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투자증권(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6,86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원동기(지원부문 및 희망부서 선택 동기 등)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며 영어와 문자의 조합으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컴퓨터를 전공할 것이라는 막연한 꿈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막연한 꿈만을 갖고 학부생활을 하려고 하니 막막하였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야!” 라고 생각하며 수업 때 항상 맨 앞줄에 앉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모르는 것은 당당하게 물어가며 공부하며 IT인이라는 꿈을 이루려 달려왔습니다.

그러던 중 타 금융투자 회사에서의 인턴활동을 통하여 단순한 IT인을 넘어 금융IT인이 되기 위한 발판을 세웠습니다.

금융에 대한 학습을 하며 IT인으로 배우지 못하였던 금융관련 지식을 배우며 새로운 세상에 대한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그 중 자본시장의 꽃이라는 증권업에 대해 경험해보며 국내를 넘어 세계 경제를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증권업에 매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학부과정에서 배웠던 IT지식과의 증권업이 융합 된 증권IT인이라는 새로운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60여 년 동안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발전화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한화투자증권에서 증권 IT인의 꿈을 이루어 지원하게 되었고 한화투자증권이 최고의 금융투자회사로의 발전을 위해 뼈를 묻겠습니다.

입사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및 내용
증권 IT분야는 HTS, MTS 등의 트레이딩 시스템을 담당하는 외부 채널 관리, 그 안의 뱅킹모듈과 상품을 개발하는 내부 관리, 인프라관리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3팀의 조합으로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보다 고객이 한화투자증권을 사용함에 있어 편안한 전산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운영이라 알고 있습니다.

고객을 생각하는 IT지원을 하고자 두 가지 역량을 준비해왔습니다.

첫 번째, IT 전공자로서 충실하였습니다. 학부과정에서 이론과 프로젝트를 병행하여 진행하는 수업위주로 수강하며 JAVA, C, MFC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또한 웹 개발과 Database에 대한 깊은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 DB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공연을 예매하는 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웹 개발에 대한 역량을 키웠고 DB설계와 Query를 진행하며 DB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였습니다.

두 번째, 보안 업체인 안랩에서 QA(품질보증)팀에서 근무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 능력을 키웠습니다.

망분리 솔루션인 TrusZone에 대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QA를 진행하면서 SRS문서를 보며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테스팅 업무를 통하여 이슈를 직접 찾고 개선하였습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Quality SW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입사 후 계획 및 포부
입사 후 `미래를 바라보고 고객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목표를 갖고 혹독한 IT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에 입사 후 IT분야에서 최우선 적으로 배워야 할 것은 금융이라고 생각합니다. IT분야의 특성상 단순한 IT만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서비스 하는 업종에 대한 지식은 필수이라 생각합니다.

증권회사 IT인으로 제가 맡은 프로그램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그 안에 들어가는 금융관련 내용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우선적으로 습득하겠습니다.

증권 3종 자격증을 취득하며 증권회사 인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겠습니다.

담당 부분의 금융지식을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악 한 후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해 적응을 하며 담당부서에서 필요한 자질을 빠르게 익히겠습니다.

IT적으로 부족한 언어나 스킬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보완하며 IT와 금융의 융합된 전문가로 성장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꾸준히 세계의 금융IT 기술 동향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숙지하겠습니다. 급변하는 SW시장에선 다방면의 지식이 있어야 맡은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IT서비스에 신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IT서비스를 제공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후, 20년 내 한화투자증권의 IT를 담당하는 본부장으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전산인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성격, 능력(skill), 경험(경력), 지식, 가치관 및 본인의 장ㆍ단점
저의 단점은 여러 가지 일을 한 번에 처리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제 약점이 나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하나하나 적으며 우선순위를 생각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 우선순위에 따라 한 가지 일부터 끝을 내려고 하는 목표의식과 책임감이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세우고 높은 우선순위부터 끊임없이 포기하지 않게 제 장점입니다.

학교 대표로 미국 Las Vegas에서 개최한 CES 2013에 참관한 적이 있습니다. 세계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에서 세계적인 기업들의 IT신기술을 경험했습니다.

여러 기술을 보며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여 발전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경쟁력을 잃게 됨과 동시에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더 발전하는 저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군 전역 후 경제적인 독립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학비만으로도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용돈을 받지 않기로 다짐하며 월급으로 적금을 붓고 전역 후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생각 없이 돈을 쓰다 보니 독립의 꿈이 좌절로 다가왔습니다. 어떻게 효과적으로 돈을 소비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 후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기록 하며 살펴보니 비효율적인 지출이 많았고 이후 생각하며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가계부라는 트러블슈팅으로 자산관리에 대한 틀을 잡았고 경제적인 독립을 성공하였습니다.

글자수 2,9424,92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