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팜스코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
  • 학점 3.54/4.5
  • 토익 910
  • 토스 Level6
  • 자원봉사 1회
  • 9,34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사회근간이 되는 기업]

제가 팜스코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팜스코가 국가 기틀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사회는 점점 3차산업 이후 고도화되어가고 있지만, 저는 1차산업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1차산업이 사회의 튼튼한 뿌리를 형성함으로써 국가의 자생력을 키우고 경쟁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팜스코는 사료업을 주업으로 하며, 이를 확장해 전반적 축산업의 발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축산업에 태양광과 같은 친환경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어떤 기업보다도 미래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팜스코와 함께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팜스코가 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 째는 경험입니다. 저는 전문하사 역할을 통해 전반적인 부대 행정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부대 자금관리 및 운영을 통해 부대 운영에 크게 이바지함으로써 우수 자금관리 부대 표창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는 지식입니다. 경영학이라는 전공을 통해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한 전문 지식을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인성입니다. 저는 특히 사회에서 필요한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벽화 그리기 사업과 헌혈 93회 등의 사회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이러한 세 가지 이유로 인해 팜스코는 저를 무조건 뽑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141,222Byte

답변
[협상의 대가]

저는 팜스코에 입사 후 3년 이내에 협상의 대가로 거듭날 것입니다. 저는 구매 업무에서 협상을 통한 거래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국내적으로 보나 국외적으로 보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자기 계발에 힘쓰겠습니다.

업무 이외의 시간을 투자함으로써 저는 입사 후 1년 내로 협상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겠습니다. 또한, 입사 후 2년 차에는 제 협상 능력을 통해 새로운 거래처 물색, 기존 거래 조건의 갱신 등을 통해 최저의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을 끌어내 게임 개발과 유통에 대한 원가 절감을 끌어내겠습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최고의 연구환경을 제공하고, 축산업을 더욱 발달시킬 여건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협상 능력과는 별개로 기술 습득을 위한 노력 또한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적재적소에 원활한 서비스에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을 습득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다양한 부서의 자원과 업무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지속해서 새롭고 참신한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더욱더 업무의 효율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기술과 지식에 더불어서 태도에서도 각 부서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업무 분위기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사료 기업 및 축산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1등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7071,210Byte

답변
[벽화, 도전 정신의 결과물]

팜스코 가치관 중에서 저를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끊임없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2011년 하반기, 입대 전 벽화를 그렸습니다. 이는 제 전공과 상관없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을 하고 싶은 이유도 있었지만, 사회에도 이익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벽화를 그리는 것은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팀원 구성, 채색 방법, 재료 조달 등 어느 하나 순탄치 않았습니다. 독학으로 채색 기법을 배울 수도 없었으며, 벽화에 들어가는 재료비 또한 약 50만원이 넘어 대학생 처지에서는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에 굴하지 않고 팀원을 모으고, 미술대학에 가서 협조를 구했습니다. 미술대학 또한 벽화 사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흔쾌히 재료를 협조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팀은 학교에서 주최하는 벽화 사업에 참여하여 채색 기법을 배웠습니다. 이 사업을 끝내고 저희 팀은 강화도 황청리 마을에 벽화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시험 기간이 겹치고,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서 벽화를 그릴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주말마다 1박 2일간 마을에 숙식하며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서 벽화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그마저도 짧은 낮의 길이와 추위로 인해서 채색에 상당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저희 팀은 더 시간이 없다고 판단하여서 해가 떨어지고 난 후 어둠 속에서 길가의 가로등과 휴대전화 플래시를 등불 삼아 벽화 채색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저희 팀은 벽화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마을 어르신들에게 제한된 시간 내에 좋은 벽화를 선사해드릴 수 있었으며, 건강한 웃음과 에너지를 전달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벽화를 통해서 저는 불가능한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은 의지와 도전정신이 있다면 아무리 포기하고 싶은 상황이더라도 반드시 해결방법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9811,668Byte

답변
[구매 부서의 오뚝이]

저는 앞에서 기술한 제 도전정신을 통해 구매 부서의 오뚝이로 거듭나겠습니다. 먼저 저는 어떤 업무를 맡든 항상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제 능력과 역량이 부족해서 처리하지 못하는 업무라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가를 활용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자격증 및 기타 업무지식)을 빠른 시일 내에 갖출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해결할 수 없는 것이라면, 제 선배분들께 여쭤 신입사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태도인 적극적으로 배우고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신입사원이라면 신입사원으로서의 고유한 역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는 구매 부서에서 가장 먼저 팀의 분위기를 고취해 활기찬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제가 해야 되고 저밖에 할 수 없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가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업무보다 회사에 적응하고 기업문화를 받아들이며, 이를 통해 회사 내 상사 및 동기들과의 안정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써 더욱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또한, 이렇게 새로운 지식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능동적이고 항상 도전하는 마음가짐을 통해서 저는 팜스코를를 더욱 성과 중심의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새로운 자격증을 취득하며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구매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협상력을 조기에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안정적인 원자재 수급로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얻은 이익을 궁극적으로는 사내 복지 향상으로 연계시켜 지속 가능한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영성과에 그치지 않고, 내부적으로는 지속적인 팀워크 향상을 도모하고 외부적으로는 지속해서 새롭고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를 발굴해 내겠습니다. 이러함으로써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9661,661Byte

답변
[공동체 정신의 집합체]

저를 한 마디로 설명하면 공동체 정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기본적인 이념은 제 행동과 노력을 통해 저만 이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사회공동체에도 이익을 가져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6명의 대가족 생활을 통해 위로는 예의범절을 배우고, 아래로는 배려와 사랑을 베풀며 자라왔습니다.

그럼으로써 자연스럽게 사회공동체에 이익을 주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으며,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문래중학교 중학생들에게 학습 지도를 해주기도 하며, 위에서도 말했듯이 강화도 벽화 사업을 통해 도시와 시골의 유대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사회활동의 하나로 헌혈을 시행하여 현재 93회를 달성하였고, 이러한 헌혈증을 기부함으로써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저는 제 공동체 정신을 함양해왔으며, 더욱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50086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