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생명과학 2016년 상반기 인턴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행정학부
  • 학점 3.9/4.5
  • 토익 960
  • 해외경험 2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4,26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환자를 위한 만병통치약, MR ooo]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LG생명과학에서 'Sales Specialist'로 성장하기 위해 LG생명과학의 문을 두드립니다.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의 추세로 제약업이 신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헬스케어 기업 중에서도 LG생명과학은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5가 혼합백신 유펜타를 비롯하여 관절염, 필러 등 많은 부문에서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신약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는 모습에서 LG생명과학의 밝은 내일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제약 영업은 타 영업과 달리 의약품 정보를 습득하며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분야입니다. 이에 더해, 누군가에게 건강한 삶을 선물한다는 점도 제약 영업이 가진 매력 중 하나입니다.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LG생명과학의 제품에 저의 적극적인 영업력을 더하여 환자의 밝은 내일을 열어가는 신입 MR ooo가 되겠습니다.

[Top Performer, 기동 준비 완료!]

LG생명과학의 탑 퍼포머 MR이 되기 위해 첫째, 세일즈 노하우를 체득했습니다. 백화점과 마트 등에서 세일즈 경험을 쌓으며 느낀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깨달음을 바탕으로 영업 실무에 뛰어든 결과, 마트에서 전통차 800세트 완판, oooooo 'oo사회' 잡지 구독 전국 2위라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둘째, 제약사 MR 선배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사소하게는 ETC와 OTC의 차이부터, 제약 영업의 노하우까지 살아있는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배들과 제약 영업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저의 적성이 제약 영업에 부합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제가 잘 할 수 있으며 좋아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제약 영업'이라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일을 즐기면서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는 '1등 LG'의 '1등 MR'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0111,656Byte

답변
[고객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H2O]

Hero : 3년 안에 전국 실적 1위를 달성하여 LG생명과학의 '영웅'이 되겠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30명의 원장님들과 라포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겠습니다. 또한, 학술 저널 및 임상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고객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시키겠습니다.

History : LG생명과학의 해외 진출 '역사'를 창조하겠습니다. 학창시절 필리핀과 미국에서 생활하며 쌓은 글로벌 역량과 국내 영업에서 갈고닦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겠습니다. LG생명과학의 라이센스 아웃 업무에 앞장서 LG생명과학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겠습니다.

Opportunity : 환자에게 새 삶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제약 영업은 곧 누군가의 건강을 책임지는 업무입니다. 약이 환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일부를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환자에게 새 삶의 '기회'를 전달한다는 자부심으로 LG생명과학이 '글로벌 1등 LG'로 거듭나는 길에 동행하겠습니다.

글자수 505832Byte

답변
[LG's Got Talent]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 표현력과 정보 전달력은 저만의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대학교 4학년 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첫 예비심사에선 짜여진 스트립트를 암기하여 스피치를 펼쳤습니다. 그러나 외운 스피치로는 상황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없었고, 결국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스피치의 키워드만 잡아두고 자기 PR을 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10박 11일의 합숙 기간 동안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강행군에도, 숙소로 돌아와 새벽까지 거울을 보며 연습을 거듭했습니다. 그 결과, 본대회 무대에서 상황에 맞는 애드리브를 던지는 여유도 보이며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고, 인기상이란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표현력과 전달력을 무기로 정확하고 핵심적인 약품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여기에 재치와 센스를 더해 다시 한 번 꼭 만나보고 싶은 LG생명과학의 신입 영업사원 ooo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482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