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LX하우시스 2016년 상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전기공학
  • 학점 4.1/4.5
  • 자격증 1개
  • 수상 1회
  • 12,71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는 자신감, 목표 달성, 협동에 대한 키워드를 가지고 자신의 강점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 안에서 지원자의 역할 또한 잘 알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기업 내 지원자의 비전-목표-계획에 대한 부분이 다소 미흡합니다. 이는 기업에 대한 입사 의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기에 기업과 직무 분석을 통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소제목은 한 항목에만 있습니다. 전체적인 항목의 답변에 통일성을 줄 수 있도록 하여 주세요.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떠한 사람도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라는 문구를 생활신조로 주어진 환경에서 성실히 행동하였고 성실한 태도 덕분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개근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문구는 항상 아버지께서 무슨 일을 할 때 최선을 다하면 최고가 되어있을 것이라는 말씀이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생활신조를 바탕으로 대학에 입학을 하게되면 꼭 제 힘으로 아쉬운점 1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니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매일같이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수업시간에는 한자도 빠짐없이 그 누구보다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했고 교수님 말씀은 무엇이든지 다 받아 적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잘 이해가 가지 않고 어려운 부분이 있을 땐 교수님을 뵙고 직접 여쭤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계속적인 노력과 인내, 끈기를 통해 저는 대부분 과목에서 4.5점을 받는 쾌거를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에게는 저 자신과의 약속에서 만큼은 양보가 없다고 자신 할 수 있습니다.

LG하우시스에서 이러한 저의 고집은 저 자신의 개인발전 뿐만 아니라 회사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6001,019Byte

아쉬운점 1 해당 문장은 반복되는 내용으로 불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첫 문장에서 외부 환경에 대한 설명과 이와 관련된 과거 사례도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다시 외부환경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목표를 스스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지원자의 과정을 작성하는데 보태시기 바랍니다.

좋은점 1 성장과정을 통한 지원자의 현재 모습이 기업과 직무에 도움이 되는가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는 라는 회사의 가치와 잘 연결되는 부분이 됩니다. 그런 부분에서 지원자의 가치관과 이를 행동으로 옮겨 얻은 결과를 기업에 어떻게 할 것인지를 잘 작성하였습니다.

답변
<인연의 소중함>
사람과의 인연을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편이라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으니 그 사람들의 좋은 점을 배워 내 것으로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외활동 중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라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라 설렘보다는 두려움이 더 많이 들었지만 자신 있게 한 구역의 팀장으로 지원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남보다 먼저 실천하고 조금 더 열심히 행동하니 팀원들도 저를 좋은 시선으로 봐주면서 도움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렇게 팀원들의 도움으로 인해 행사를 즐겁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모두 저에게 고맙다고 팀을 잘 이끌어 나아가줘서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저에게는 개인의 능력보다 조직원의 팀워크가 더욱더 중요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아쉬운점 2저의 인생 중 처음이었던 봉사활동이 가장 뿌듯한 성공적인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516889Byte

아쉬운점 1 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부분은 결과를 얻기 위한 과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쉬운 점은 어떻게 라는 부분에서 구체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과정이 잘 뒷받침되어야 결과를 얻었다는 것에 설득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더욱 확고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람된 일과 힘들었던 일을 작성하라고 제시되어 있습니다. 또는 이라고 묻지 않았기에 두 가지를 제시하라는 것입니다. 혹 이 사례가 힘들었지만, 보람되었다면 그 부분도 명확하게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2 앞전에는 개인인 지원자의 행동에만 초점이 되었습니다. 팀웍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원자가 노력한 부분은 다소 미흡하여 아쉽습니다.

답변
전문대를 입학하면서 전기공학과에 진학하였고 졸업작품전에서는 PLC제어를 이용한 지능형 신호등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수업으로만 들었던 이론과 실습이 전부였던 터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였지만, 동기들과 함께 수업 후 저녁까지 남아서 공부해야 할 부분과 준비해야 할 부분들을 서로 나누고 토론하여 지능형 신호등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제어 하나하나는 완벽히 동작하였지만, 이것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묶어서 프로그램을 테스트 할 때 문제점에 부디쳤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토론하고 다독이며 문제점들을 수정해 나갔고 결국 완성하여 담당 교수님께 칭찬을 받았습니다. 아쉬운점 1


이 경험을 통하여 동기들과의 끈끈한 정도 느끼고 협동에 의한 성취감에 대해 배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88672Byte

아쉬운점 1 협동을 통한 성취감을 느꼈다면 어떠한 부분에서 그랬는지를 과정에서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지원자는 어떤 부분을 담당하여 팀의 공동 목표에 기여를 했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했는지를 작성해보신다면 좋겠스빈다. *마지막으로 맞춤법 검사도 해주셔야 합니다.

좋은점 1 개인 강점에 기반한 팀워크- 개인의 강점과 다양한 융합 이라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잘 반영했습니다. 더불어 생산 분야는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부서와 함께 일해야 하는 곳입니다. 이 경험을 통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작성이 된다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입사 후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갖겠습니다.

자신의 맡은 분야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많이 숙지하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함께 할 나의 제2의 가족인 팀원들과의 관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조직원들의 결속력이 뛰어난 기업이 최고의 기업이라는 것이 저의 직업관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제가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에는 아쉬운점 1정직하고 성실한 행동과 판단력으로 공장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안전문제에 대비하여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310534Byte

아쉬운점 1 누군가 가르칠 수 있는 시간이라는 표현은 상당히 애매모호합니다. 구체적인 시간의 흐름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1.3.5.10년으로 생각해보시고 작성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회사를 지원할 때 가장 유념하고 보는 것이 `개인과 회사의 동반 성장 가능성입니다.

제가 이 기업에서 얼마나 제 역량을 펼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기업은 제 성장 가능성을 어디까지 끌어올려줄 수 있는지를 유념해 봅니다.좋은점 1


이러한 점에서 LG하우시스는 F4라는 기업문화를 통해 집중해서 일하면서도 즐겁게, 공정하면서도 빠르게 실행하고 성과를 창출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구성원들이 목표달성을 위해 업무에 몰입하면서도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우수한 기업문화를 통해 개인의 발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발전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LG하우시스에 입사하여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자연과 어울리고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06691Byte

좋은점 1 직업 훈련의 목적은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여 결국 기업의 성장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 지원자가 작성한 내용은 이를 잘 반영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기업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작성했다고 판단이 됩니다. 즉, 지원자가 기업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스스로 알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LX하우시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