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컴투스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4.05/4.5
  • 토익 730
  • 오픽 IM2
  • 자격증 3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9,0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작의 재미를 알다.]

제가 프로그램에 재미를 갖게 된 시기는 중학교 때였습니다. 그때는 단순하게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즐기는 한 사람의 고객이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게임을 내가 한번 변화시켜서 좀 더 재미있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맵을 커스텀마이징(customizing)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고심하였습니다.

그 후 여러 맵을 만들어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해줄 때 즐겁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이 되어 좀 더 크고 넓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부터 프로그래밍으로 사람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전공 공부와 많은 프로젝트 경험]

기본 지식이 큰 성공의 밑거름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학교 성적이 4.0 이상 전공 학점은 4.3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점수를 받는 이유는 목표를 향한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동아리 내에서 교육장이라는 직책을 맡아서 후배들을 위한 전공 세미나를 했습니다. 배울 점이 많은 친구와 함께 모여 공부를 하며 서로 알고 싶어하는 것을 서로 도와주며 더 넓은 시야와 지식을 쌓았습니다.

DB에 대해서 궁금해서 OCP 자격증을 공부하여서 획득하였습니다. 또 작은 소셜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어서 작은 Web Server를 가지고 이미지 공유 App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Imagine Cup을 참가하여서 세계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을 만들었고 게임 제작 경험을 위해 cocos2d-x로 어린이를 위한 한글과 산수 교육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부모님들을 위한 세탁물 관리 APP, 자동차 관리 APP를 제작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 재미를 제공할 수가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들었고 이를 위해 많은 전공 지식을 위해 공부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글자수 9611,600Byte

답변
[남들과 함께]

저의 장점은 사람들과의 친화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상대방의 행동을 이해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한 결과 작년 여름 미국에서 생활할 때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학우들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독일, 벨기에, 이탈리아, 홍콩 등) 연락들을 주고받으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 인종, 나라, 성별은 중요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면 모든 사람과 친하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톱니바퀴]

저의 단점은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의 협업 경험이 아직 부족한 것 같습니다. 대학교 때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친구와 함께 Imagine Cup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국제 사회는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세계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분리수거라는 교육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주인공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쓰레기 괴물들을 분리수거로 처리한다는 스토리입니다.

이를 위해 친구와 4달 동안 방과 후에 게임 기획과 작업을 열심히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상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저희는 코딩만으로 게임을 완성하려고 했지만, 게임의 이미지가 예쁘지 못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저는 한게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한 분야의 사람이 아닌 여러 분야 사람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학과 학우와 함께 협업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했습니다. 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힘들다고 생각했고 같은 목표를 향해 주위의 사람들과 함께 노력하는 것이 더욱더 재미있고 더 큰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9041,545Byte

답변
[크게 쓰여라]

저는 게임을 제작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습니다. `OO`이란 기존 것을 대신하여 다른 것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의 이름은 다른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쓰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의 뜻과 같게 저는 대외활동, 동아리, 각종 자격증 획득, 해외연수 등을 하며 여러 지식을 쌓아 많은 친구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교내 전액장학금, 유럽 탐방 장학금으로 받으며 더욱더 저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서]

다리를 짓기 위해서는 짓는 장소의 환경을 설계도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아무렇게나 만든 다리는 금방 무너집니다. 저의 `꿈`이라는 곳을 가기 위해 컴투스를 선택한 이유는 최초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컴투스에 입사해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입니다. 과거에는 저의 목표에 혼자 갔습니다. 그래서인지 혼자 힘으로는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혼자 게임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목표를 향해 주위의 사람들과 함께 노력하는 것이 더욱더 재미있고 더 큰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컴투스에 입사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7161,220Byte

‘㈜컴투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