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2015년 상반기 신입 전기·전자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1개
  • 8,73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렸을 적 진해에 살면서 진해군항제가 되면 벚꽃을 보기 위해서 등산을 했습니다. 등산이라는 것이 정상에 오르기만을 위하여 힘들게 걷는 것이 아니라 주위 풍경을 둘러보며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기에 자연스럽게 이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가족들과 함께 지리산 천왕봉에 올랐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슴니다. 정상을 향해 올라가면서 많은 고비가 있었으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였습니다. 천왕봉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여러 산을 다니면서 끈기와 인내심을 길렀습니다. 이러한 끈기와 인내심으로 KTL에 입사한 후에 어떠한 일을 맡더라도 최선을 다하여 끝까지 완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345598Byte

답변
저는 팀을 이루어 하는 활동에서 팀원들과 의사소통하며 조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oooo고등학교에 다니면서 조별 발표 수업을 자주 했습니다. 조별 활동에서 조의 리더 역활을 맡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조별 발표 수업은 조원들 간의 팀워크와 책임감이 중요하기에 조원들이 각자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역할을 적절히 분담하고, 다시 취합하는 등의 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낍니다.

한편 저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 긴장을 많이 하고 긴장했을 때 말이 빨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조금이라도 명확하게 저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큰 호흡을 통해 말의 속도를 조절하고, 생각을 정리한 후 말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학교에서 하고 있는 3분 스피치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글자수 403689Byte

답변
고등학교 1학년 때 체육부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체육 수업 도우미 및 준비물 정리, 체육관 청소를 열심히 했습니다. 1년 동안 체육부장을 하면서 배운 것은 책임감이었습니다.

또한 친구들이 좋은 환경에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이 시작되기 전 쉬는 시간에 조금 더 일찍 수업을 준비하고, 늦게까지 남아 뒷정리를 하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방과후 학교 시간과 야간 자율학습을 이용하여 교과목 공부뿐만 아니라 자격증 공부도 하였습니다. 그 결과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지금은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308526Byte

답변
저는 oo동아리를 통해서 도전정신과 팀워크를 배웠습니다. oo 담당선생님께서 평소 스포츠 클라이밍이라는 운동을 즐겨 하시는 것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 클라이밍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했을 때는 고소공포증으로 다리가 후들거릴 만큼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암벽을 타는데 있어 줄을 잡아주는 역활을 하는 선후배들이 있었기에 한 블록, 한 블록을 더 올라가기 위해서 노력하였고 그 결과 두려움보다는 도전 정신을 갖고 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료들과의 신뢰와 우정을 쌓을 수도 있었습니다. 제가 만약 KTL에 입사하게 된다면 도전정신과 팀워크를 통해 팀과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354608Byte

답변
어릴 적 K인증마크가 붙여진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왜 이런 마크가 필요한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책을 통해 제품들은 품질과 성능, 규격을 인증 받게 되고, 인증마크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가 향상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KTL 시험연구원은 제품의 품질, 성능, 규격 등 기술력을 통한 품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기업의 산업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인증기관이며 다양한 사회봉사를 하는 나눔의 기업인 KTL에서 자부심, 배려와 협동심을 가진 유능한 시험연구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0952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