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제로투세븐 2016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학
  • 학점 4.2/4.5
  • 토익 845
  • 5,71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직무연관성 있는 사회경험 등을 언급하고 있는 부분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으나,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는 부분에서 구체적인 경험을 함께 제시하지 않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아가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평가받기 힘들다는 측면에서도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모든 일에는 정직이 따라야 하지만 저는 특히 아이에게는 더 정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는 사랑해야 할 존재이며 나라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아이의, 아이에 의한, 아이를 위한 제로투세븐의 ‘정직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란 경영이념은 저에게 신뢰를 주었습니다. 이런 면에서 제로투세븐은 제가 가장 일원이 되고 싶은 기업입니다.

저는 11살 때부터, 10살 차이나는 사촌동생을 업어 키웠을 만큼 아이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이와 관련이 있는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유아박람회에서 유아용 식품판매와 시식도우미를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부모님들께서 아이의 건강과 만족을 위해 선호하는 트렌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또한 아이에게 더 나은 것을 제공해주고 싶은 열정도 생겼기 때문에 기획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10701Byte

좋은점 1 유아용품제조회사인 지원대상기업과 연관된 경험입니다. 기업의 영업분야와 연관된 경험이 있다면 지원자의 직무능력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다소 성의없게 이해될 수 있는 위험한 표현입니다. 단순히 ‘더 나은’ 이 아니라, ‘어떻게 나은 것’인지, 왜 그런 열정이 생겼는지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어서 현재 상태로는 지원자를 어필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답변
저는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 유창하게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할 말을 준비해 가도 다 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어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직이수를 신청했습니다. 교육은 사람들 앞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저의 문제점을 보완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교육학을 공부한 후로,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아쉬운점 1이런 저의 끈기가 일을 성공으로 이끔에 있어 이바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론을 하면 여러 주장이 나옵니다. 내 의견이 가장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더 나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순위를 매길 수는 없지만, 가장 최우선인 주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주장이 나의 생각과 다를지라도, 개인의 입장이 아닌 전체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여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를 통해 팀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82822Byte

아쉬운점 1 교육학을 공부하였다고 해서 발표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은 논리적 비약이 있습니다. 교직이수 중 교생실습과정이나 특정수업에서의 발표경험 등을 통해 발표능력이 향상될 수는 있지만, 그러한 구체적인 경험에 대한 서술이 없어 설득력이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답변
제로투세븐의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궁중비책 안심 유아 구강케어’ 3종을 출시하였습니다.

베이비 덴탈 티슈는 신생아나 칫솔질을 잘 하지 못하는 영유아들을 위한 일회용 구강 청결 티슈로 화학성분과 방부제를 넣지 않고 오직 최고등급 초순수만을 사용해 고온고압 스팀 처리해 안전하게 멸균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유기농 100% 순면 원단을 사용해 입 안에 잔여물이 남아도 안전하며 1회용 낱개로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위생적이라는 것이 강점입니다.

그리고 파라벤, 트리클로산 등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 12가지 무첨가는 물론 천연향과 천연감미료, 천연점증제 등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강화하였다는 점이 장점입니다.좋은점 1


하지만 현재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부족하다는 것이 약점입니다. 기업의 사회공헌과 더불어 소비자도 도움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를 더 활성화 시키면 기업의 이미지에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점 1

저의 대안으로는, 소비자의 아이가 더 이상 작아서 입을 수 없는 제로투세븐의 의류를 기부할 수 있도록 중간매체가 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또는 궁중비책의 사용 후기를 제일 잘 쓴 소비자의 이름으로 보육원등의 시설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글자수 6391,094Byte

좋은점 1 항목이 묻고 있는 바에 대해 정확히 밝히고 있는 부분입니다. 기업/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고자 하는 항목이므로 자신이 조사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대한 상세히 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쉬운점 1 항목에서는 제품의 보완점을 묻고 있으나, 지원자가 밝히고 있는 것은 제품 자체가 아니라 마케팅 측면에서의 방법입니다. 이는 항목이 요구하는 바에 대한 정확한 내용이 아닐 뿐더러, 지원자가 제품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