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진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법학과
  • 학점 3.7/4.5
  • 토익 895
  • 토스 Level6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6,47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잘생긴 귀를 가진 청년]

장남으로 부모님과 동생들 사이에서 중간역할을 하며 어렸을 때부터 듣는 귀를 키웠습니다. 동생들의 투정과 의견을 듣고 부모님의 의견과 가르침을 배우면서 경청하는 자세와 배려심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는 향후, 팀을 이뤄 사람들과 작업하는 과정에서 리더 역할을 맡으며 배려심을 바탕으로 갈등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일례로, 대학생 봉사단에서 제출할 영상을 제작한 적이 있었는데 영상제출 마감기한이 시험기간과 겹쳐 팀원들의 참여가 부진한 적이 있습니다. 갈등이 발생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들의 의견과 사는 곳을 고려하여 세부팀을 나누어 자료조사팀, 콘티제작팀, 촬영팀으로 세부팀을 나누었고 각자 팀끼리 작업하되 중요한 작업은모두가 참여하는 진행원칙을 만들었습니다.

팀장으로서 모든 회의에 참여하여 팀간의 의견을 조율하였고 리더십을 발휘하며 직접 편집의 총책임을 맡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두의 참여와 팀워크를 이끌어 내어 성공적으로 영상제작을 마무리하였고 본선진출이라는 쾌거를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543947Byte

답변
[범사에 감사하라]

인간의 욕심에는 끝이 없고 밑 빠진 독과 같아 아무리 채워도 끝내 채워지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불평불만을 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을 생각합니다. 하루가 시작되면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다시 잠이 들기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됩니다.

좋은 일도 있고 좋지 않은 일도 있기 마련입니다. 좋은 일에서는 행복함을 느끼며 감사하고 좋지 않은 일에서는 경험을 쌓았다는 마음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에, 친구들이 있다는 것에, 가족이 있다는 것에 모두 감사하며 생활합니다.

범사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일’이고 또 하나는 ‘평범한 일, 사소한 일, 일반적인 일’을 일컫는 표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사실 모든 일에 감사하지 못합니다. 특별해야 감사하고 뛰어나야 감사합니다.

그러나 너무 평범해서 감사할 것이 없어 보여도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생활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은 저를 늘 초심으로 돌리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겸손하게 만들기에 항상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글자수 6071,040Byte

답변
[호주로 떠난 행복여행]

호주워킹홀리데이 생활을 통해 삶에 있어서 중요한 성취와 변화를 가져온 경험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처음으로 혼자만의 삶을 살게 되었고, 그동안 타인에게 의지하며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태도를 보였던 제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었습니다. 호주에서 혼자 힘으로 구직하고 시간과 돈을 계획을 통해 사용하면서 자연스레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생활태도가 변하였습니다.

혼자만의 생활이었기에 명확한 목표가 필요했고, 저는 꾸준한 저금을 통해 어학원 등록 비용과 호주 전역여행 자금을 마련하자는 큰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였습니다. 요행이나 요령을 바라지 않고 그날 그날의 TO DO LIST를 활용하면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 결과 목표한 금액을 저금할 수 있었고, 어학원에서 외국인 친구들과 즐거운 생활과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한 달 동안 호주 전역을 여행하며 캠핑, 스카이다이빙, 스킨 스쿠버 등 원하는 액티비티를 즐기며 인생의 즐거움을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호주생활을 통해 계획대로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덧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당연한 말을 뜻깊게 체험할 수 있었고, 이것은 사소하지만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6131,052Byte

답변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다]

호주 멜버른에서 세 달 동안 한진택배를 운영하시는 지인 집에 머무르며 지인 밑에서 현장경험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통해 물류의 기본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직접 공항을 오고 가고 택배물건을 교민들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전해주면서 물류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이 오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추억과 기억,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는 중요한 사업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서로가 다른 공간이지만 이동되는 물건을 통해 두 공간이 같은 공간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어떻게 복원하느냐에 대한 고민과 방법에 따라서 물류서비스와 네트워크 구축은 다르게 나타나며 그에 따른 결과는 고객들에게 전혀 다르게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통신과 기술의 발달로 세계는 가까워지고 고객들의 공간 사이의 공백이 좁아지고 있기 때문에 혁신을 통해 물류의 패러다임을 선도해야 합니다.

저는 한진이 나아가야 할 혁신방안과 패러다임을 고민하며 소통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업무에서부터 그 적용방안을 고려하며 한진의 물류 혁신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66979Byte

답변
[한진을 이끄는 ONLY ONE 인재]

oo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자연스레 한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업계에서 최초로 컨테이너 수송방식을 도입할 만큼 선도적이고 전 세계에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한진은 인재육성전략을 통하여 인재가 글로벌 물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성취에 대한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그로 인해 지혜를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한진에서 저의 능력과 한계를 시험하고 더 큰 성장을 이루고 싶습니다.

입사 후, 진정한 한진인으로 태어나기 위해 업무의 과정과 조직문화를 빠르게 파악하여 기초를 튼튼히 쌓겠습니다. 물류 자격증 공부를 통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스터디 공부를 통해 세계시장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겠습니다. 전문성 함양을 토대로 한진의 물류 서비스가 최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혁신을 통해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여 한진의 미래를 이끄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6897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