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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NS홈쇼핑 2015년 하반기 신입 상품기획·MD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3.8/4.5
  • 토익 900
  • 토스 Level6
  • 5,43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편의점의 오후 파트타이머로 근무하면서, 다른 파트타이머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았습니다. 오전 파트타이머가 고객의 사은품을 중간에 가로채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편의점은 1+1, 2+1 프로모션 또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합니다. 하지만 홍보가 잘 되지 않아 프로모션을 인지하는 고객은 많지않습니다. 그래서 파트타이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오전 파트타이머는 유아층이나 노년층 고객층이 POP를 확인하지 않는다는 점을 악용해 사은품을 가로챘습니다.

파트타이머의 역할에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전달하는 업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는 계산시 POS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파트타이머는 계산할 때, 프로모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전 파트타이머는 계산시 수량을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사은품을 가로챘습니다. 이는 고객이 누려야 할 권리를 가로채는 행동이었습니다.

사음품을 가로채는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저는 점주님께 POP의 크기를 키울 것을 제안했습니다. 기존의 POP는 크기가 작아서 중간에 많이 분실되고 훼손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요 프로모션의 POP를 크게 프린트하여 해당상품 주변에 부착했습니다.

유아층과 노년층 고객들도 한 눈에 프로모션을 알 수 있도록 글자 크기를 키웠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행사여부를 직원에게 문의해주세요`라는 문구를 프린트하여 POS기 앞에 부착했습니다. 고객에게 프로모션의 존재를 환기시켰습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오전 파트타이머의 잘못된 행동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매장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하는 편의점으로 재도약할 수 있었습니다. NS홈쇼핑에 입사 후에도 잘못된 관행은 바로잡고, 이에 따른 해결방법까지 제안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021,549Byte

답변
MD로서의 성장을 꿈꿔왔습니다. 따라서 유통업의 흐름을 배우기 위해 OOOO의 Staff로 근무했습니다. 근무 당시 교환학생의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때 저는 OOOO에서 코디 능력을 인정받아 VMD 업무를 맡고 있었습니다.

VMD업무는 정말 해보고 싶었던 업무였습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할 수 없었기에 하나를 포기해야했습니다. 선택을 위해 교환학생으로서의 성장과 VMD업무로서의 성장을 비교했습니다. 교환학생을 통해 기대되는 것은 어학능력과 넓은 시야를 갖춘 인재로의 성장이였습니다.

반면 OOOO 근무를 통해 기대되는 것은 VMD 업무역량을 갖춘 인재로의 성장이였습니다. 비교 후, 어학능력은 국내에서도 충분히 기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시야를 넓힐 기회보다 역량을 펼칠 기회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교환학생의 기회를 포기했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 OOOO에서 열심히 근무했습니다. 덕분에 CS마인드를 키워 고객으로부터 칭찬편지를 받았습니다. 또한 원하던 업무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VMD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도 교환학생의 기회를 포기한 것은 후회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교환학생을 포기한 덕분에, MD에 필요한 역량을 키웠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6221,043Byte

답변
[마카롱향이 가득한 매장, OOOO]

OOOO에서 근무할 때 고객 970명의 속옷 치수를 측정해드렸습니다. 당시 `속옷을 추천해드립니다`라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은 초반에 큰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속옷에 대한 의견을 묻는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이 대다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민의 결과,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1) `딱 맞는 속옷이~올바른 속옷사이즈가 가슴건강을 책임집니다 /가슴을 지키자` POP를 설치했습니다. POP 설치로 올바른 브래지어?에 대한 이해를 고객에게 환기시켰습니다. 고객님의 가슴사이즈를 측정하면서 올바른 속옷 착용법을 같이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민망해하지 않도록 최대한 친근하게 대응했습니다. 덕분에 고객 970명이 저로부터 올바른 가슴 칫수를 확인했습니다. 속옷 치수 측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모을 수 있었습니다.

2) 고객님에게 어울리지 않는 칼라와 디자인의 속옷은 NO를 외쳤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피부톤과 체형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님으로부터 YES를 들었습니다. 특히 피부톤을 고려한 컬러 추천은 고객님으로 부터 신선하다는 호응을 얻었습니다.

2가지 조치로 많은 고객들이 제가 추천하는 속옷을 구매하셨습니다. 특히 프로모션에 감명 받으신 고객님 한 분이 마카롱을 선물로 주셔서 OOOO의 매장은 마카롱향이 가득했습니다.

이런 구체적이고 세심한 대응으로 고객들을 만족시켰습니다. MD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691,298Byte

답변
1) 데이터분석관련 지식을 쌓기 위해 한국 생산성본부의 ‘소셜미디어마케터 과정’과 통계교육원의 ‘SPSS를 이용한 통계분석’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또한 매출의 손익분석 및 지표관리를 위해 TESAT 1급을 취득했습니다.

