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셀트리온 2016년 상반기 신입 설문·리서치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통계학과
  • 학점 3.5/4.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2,2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후회 없는 삶을 위하여]

저는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을 마치고 캐나다로 유학을 가기로 결정한 것은 저의 삶에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열망과 영어를 현지에서 배우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유학의 길에 올랐습니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두려움 보다는 새로운 세계에서 어떻게든 살아 남겠다는 도전 정신과 영어를 꼭 배우겠다는 의지 때문이었는지 두려움보다는 기대감으로 가슴벅찬 마음으로 유학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남들과는 조금은 다를 수도 있지만 저의 삶에 있어서는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학능력과 미국과 캐나다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살아오면서 새로운 문화에 대해 존중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다양한 인종과 언어 속에서 살게 되면서 각 나라, 인종, 언어에 상관 없이 존중하는 사고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외로움을 극복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되었고, 스스로 무엇인가 해야만 하는 의지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방과 후 Lifeguard 활동을 하면서 현지 친구들과 팀으로 활동을 하며 사회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 캐나다에서 영어가 들리지 않아 스스로 튜터를 고용하고 현지인과 홈스테이를 하며, 밤에 혼자서 독학으로 드라마, TV 방송등을 보며 언어를 습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글자수 7001,185Byte

답변
[Data Analysis: 수치 분석]

저는 데이터 분석과 관리를 통해 새로운 Insight를 발견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떠오르는 Big Data관련 사항역시 통계적 분석과 Advanced Data Analysis라는 점에서 흥미를 가지고 대학시절 관련 사항을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글자수 185280Byte

답변
저는 수치적 분석력과 이를 토대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 업무에 기여드리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 통계학 전공을 공부하면서 분석역량과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학교 전공과목을 이수하면서, C언어등을 Coding을 해볼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셀트리온의 임상데이터 관리, 모니터링, 메디컬 코딩 업무에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기여드리고 싶습니다.

글자수 251429Byte

답변
[Data Analysis 경험과 결과물을 전달한 프로젝트 경험]

프로젝트의 한 예로 미국 지역의 교수의 연봉에 미치는 변수(요인)파악과 연봉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US News Report에서 출처된 Raw Data 1300여개와 1160여개의 대학 학교 Data를 취합 후 통계적 기법을 통해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역별로 교수의 연봉이 큰 통계적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또한, Data Analysis 를 통해 연봉 예측(Trend)과 중요한 변수(Variables)들을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해당 자료 및 결과를 프레젠테이션을 함으로써 분석한 정보를 토대로 통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이도 알아 볼 수 있게 설명하고 자료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40262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