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택도시보증공사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3회
  • 23,5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딱 들어맞아야 하는 회계와 금융 분야는 꼼꼼한 제 성격과 정말 잘 맞았습니다. 전공 교과에도 많은 흥미를 느껴 상업경제, 전산세무회계실무, 마케팅 과목에서 전교 O등을 하여 교과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교내 ERP 회계 경진대회에도 참가하여 O위를 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 번은 멘토링 콘서트에 참가하여 은행텔러로 재직 중이신 분을 만나 뵌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프로 텔러로서 세일즈에 대한 열정과 해박한 업무 지식을 갖고 계셨습니다. 전문성 있고 자신감에 넘쳐 보이는 모습에 반하게 되어 저의 흥미와 적성에도 잘 맞는 금융기관 취업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금융권에 관심을 갖게 되고 나서부터는 상업경진대회에 금융실무 과목으로 출전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금융일반 상식과 경제 용어와 관련된 서적을 읽으면서 금융 지식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입사 후에도 빠른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98861Byte

답변
1학년 때 교내 사업계획서 발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작은 문제가 하나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조가 계획한 사업 아이템은 'OO' 라는 치즈와 OO을 섞어 만든 음식이었는데, 담당선생님께서 안전상의 문제로 시식 코너는 안 된다고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계획된 사안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였지만 이대로 물러서기에는 너무 안타까워서 다른 방법을 모색하였습니다. '음식을 물건처럼 만들 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봤던 음식 모형이 떠올랐습니다. 실제로 음식 모형을 만들 때 사용하는 아이클레이 점토를 이용해서 만든 결과, 학생들은 저희 조가 만든 음식 모형을 보며 진짜가 아니냐면서 만져보고 신기해하였습니다. 덕분에 자신감이 생겨 사업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고 O등이라는 쾌거를 얻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89844Byte

답변
‘원더우먼’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십니까? 사랑과 관용으로 평화를 수호하는 인물입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포용력이 원더우먼의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요즘 전세금이 매매가의 90%에 육박하는 정도로 전세금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게 나와서 뉴스에 소개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는 본인의 거의 전 재산에 해당하는 전세금이 혹여 집값 하락이나 경매 등이 있을 때에 손실 보게 되지나 않을까 걱정도 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전세금을 못 돌려받는 상황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 덕분에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제도가 출시되면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의 위험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시재생, 나눔 실천을 테마로 소외 계층의 복지를 개선하고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택은 사람들의 삶과 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험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원더우먼처럼, 주택도시보증공사도 서민들의 안정된 삶으로부터 뗄 수 없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입사하여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지원하여, 그들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다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업무를 한다는 자부심으로 서민들에게 꿈을 주는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국민들의 주거 안정과 행복을 추구하는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일하게 된다면 저 스스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7541,313Byte

답변
얼마 전 학교에서 동아리를 모집한 적이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고 있던 저로서는 스토리텔링 면접 동아리에 가입하고 싶었지만 2학년으로 제한이 되었습니다. 친구들도 그 조건에 낙심하여 다른 동아리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저 역시 많은 상심이 되었지만 한 번 담당선생님께 건의를 드려보기로 하였습니다. 담당선생님께서는 3학년은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을 테니 2학년으로 구성하기로 하고 계획서를 제출하였다고 반대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선생님께 3학년에서 당장 닥친 어려움 등을 말씀드렸고, 입사 준비를 하면서 2학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을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좀 더 생각을 해보고 그것이 타당하다는 생각이 들면 계획서 수정이 가능한지 문의해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며칠 후 스토리텔링 면접동아리는 2,3학년 모두 신청이 가능한 동아리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동아리 반장을 맡아 부원들의 의견을 듣고 직접 활동을 꾸려나가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7864Byte

답변
어느 직업이든 직업윤리는 존재하고 그 조직에 속해있는 조직원은 그것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이 공정하다는 신뢰가 전제되어야 고객의 참여에 의한 시장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사람과 세상'이라는 사회적 협동조합에서 인턴사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아우르는 세상을 만드는 이곳에서, 저 또한 긍정적인 목표의식을 배웠습니다. 직장인은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가지고 있는 재능이나 능력을 나누는 것에 가치를 두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공직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을 위해 일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29551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