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오리온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정보학과
  • 학점 3.9/4.5
  • 토익 860
  • 오픽 IH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12,71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상권분석을 활용하는 영업전문가]

담당상권에 대한 분석은 영업기회확보의 출발점이며, 지난학기 학교 주변의 주중상권인 카페들과 달리 주말상권인 ‘단콩’카페의 데이터 샘플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는 ‘마케팅 조사론’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설문지 문항을 만드는 업무를 맡았고, 다른 조와 달리 방문하는 요일과 시간대 그리고 이유를 묻는 단답형 문항을 추가하였습니다.

SPSS 통계 프로그램을 통해 캠퍼스 근처에서 자취하는 학생들이 깔끔한 디자인과 청결도 때문에 과제 수행을 위해 주말에 방문함을 파악했습니다.

표본의 타당성 측면에서 교수님께 좋은 피드백을 받았고 카페 주인에게 부가적인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보고서를 건네었습니다.

그 결과, 주말 매출이 상승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시장분석을 통해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의 원활한 공급으로 매출향상에 기여하는 영업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13883Byte

답변
[개개인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빈티지데이 매출 1등 달성]

2014년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한국 문화를 외국인에게 전파하는 KCC클럽의 펀드레이저로 활동했습니다.

첫 행사로 나라별 음식을 판매하는 지역축제인 ‘빈티지데이’가 있었고, 주최측은 부스별 매출액을 집계하여 시상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KCC는 신생클럽이란 이유로 학교 지원을 받기 어려웠고 저는 펀드레이저로서 지역 음식점 사업가분들께 찾아가 클럽운영의 당위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처음에는 모두 회의적이셨지만 음식점 홍보 및 클럽 회식을 약속드렸고, 운영기금 2000달러를 유치시켰습니다.

이후, 부스 인테리어 및 음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었고 주방기구들은 외국친구들이 협조해주었습니다. 또한, 축제 당일에는 모두들 적극적인 자세로 조리와 영업을 담당했습니다.

그 결과, KCC는 저의 탁월한 협상력을 통한 자금유치 그리고 회원들 개개인의 열정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1등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05852Byte

답변
[탁월한 적극성 수업 만족도 1위]

지난학기 교수님의 추천으로 ‘e-비즈니스개론’ 과목의 전공학습도우미를 맡았습니다.

‘e-비즈니스 개론’과목은 2학년 전공과목으로 이제 막 전공을 듣기 시작하는 학생들이 많이 수강하고 있었고, 영어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튜터 수업 오리젠테이션 시간에 참여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어 강의 특성상 수업을 잘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들이 학점향상을 주 목적으로 참여함을 파악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의 질문만 받던 수업방식을 차별화하여 매주 직접 제작한 유인물를 매주 배부하고, 학기 프로젝트에 대해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처음 수업에는 7명이 참여하였지만 입소문과 함께 학기말에는 20명이 넘는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기말 수업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탁월한 적극성과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입사 후 확실한 거래처 관리를 통한 매출증대로 이를 입증하겠습니다.

글자수 499854Byte

답변
[차별화된 타겟팅을 통한 전년대비 20% 매출 신장]

아버지께서 30년 동안 주류 유통업을 운영해오고 계시기 때문에 종종 내려가 일을 돕고 있습니다.

2013년 여름방학 판매활동을 하면서 대형유통업체들의 수입맥주 할인 때문에 국산 맥주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같은 해 1학기에 수강한 ‘마케팅 전략론’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마트나 음식점·주점의 주 고객층과 축척해온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년 분기 대비 목표 매출을 설정했습니다.

이후, 병 맥주의 공급이 많았던 마트에는 6개들이 캔맥주를 입구에 진열하여 1인 가구를 유인하였고, 음식점과 주점에는 아로나 홉을 사용하는 맥주인 하이트의 `맥스`를 공급하여 수입맥주를 찾는 젊은층의 입맛을 되돌리려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차별화된 타겟팅 전략을 통해 목표 매출 20%를 신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영업관리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타겟팅를 세일즈에 접목시키겠습니다.

글자수 506854Byte

답변
[동반성장하고 싶은 기업 오리온]

저의 기업 선택기준은 회사와의 동반성장 가능성입니다. 오리온은 마켓오와 닥터유와 같은 프리미엄 웰빙제품개발과 레시피 마케팅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제과회사입니다.

또한, 지역 및 거래처 특성별로 구분하고 차별화한 판매전략으로 경쟁우위를 통해 매출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략적인 유통망 관리로 해외 진출에서 월등한 실적을 기록하는 성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제 미래를 함께하고 싶습니다.

저 또한 30년 동안 주류 유통업을 하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유통과정을 눈으로 보고 느끼며 자라왔습니다.

주류의 도매 과정부터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과정은 큰 틀에서 보면 오리온의 유통과정과 비슷합니다.

유통과정을 직접 보고 자라온 저야말로 고객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할 수 있는 인재이기 때문에 오리온의 영업관리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385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