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서식품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
  • 학점 3.8/4.5
  • 토익 930
  • 오픽 IH
  • 인턴 1회
  • 16,9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추월보다 초월하려 노력했습니다! ]

삼수하고 늦게 대학에 진학했기 때문에 항상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겪었습니다. 그러던 중 교수님께 “추월에 목매지 말고 초월할 방법을 찾으라”고 조언받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후, 친구들이 하지 않는 공사판에서 일하며 돈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호주 동부 종주는 저를 ‘다양성을 인정할 줄 아는 사람’으로 바꿔주었습니다. 미군들과 같이 군 생활을 해보았고, CPA 공부를 하며 심도 있는 전공 공부를 했습니다. 친구와 함께 소규모 창업을 하면서 직접 수익모델을 창출해 보기도 했습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않고, 항상 다양한 경험을 하며 초월의 역량을 보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사회생활도 저 자신을 초월할 수 있는 곳에서 첫발을 디디고 싶습니다.

[ 협력은 제 가슴을 뭉클하게 해주었습니다. ]

2012년 한미연합훈련에 참여하였고, 문화가 다른 두 개 나라의 군인들과 함께 한반도의 안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정진했습니다. 그곳에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한국군 동료의 짐을 덜어주는 미군, 다리를 삔 미군을 부축하는 한국군이 있었습니다. 말은 통하지 않았지만, 모두가 다 같이 시작해서 함께 과정을 공유하고 함께 좋은 결과를 맺었다는 협력의 성취감을 맛본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과거의 저는 다분히 개인적이었습니다. 엇나간 동생 때문에 부모님의 기대는 저에게만 향했고, 그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나만 보고 달렸습니다. 하지만 협력의 즐거움을 느낀 후, 함께 과정을 공유하는 삶을 지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동서식품에서 협력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8271,409Byte

답변
[ 올바르게 행동하고, 책임감 있게 맡은 일을 완수하는 사람 ]

경영대학에서 수행했던 팀 프로젝트에서 한 번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의욕 없는 팀원들도 다독이며 함께 했고, 의견이 서로 맞지 않을 때도 끝까지 합의점을 찾으려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인의식을 기를 수 있었고, 어떤 상황에서든 올바르고 주체적으로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 생각을 현실적인 목표로 구체화하여 진취적인 자세로 실행하는 사람 & 회사를 중심으로 협력하고 끈기 있게 추진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 ]

‘월소득 200만 원의 학생이 되자!‘는 목표를 갖고 창업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학생이라는 한계 때문에 업체들의 신뢰를 얻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내내 사장님을 찾아가 프린팅 시장에 대해 물어보며 절실함을 보였습니다. 내 생각을 거짓 없이 표현하고 가능성을 제시해주며,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신뢰를 얻는 가장 빠른 방법임을 깨달았습니다.

[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판단하는 사람 & 다양한 관점과 유연한 사고로 변화를 시도하고 개선과 혁신을 이끄는 사람 ]

팀프로젝트 시장조사 과정에서 낮을 가려 사람에게 다가가길 꺼리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형 탈을 권했습니다. 자신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에 안심된 친구는 점차 자신감이 차 여러 사람에게 말을 걸 수 있었습니다. 모두 함께 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고, 사소한 시도로 다른 사람의 성격을 바꾸게 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후 다른 사람과 만날 때마다 그 사람의 불편함과 원하는 것을 생각해보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글자수 8151,390Byte

답변
[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 역량을 키우고 전문가로 성장하는 사람 ]

저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과신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과신해서 삼수까지 하며 늦게 대학에 진학했고, 더 우수한 결과를 맺을 수 있음에도 현재에 만족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신하는 태도를 고치기 위해 자신에게 엄격하고 겸손하려고 노력합니다. 동서식품에 입사한 후에도 끊임없는 직무 향상 태도를 보이겠습니다.

1974년 프리마 생산, 1976년 세계 최초의 커피믹스 개발로부터 오늘날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카누에 이르기까지, 동서식품의 No.1 자부심 뒤에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개척정신과 끊임없는 연구 및 노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퇴색되지 않도록 나 자신의 역량을 끊임없이 담금질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 ]

저는 제가 속한 집단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앞서 서술했듯, 저에 대한 부모님의 기대 때문에 나만 보고 달렸습니다. 하지만 타인과 함께하는 일의 즐거움을 깨달았고 내가 속한 집단의 이익만 챙길 것이 아니라, 외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미래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확인하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매년 열리는 ‘대한민국 식품 대전’에서 그해의 이슈가 되는 식품 트렌드와 품목을 숙지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실생활에서도 식품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일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이를 통해 동서식품이 지속해서 차별화된 미래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001,368Byte

답변
[ 타인의 웃음에서 느낀 뭉클함 ]

개인적인 성향을 갖고 있던 저는 항상 저 자신만의 행복을 추구했습니다. 항상 내가 즐기고 느끼는 것에서 행복을 찾았고, 그것만이 내가 행복을 느끼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대학교에서 맥심 샘플링을 하는 아르바이트에 참여했습니다.

시험 기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커피와 오레오를 세트로 만들어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간단해 보이고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땡볕 아래 디스펜서를 설치하고 세트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직접 고객을 만나는 일이라 힘든 내색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됨은 학생들의 미소로 단번에 해소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학생들이 샘플링에 참여해주었습니다. 웃으면서 커피의 맛을 음미하고 휴식을 즐겼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 학생의 '힘이 난다.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겠어. 행복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마음속 깊은 곳에서 뭉클함을 느꼈습니다. 내가 타인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사실에 기뻤고 보람찼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내가 행복을 느끼는 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한 이후,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일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타인을 배려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니, 자연스레 주변 사람에게 행복을 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저 또한 행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행복을 이제는 동서식품에서 일하며 느끼고 싶습니다. 동서의 제품을 즐기며 행복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보면 저 또한 무궁한 행복을 느낄 것이 틀림없습니다.

글자수 7851,346Byte

답변
[ 식품이 미래다! ]

첫째로, 회사가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지를 생각합니다. 식품 산업은 고객의 욕구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즉 고객과 가장 가까운 산업입니다. 따라서 항상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며, 다양한 활로를 모색해야 합니다. 다른 산업보다 더욱 발전하기 위해 자기를 채찍질하는 동서식품에서 저의 도전적인 미래가 그려졌습니다.

두 번째로, 제 개인적인 성장을 생각합니다. 식품 산업에 관심이 있었고, 백화점 식품 플로어에서 인턴을 하며 식품 산업의 현황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맥심 샘플링을 하면서 식품산업이 고객에게 직접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을 통해 저 또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기업의 비전을 판매하는 준비된 영업사원 ]

먼저,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공지식을 쌓았습니다. 현장을 이해하기 위해 생산운영관리를 수강했고, Back-Office 각 부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조직관리를 수강했습니다. 3년간의 CPA 공부는 저를 회사의 재무구조를 아는 영업사원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창업을 해보며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속한 조직에서 제가 가진 적극성을 바탕으로 이바지해왔습니다. 7년간 하나의 동아리에 소속되어 조직에 대한 충성을 경험했고, 주인의식을 갖고 아르바이트에 임했습니다. 힘든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근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동서식품에서 준비된 영업사원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타인에게 행복을 주는 과정에서 나의 행복을 느끼는 로망을 동서식품에서 실천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8261,4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