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이티엠앤에스 2016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3.6/4.5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9,75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는 전반적으로 주장과 주장에 대한 근거를 자연스럽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지원자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대한 강점을 사례와 함께 잘 전달하였습니다. 진솔하게 표현하는 것도 좋은 부분입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단점 작성에 대한 것과 입사 후 포부에 대한 것입니다. 이를 보완한다면 더 좋은 자기소개서로 면접에 활용될 것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쳐 쓰러지지 않는 오뚝이처럼! 7전 8기의 도전자, ***]아쉬운점 1
제 꿈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내가 느끼는 ‘행복’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그 꿈의 실현은 고객과 만남을 통해 깨닫습니다.

호프집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며 처음 고객과 마주했습니다. 서툴지만 상냥한 인사로 고객을 맞이했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다시 저를 찾아와주었고 고객의 만족스러운 미소에 큰 행복을 느꼈습니다.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느낀 행복은 제가 영업이란 직무의 목표를 세워준 계기가 되어주었고 이번 kt 퓨쳐스타를 통해 그 꿈을 이루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제가 이번에 지원한 직무는 ICT 세일즈 컨설턴트입니다. 해당 직무는 원활한 상품 판매를 위하여 매장 및 상품의 특성을 분석하고,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니즈 파악 후 고객 컨설팅 및 제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저는 영업 관리자로 성장하기 대학 시절부터 근로장학생, 대형마트, 학원 강사 등 10여 개가 되는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회사 인턴 생활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사회적 적응력을 키웠고 외부적으로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일하며 통신업을 접한 경험이 있습니다. 약 6개월이란 시간 동안, 휴대전화 판매 및 각종 C/S 업무 그리고 사내 특판 행사를 길거리에서 진행하면서 다양한 IT 상품 판매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익혔습니다.

이는 kt m&s 내에서 해당 직무를 맡게 되었을 때, 회사의 정책을 대리점 혹은 고객에게 올바르게 전달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영업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매니저 역할을 잘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저는 입사 후에도 막연하게 주어진 일만 기계적으로 수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발짝 더 나아가 어떠한 것을 첨가하면 일의 완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며, 진취적 자세를 바탕으로 kt m&s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1,0211,719Byte

아쉬운점 1 아쉬운 부분은 제목입니다. 제목에서 보여주는 지원자의 의도와 아래 내용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즉, 소제목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소제목은 아래 전체 내용을 함축하고 있는 내용으로서 간략하게 표현이 되는 것입니다.

좋은점 1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지원자의 가치, 비전에 연결하여 잘 작성하였습니다. 더불어 해당 직무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기업과 연결되는 개인 경험으로 기업지원동기를 잘 작성하였습니다. 진솔하게 표현되면서 지원자의 의지를 잘 전할 수 있었습니다.

답변
[팀을 이끌어가는 적극적인 추진력]
사람들과 함께하는 업무에서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추진해나갑니다. 교양 수업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강 때, 팀 프로젝트의 조장을 맡았습니다.

당시 가장 큰 문제는 12명으로 이뤄진 팀원들 간의 의사소통 문제였습니다. 학과, 학년이 모두 다르고 친분이 없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인원이 저조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추진하여 조원들 간의 친밀도를 높여 팀워크를 향상했고 프로젝트를 3명씩 세부적으로 나눠 진행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120명 참여하는 수업, 10개 팀의 조별 발표에서 1등이란 값진 결과를 얻었습니다.

앞선 경험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업무에서 맡은 바의 리더라는 책임감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조직을 이끌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지닌 추진력의 장점을 바탕으로 힘든 순간이 찾아와도 매사에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좋은점 1

[***의 행복은 향수와 같다]
제 인생의 가치관을 가장 잘 반영한 말은 행복은 향수와 같다는 것입니다. 나 자신 스스로가 행복하지 않다면 그 누군가에게도 행복을 전파할 수 없기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합니다.

그렇기에 사람들과 함께하는 업무에서 즐겁고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웃으며 노력합니다. kt m&s의 행복 바이러스, 김아름 신입사원으로 거듭나, 긍정의 힘으로 업무의 성과를 높이겠습니다.

[나태함을 극복하는 우선순위 정하기]
제 성격의 단점은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일례로 시험이 끝난 직후의 다음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을 함에 있어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것부터 차례로 마무리하려는 노력을 지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꾸준히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서 해야 할 일을 바로바로 처리함으로써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9811,669Byte

좋은점 1 강점은 실제 우리 회사에서 직무담당자로서 업무를 진행하는 데 적합한 인재인지를 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직무담당자로서 역량을 잘 갖추었는지에 대해 잘 작성하였음은 물론, 이에 대한 근거로서 사례 또한 잘 작성했습니다. 리더로서 책임감 또한 보여줄 수 있는 사례였습니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를 할 것인지를 잘 전달하여 좋습니다. 잘 작성했습니다.

아쉬운점 1 다만, 성격의 단점인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려고 한다는 것이 시험이 끝난 후 어떻게 반영이 된 것인가요? 시험이 끝난 후 어떻게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였는지 원인을 스스로 분석해보세요. 긴장이 풀려 미루고 있다가 한 번에 하려고 했던 건 아닌가요? 이는 부지런하지 못함이 더 큽니다. 단점은 정말 단점이 아닌 것이어야 합니다. 이런 의미로 해석이 되면 안되겠죠 한 번에 많은 일을 하려고 한다는 것은 의욕이 넘친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사례가 되면 좋겠습니다.

답변
[생활의 모든 부분은 KT]
저는 kt m&s에서 사람들의 생활을 이롭게 하는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kt가 걸어온 130년 역사의 축적된 통신 경쟁력과 kt m&s에서 제공되는 우수한 인적 자원, 노하우에 저의 ‘도전정신’을 보태겠습니다.
좋은점 1

앞으로 통신은 생활 일부가 아닌 생활의 모든 부분을 차지할 것이고 기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을 얹어 만들어진 새로운 가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보급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국내 통신 시장은 새로운 사업과 미래 먹을거리를 찾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유선 기가 인터넷 홈을 시작으로 광역버스나 매장 등의 기가 와이파이를 거쳐 기가 LTE 무선 시장까지 생활의 모든 것은 kt의 네트워크로 이뤄져 있고 기가 오피스, 스마트에너지 등 네트워크와 결합한 상품이 많아졌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러한 kt의 다양한 상품이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 잡고 의미 있게 성장하도록 고객과 소통하면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영업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최초’라는 말뿐인 영업이 아니라 ‘고객’을 중심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을 고객이 올바르게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현장의 영업사원으로서, 직영매장인 kt m&s를 고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1년, 사소한 일이라도 현장에서 배우겠습니다. 직무 교육과 현장 실습을 바탕으로 업무 전반에 대해 충실히 익히고 함께 발로 뛰는 실행력을 통해 맡게 되는 영업점의 실적을 최대로 끌어올리겠습니다.

입사 후 5년, 차별화로 경쟁하겠습니다. 현재 kt에서 주목하는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보급하기 위해,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영업 정책을 수립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글자수 9211,554Byte

좋은점 1 기업의 강점과 지원자의 강점을 잘 활용하여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원자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로써 기업과 지원자가 함께 하겠다는 의지가 잘 표현되어 좋습니다. 잘 작성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다만, 아쉬운 점은 기업, 산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다소 길게 작성하였습니다. 이는 조금 줄여도 되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산업에서의 흐름을 통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지원자의 목표가 더 중요합니다. 물론 지원자의 목표에는 기업과 함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비전-목표-계획으로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케이티엠앤에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