2)경제학 전공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분석력 및 수치감각을 키웠습니다. 특히 생산자 이론이 업무를 있어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생산자 이론의 핵심은 주어진 비용제약 하에서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MD 또한 주어진 예산안에서 최소비용으로 물건을 소싱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경제학적 소양은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플리마켓에서 상품을 선택해 최소비용으로 재료를 매입하고 적절한 수량을 예산 내에서 확보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값을 반영한 `캔들`을 제작, 판매하여 실무경험을 했습니다. 당시 전량 판매하여 목표했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위의 준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통섭했습니다. 준비한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MD로써 두각을 보이겠습니다

글자수 513878Byte

답변
NS홈쇼핑이 저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NS홈쇼핑의 인재상과 부합합니다. 그리고 행복나눔을 실현할 가치관을 지녔으며 포부를 가진 지원자이기 때문입니다.

1) NS홈쇼핑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지원자입니다

저는 원칙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다양한 패션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수한 원칙은 `고객만족`이었습니다. 특히 OOOO에서 근무할 때, 고객으로부터 ‘한유진 스텝을 칭찬합니다’라는 칭찬편지를 받았습니다.

수 많은 고객대응을 통해 CS마인드를 키웠습니다. NS홈쇼핑 입사 후에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최고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겠습니다

저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진 사람입니다. 저는 위기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 않습니다. 뜻밖의 위기가 닥쳤을 때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학과대표로 축제를 기획했을 때 수익사업으로 맥주로 만든 슬러쉬, ‘술러쉬’를 판매했습니다.

당시 예기치 못한 비가 내려 초반에 판매량이 저조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해결방안을 모색했습니다. 해결방안은 세트메뉴 기획이었습니다. 닭꼬치를 팔던 국제통상학과와 협업하여 세트메뉴를 기획했습니다. 덕분에 적자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끝없는 도전을 하는 사람입니다. 판매도전은 물론 VMD업무에도 도전하여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홈플러스에서 열린 플리마켓에서 셀러에 도전했습니다. 데이터 분석값을 적용하여 `캔들`을 직접 제작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공략한 캔들은 전량 판매되어 목표했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2)행복나눔을 실천할 지원자입니다.

저는 NS홈쇼핑의 사회공헌을 서포트할 수 있는 인성을 갖췄습니다.
KT&G 현장실습 당시, 저는 동대문 재래시장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봉사를 하면서 재래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대기업의 횡포를 보았습니다. 이는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비난을 받고 있었습니다. 저는 경영방향을 ‘상생’이 아닌 ‘동귀어진’을 택한 대기업의 행보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기업입니다. 행복나눔이라는 경영이념은 저의 가치관과 부합합니다. NS홈쇼핑의의 경영이념과 한국의 경제균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3) 홈&쇼핑의 패션PB브랜드 사업이라는 포부를 가진 지원자 입니다.

최근 홈쇼핑 소비자들은 개성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싸고 비슷비슷한 제품`보다는 `차별된 상품`을 원합니다. 이 점은 저의 강점과 경험을 녹여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는 가치소비라는 트렌드에 맞춰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강화겠습니다.

특히 유아들을 위한 패션/뷰티를 새롭게 선보이겠습니다. 제가 아동용품을 강화하는 이유는 침체된 소비시장에서 나홀로 호황하는 산업이 바로 `아동용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동용품`은 성장가능성이 큰 카테고리 입니다. 아동용품을 위해 지갑을 열 식스포켓(부모, 조부모, 외조부모)를 공략하겠습니다. 골든 키즈 트렌드에 맞춰 추사랑쿠션으로 불리는 프리메라의 `베이비 선쿠션`과 보령메딩아스 쇼콜라의 `아동복`을 소싱해오겠습니다

4가지를 고려해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1. 브랜드인지도, 2. 객단가 (7~ 30정도), 3. 물량 (200~ 1만개정도) 물량 당일날 출고가능한지, 4. 구성품

성인화장품시장에서 크게 성공을 한 쿠션파운데이션을 모티브로 한 `베이비 선 쿠션`의 가장 큰 장점은 부모의 도움 없이 아이 스스로 찍어 바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맞벌이 부부가 대부분인 최근의 가족구성에 부합한 제품이라 판단하여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쇼콜라의 `아동복`은 조부모와 외조부모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입니다.

특히 5060세대를 겨냥한 상품방송 뒤에 방송을 편성한다면 큰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MD로서 지원자 한/유/진은 NS홈쇼핑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겠습니다. 그리고 철저한 고객분석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높은 매출이라는 성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1,9563,328Byte

‘NS홈쇼핑’ 다른 취업정보

NS홈쇼핑 합격스펙 분석

  • 학점 3.62/4.5
  • 토익 877
  • 토익스피킹 Lv6
  • OPIC IH
  • 외국어(기타) 1
  • 자격증 2.5
  • 해외경험 1.4
  • 인턴 1
  • 수상내역 -
  • 교내/사회/봉사 2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