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경동제약㈜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러시아어
  • 학점 3.4/4.5
  • 토익 885
  • 토스 Level5
  • 오픽 M1
  • 자격증 1개
  • 21,05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전체적으로 경동제약 영업 직무에 대한 강점을 보여주려고 노력하여 작성한 내용은 좋습니다. . 다만, 지원하는 기업과 제약 분야의 현재 트랜드를 파악하여 지원직무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과 성향을 개인적인 경험을 증명하듯 작성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더욱 효과적인 자기소개서가 되겠습니다. 지원자님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원 직무 업무 수행과정에서 어떤 강점으로 발휘될 수 있는지를 작성하시면 효과적으로 업무 강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정직과 성실 : 20년간 인테리어업에 종사하신 아버지로부터 배운 것을 실천]

자영업에 종사하신 아버지께서는 새로 맡겨진 일보다 사람들의 소개로 일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정직과 성실로 보답하면 그 사람에게 신뢰를 주게 되고, 이러한 신뢰는 모두에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쉬운점 1경동제약은 엄격한 GMP기준을 적용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경동제약의 영업사원으로서 정직과 성실한 자세로 한계를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269467Byte

좋은점 1 경동 제악의 GMP 기준과 적용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내용을 지원자의 경험과 잘 연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경동 제약의 관련사 업과 연관된 좋은 사례나 고객부터 신뢰받은 간접적인 경험을 회사외 직무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추가적으로 작성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성장과정은 지원자의 가치관/관심사와 회사의 인재상이 부합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또한 지원자의 과거, 현재의 모습을 통해 입사 후의 모습을 예측하기 위한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아버지가 신뢰를 쌓은 행동보다는 지원자님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신뢰의 중요성을 알고 살아가고 있으며, 입사 후에도 이러한 가치관을 발휘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내용이 드러나야 합니다.

답변
저의 장점은 사람의 마음을 잘 캐치하는 것입니다. 잘 들어주고 편안한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면서 제가 원하는 것을 잘 얻어냅니다. 이런 점은 경동제약에서 영업사원으로서 큰 강점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저의 단점은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그것만 파고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일을 처리할 때 어려움이 있어,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43418Byte

좋은점 1 성격의 장단점'을 묻는 이유는 '지원하는 업무에 필요한 성격, 성향을 갖추었는가?’ 를 파악하기 위함 이므로 영업사원으로 설득력과 협상력의 강점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지원자님의 개인적인 경험을 근거로 들어 작성하면 자기소개서에 대한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단점(보완점)의 경우에도 극복하며 얻은 교훈이나 노력, 경험을 지원하는 업무에 어떻게 활용하겠다는 목표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셔야 합니다. 우선순위를 선정해 노력한 내용도 좋지만 내용측면에서 부족하게 기술되어 있으므로 노력한 지원자님의 경험을 더 작성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저는 사람간의 신뢰 있는 관계 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평소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서 상대방을 대할 때 밝고 진실하게 대함으로써 신뢰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이러한 저의 가치관은 경동제약에서 영업을 할 때, 원장님들과 유쾌한 대화를 이끌어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글자수 168292Byte

좋은점 1 지원 직무의 전문가로서의 강점을 선택해서 핵심키워드를 잘 작성하였습니다. 영업사원으로서 유쾌한 대화는 중요한 업무 기술과 강접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장점은 지원하는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될지 생각해보고 작성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점 1 많은 장점들을 나열하기 보다는 핵심적인(지원하는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성격 중) 것 한두 가지를 골라 집중해서 강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뢰와 관련한 내용은 1번 문항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이므로 긍정적인 태도나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로 좋은 영향력을 미친 지원자님의 개인 경험을 사례로 선정해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경동제약: 인류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경동제약은 1975년 창업 이래, 인류의 건강을 가장 큰 가치로 생각하고 끊임없는 발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 인류건강에 공헌하는 것 등 경동제약이 추구하는 경영이념이 저의 가치관과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경동제약의 1등 MR이 되겠습니다.]

많은 오리지널 제품의 특허 만료로 제네릭 시장은 앞으로도 치열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경동제약의 MR로서 다음을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경동제약 의약품의 이해를 기반으로 디테일링 능력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둘째, 빠르게 변화하는 제약시장의 트렌트를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걸맞은 마케팅 전략을 세움으로써 고객만족을 이행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96670Byte

좋은점 1 입사 후 포부에는 구체적으로 회사에 입사하여 본인이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잘 작성하였습니다. 첫째, 둘째의 구성내용을 근거로 본인이 회사의 비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대안이나 아이디어를 트랜드 분석한 내용을 근거로 작성하시면 경동제약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쉬운점 1 현재 작성된 내용은 모두에게 널리 알려진 회사 비젼이나 인재상입니다. 회사의 인재상이나 비젼과 매칭할 후 있는 지원자의 비젼이나 가치관을 보여 줄 수 있는 개인 경험을 찾아 작성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지원하는 회사, 직무를 선택한 나만의 이유나 에피소드,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된 계기, 이 회사 또는 직무가 아니면 안 되는 이유를 생각해 보고 이러한 열정과 간절함이 묻어나도록 작성해보시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