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근로복지공단 2016년 상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18,62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지원자가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그 동안 했던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한 점이 좋았습니다. 다양한 지식과 활동이 아닌 직무에 꼭 필요한 지식과 활동을 작성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변 중 빠뜨리고 작성한 부분이 있다는 점입니다. 문제가 긴 만큼 꼼꼼하게 여러 번 읽고 요구하는 답변을 빠짐없이 작성해야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난 3년간 회계경진대회동아리에 소속되어 학교를 대표하여 각종 회계 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전국회계세무경진대회에 출전 할 때에는 선생님이 주시는 자료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5년 동안의 기출문제 핵심 내용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위주로 요약한 자료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나누어주었고 그 자료를 통해 다 같이 공부한 결과 단체 대상과 개인 특별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실무능력 또한 기르기 위해 회계 및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입사 후 부서 내 업무를 담당할 때에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배운 전문적인 회계지식과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공부해온 워드, 엑셀을 활용하여 필요한 자료를 만들어 적시에 제공하는 사원이란 평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02693Byte

좋은점 1 지원분야와 관련있는 교육사항을 상세하게 작성하였고, 교육의 성과까지 작성하여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잘 알 수있게 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는 민원인과의 소통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내부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처리하더라도 민원인과의 갈등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마케팅 전략만 잘 세워놓고 고객과의 소통이 부족해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경우와 비슷한 결과를 불러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민원`에 대해 소홀하게 생각하지 않고, 늘 최선을 다하려는 태도를 보여야 합니다.

이를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를 분석하여 해결방안까지 정리해두는 `케이스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케이스 분석`을 통해 나중에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43584Byte

좋은점 1 지원자 만의 문제 해결방식을 한 단어로 정리한 점이 좋습니다. 또한 앞부분에서 지원자가 제시한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한 부분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잘 작성했지만 ‘~~한 방법을 통해 민원인과의 소통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라고 결론을 작성하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앞부분에서 민원인과의 해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작성했으므로 결론도 연관지어 작성바랍니다.

답변
요양원에서 봉사했을 때에 한 할머니께서 병실 안에만 있으니 너무 답답하다고 하소연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원래의 규정대로라면 병실에만 계셔야 했지만, 할머니께 제가 잘 말씀드려 해결해 보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

요양보호사님께서 밖에 나가는 것은 안 되지만 복도에서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것까지는 허용해 주시겠다고 하셔서 휠체어를 끌어들였습니다.

할머니께서는 이렇게라도 하니 답답한 게 사라졌다며 진심으로 고마워하셨습니다.

입사 후에도 규정에 근거하여 일을 처리하되, 유연성을 발휘해야 할 경우엔 상관께 보고를 드려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고객과의 합의점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48601Byte

좋은점 1 경험과 함께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결론 부분을 작성하여 더 설득력이 느껴집니다.

답변
근로복지공단에 필요한 인재를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하는 열정을 갖춘 인재로 꼽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제가 인재선발관이라면 지원자에게 "열정을 갖고 자기계발을 꾸준히 한 사례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질문에 이렇게 답하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금융·경제 관련 온라인 강의를 듣고 관련 분야를 더 배우고 싶은 열정이 생겨 휴일 시간을 할애하여 14번에 금융·경제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단순히 이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틴매경테스트에도 도전하여 A등급과 장려상을 받으며 제 실력을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27558Byte

좋은점 1 근로복지공단에 맞는 인재상을 제시하고, 지원자가 그 인재상에 얼마나 적합한지 과거의 경험을 근거로 잘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것처럼 최고가 되기 위해 자기 계발을 한 모습이 잘 보여집니다.

아쉬운점 1 문제에서 요구한 대로 지원자가 인재선발관이라고 가정할 때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하는 열정을 갖춘 인재’라는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어떠한 기준으로 선발할 것인지 제시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