는 절친한 사이로 남게된 친구들도 사귈 수 있었습니다. 국적을 뛰어넘으며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들을 인정하고 이해하게 되면서 국제화 마인드가 무엇인지 몸소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8551,471Byte

답변
엄격하고 체계적인 업무의 관리 속에서 직원들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각자와 팀의 효율적인 팀워크와 결과를 끌어올릴 수 있는 밝은 분위기의 회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엄격한 분위기의 군대와 운동 소학회에 속해 있었으면서도 제가 항상 시도해왔고 노력해왔던 것은 엄격한 규칙과 규율 속에서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유로운 대화와 밝은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망설여진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전달할 일이 있거나 중요한 회의가 있을 때에도 의사 전달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할 것은 눈에 뻔한 일입니다. 상대방의 대한 존중과 직위에 따른 적절한 대우가 함께하는 자유로운 토론은 효율적인 업무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감각적으로 알아서 상급자가 원하는 것을 알아내면 정말 좋겠지만 때로는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고 아는 것을 안다고 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한 위치가 하급자에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저는 회사에 들어간다면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바탕으로 분명한 업무지시를 받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업무에 필요한 새로운 지식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면 남는 시간을 쪼개서 틈틈히 관련 사항들을 따로 공부하고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구매의 절차와 시스템에 대해 배우는 것과 동시에 자동차 생산프로세스 전반을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것 입니다.

글자수 6951,207Byte

답변
저는 기계공학과와 산업공학과 전자공학과 그리고 소프트웨어학과가 공동으로 진행중인 자동차-소프트웨어 융합 전공 Track을 이수중에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기계공학적 이해를 넘어서서 프로그래밍 과목에 대한 학습을 통해 전자제어 시스템 경험하고 있는 저 자신만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제어와 관련된 자동차 부품들에 대한 이해의 스펙트럼을 한층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oo대학교 기계공학과 박영무 교수님의 기술과 사회를 듣고 그 다음학기에 조교로 활동한 적이 있었습니다. 기술은 사회를 인간을 해하지 않고 인류의 발전을 가져오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하며 기술을 다루는 엔지니어들은 책임의식을 가지고 기술 개발을 해야하며 윤리적 태도를 인지하며 실천해야 한다는 내용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40971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