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2016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수상 5회
  • 자원봉사 1회
  • 7,80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Give it a try!]
‘남에게 도움만 받지 말고 받은 만큼 베풀 줄도 알아라’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 악기를 배운 사람들끼리 모여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무료로 공연하는 재능기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제게 재능기부라는 게 생소했는데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일주일에 2번씩 레슨을 받고 2주일에 한 번씩 모여서 연주를 맞췄습니다.

그렇게 연습한 결과 저는 2년간 관악산철쭉제 드림콘서트, 어르신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이브 행사 공연, 벼룩시장 공연, 2012 여수 엑스포 아시아주니어오케스트라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행사 공연을 하면서 밝은 미소를 보내시며 응원하시는 모습을 보고 기부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는 것에 큰 희열을 느꼈습니다.

또한, 2년 동안 오케스트라를 해오면서 한 명이 틀리면 몇십 명이 틀리는 것처럼 들릴 듯이 저 자신과 남들과의 호흡을 중요시하게 되었고 덕분에 협동심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장점은 주어진 일을 꼼꼼히 하여 기간을 어기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숙제를 내는 기간은 한 번도 어긴 적이 없었고 약속 시간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고등학교 내내 지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허나 저는 긴장하거나 흥분을 하면 말이 빨라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이 빠르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었는데 주변 친구들이 저의 모습을 보고 말이 빠르다며 언급해주었습니다. 그 때부터 진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평소에 책을 입으로 읽는 연습을 하거나 발표하기 전날에 제 목소리를 녹음하며 조금이라도 천천히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발표할 때는 연습할 때와 달리 갑자기 빨라질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친구와 저만의 신호를 정했고 숨 크게 쉬기 등과 같은 방법을 실천했습니다.

이렇게 단점을 인지하며 노력한 결과 작년보다 말의 속도를 조금 더 늦출 수 있게 되었고 발표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한으로 하여 삼성화재에서 크게 한 건을 터뜨릴 삼성인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1,1001,866Byte

답변
[화양연화(花樣年華)를 맞이할 준비 중]
화양연화를 한자로 풀어보면 꽃 화, 모양 양, 해 년, 빛날 화입니다. 즉, 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저는 이 화양연화 순간을 삼성화재에서 맞고 싶습니다.

특성화고 금융경영과에 입학해 3년 동안 금융 일반, 법규, 실무, NCS 창구 등 금융 지식을 지속적으로 쌓아왔습니다. 더불어 2학년 때 보험 일반을 배우게 되면서 보험에 관한 기본 지식과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비교적 높은 성적을 유지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농협 은행 현장 실습과 한은금요강좌, 금융감독원 금융마루, 한국금융사박물관 등 여러 체험 활동을 해왔습니다.

처음에 관심으로 시작한 금융권 취업이 지금은 삼성화재 입사라는 구체적인 저의 꿈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삼성화재의 삼성인으로써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임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522883Byte

답변
[고객 응대 분야에서 인정받는 人]
이루고 싶은 꿈은 회사에서도 인정받고 고객님께도 인정받는 1등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부모님께 손을 벌리지 않고 직접 사회 생활을 접하고 싶어 친구와 함께 콜센터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 특성상 다양한 고객을 만나게 되는데 고객 대응하는 업무는 처음이라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두려움을 이겨내고자 용기를 가져 3개월 동안 콜센터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3개월 동안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한 결과 2분의 실장님께 인정을 받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통하여 똑같은 문장이라도 말하는 톤과 상대방을 대하는 마음이 다르다면 그 뜻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고 여러 고객을 만나면서 어떤 상황이든 해결할 수 있는 위기 대처 능력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돈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거지만 돈보다 더 값진 경험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학급 대표로 농협은행에서 이틀 동안 현장 실습을 체험했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미소와 고객을 대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고 교과서 이론이 아닌 실무 업무를 배우면서 전반적인 은행 업무를 이해할 수 있게 된 경험이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역량이 다양한 사고와 사건이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보험 시장에서 발휘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6631,134Byte

답변
[전진해 나아가는 발걸음]
입사 후에는 1년 동안 배운 보험 일반 교과로 부족하다고 느껴 보험과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것입니다.

직속 선배님들의 조언을 메모로 적어 개선해야 할 점은 계속 보완하며 차근차근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아르바이트와 현장 실습에서 배웠던 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님을 가족처럼 생각하여 만족을 드릴 것입니다.

입사 3년 후에는 고객님과 회사에서 인정을 받게 되고 보험 분야가 전 세계 범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시대에서 저는 무역보험담당을 맡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역영어 자격증 취득과 회화 공부를 할 것이고 꾸준히 남들보다 앞서갈 것입니다.

입사 10년 후에는 부서를 총괄하는 책임자가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높은 자리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리더십을 가지고 삼성화재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글자수 46278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