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2016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1개
  • 10,39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2010년에 가족들과 함께 처음으로 마라톤 경기에 참가하였습니다. 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가족들을 따라 달렸고 얼마 지나지 않아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점차 숨이 가빠 오고 비까지 맞으니 너무 힘이 들어 아버지께 그만 달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때 아버지께서‘지금 여기서 포기하면 나중에 더 힘든 일이 닥쳐와도 나중엔 시도조차 하지 않고 포기할 거야. 힘들어도 멈추지 말고 끝까지 달려보자!’라고 말씀해주셨고, 마침내 완주했습니다. 긴 시간이 걸렸지만 완주했다는 것에 대한 뿌듯함과 아버지의 말씀이 가슴속에 와 닿아 이후 좌우명으로 삼고 지금까지 힘껏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홀로 마라톤에 도전하게 되어 아버지의 말씀을 되새기며 저는 쉼 없이 달렸고, 그 결과 5km를 30분 만에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비록 장거리가 아닌 단거리를 달렸지만 달리는 동안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면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492836Byte

답변
학교에서 실시하는 회계 자격증 및 사무업무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산학맞춤반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산학맞춤반은 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한 학생들을 면접을 통해 선발한 특별 방과후 수업으로, 기본적인 회계원리부터 S-PLUS 및 KcLep 등 회계 실무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산회계 운용사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ERP 회계 등 회계와 관련된 자격증들과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여러 자격증들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이렇게 습득한 지식은 학교 정규 수업시간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데 한몫을 했고 회계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도 학습방법을 알려주면서 어려운 문제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복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회계는 회사와 소통할 수 있는 언어라 생각했고 더 이상 단순히 어려운 학교 교육 과목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났습니다.

글자수 503856Byte

답변
학기 초 학급 조직도를 제작하기 위해 학급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긴 회의 끝에 작년에 총무부장을 했던 경험이 있는 제가 다시 한번 총무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총무부장으로서 학급 등교 시간을 지나서 등교하는 친구를 체크하고 벌금을 걷는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작년에 금액 오차가 생기는 일이 있었기에 올해는 확실하고 명확한 업무 진행을 위해 날짜와 벌금 수령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명렬표를 제작하였습니다. 지각한 친구의 칸에 체크를 하고, 벌금을 받으면 그 위에 X를 그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벌금을 넣은 저금통은 자물쇠가 달린 사물함에 보관하여 분실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였습니다. 이렇게 모인 벌금은 학교행사시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간식이나, 학급 공용 물품을 구입할 때 사용하였습니다. 청렴함과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고 덕분에 담임선생님께서도 친구들도 저를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글자수 505872Byte

답변
oooo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oo 국가대표’ 프로그램에 친구들과 학교 대표로 참여하여 외국인 관광객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홍보 영상의 원활한 제작을 위해 팀 회의를 진행하여 인터뷰를 계획하고, 관광명소를 조사하였으며, 인터뷰를 위한 다국어 질문지를 작성했습니다.

인터뷰 당일 경복궁으로 찾아가 보니 생각보다 많은 외국인들이 있어 놀란 것도 잠시, 그들에게 밝은 미소로 다가가 인터뷰를 요청한 후 진행하였습니다. 외국어로 대화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관광서비스과를 전공하면서 배웠던 서비스 마인드와 밝은 미소 덕분인지 외국인들은 흔쾌히 답해주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한국 방문 이유와 한국의 장단점 등을 파악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선 한국인의 불친절함 등의 단점을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한 덕분인지 성공적으로 인터뷰를 마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사전 준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06879Byte

답변
고등학교 입학전까지는 한국사와 세계사를 함께 배워서인지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1학년 때 수업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시는 선생님을 만나 여러 역사자료를 접해보니 전과는 다르게 한국사에 흥미가 생겼고 그 덕분에 항상 높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선생님께서 한국사검정능력시험에 응시해보는 것이 어떠냐 권유하셨고 그 이후로 부족한 부분은 방과 후 수업을 통해 학습한 결과 3급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취득 후 한국사가 1급이 아닌 것에 아쉬운 마음이 들어 다시 한번 응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2학년 때는 한국사가 정규수업에 포함되지 않아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1급을 취득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스케줄표를 작성해 착실히 공부를 하였고 그 결과 88점이라는 고득점으로 1급에 당당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의 좌우명대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787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