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진에어 2015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4.3/4.5
  • 토익 910
  • 토스 Level6
  • 자격증 5개
  • 자원봉사 1회
  • 19,54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총무부장이 된 꼬마>
저는 ‘근검절약’을 강조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성장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부터 용돈을 받아 생활했으며, 그때부터 쓰기 시작한 용돈기입장은 정확한 돈 계산과 계획적인 소비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는 총무부장이 되어 소풍비, 우유비 등을 걷고, 스승의 날에는 학생들끼리 모은 돈으로 깜짝 파티를 위한 재료를 구매하며 처음으로 큰돈을 관리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학급의 돈을 관리하는 일에 흥미를 느낀 저는 6학년 때까지 총 4번의 총무부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 때 4년간 총무부장을 했던 경험 덕분에 저는 꼼꼼함과 조심성, 그리고 책임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긴장감과 성취감의 한 끗 차이>
대학생 때 수강한 많은 과목들 중에서 ‘회계학’은 항상 다른 과목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성취감을 주었습니다. 시산표와 재무상태표를 작성한 후 계산기를 두드리던 순간의 긴장감과 차변과 대변의 합계가 일치했을 때의 기쁨은 아직까지도 잊히지 않습니다.

이후 학교 강의와 세무, 회계 관련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며 ‘재무회계팀’ 취업이라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86998Byte

답변
<웃음바이러스로 키운 사교성>
사소한 일에도 잘 웃는 성격이라 주위 사람들에게 웃음을 전파하며, 사람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대학생 때 8개월 동안 카페에서 서빙을 했는데, 손님들의 추천으로 총 7번이나 ‘이달의 Smile 직원’으로 뽑혔습니다.

사내 모든 부서들이 회사의 자금과 관련되어 있어 다른 부서와의 소통이 잦은 재무팀의 특성상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성격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의 웃음으로 반복적인 업무로 다소 정적인 분위기의 재무팀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Better late than never]
3학년 겨울방학 때 처음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 때 한 것이라고는 자격증과 어학공부 밖에 없었기에 쓸 내용이 너무 부족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여러 활동을 경험해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에 따라 1년 동안 5개의 대외활동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활동들이 취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은 촉박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글자수 6111,016Byte

답변
<미녀는 괴로워>
고등학생 때 통통한 체형이 콤플렉스였던 저는 수능이 끝난 후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한 달 안에 7kg을 감량하기 위해 ‘매일 아침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법화산 등반’, ‘매일 물 2L 마시기’, ‘4시 이후에 금식하기’ 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날씨도 춥고 매일 산을 오르는 것이 귀찮았지만,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로 눈이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등산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저는 3주 만에 7kg을 감량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매일 1.5L의 물을 마시고 일주일에 3~4번 정도 등산을 하며 그때의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와 몸매유지에 성공한 후에 의지를 갖고 열심히 노력을 하면 어떠한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03669Byte

답변
<‘책임감’과 적당한 ‘희생정신’>
조직구성원들 모두가 ‘책임감’과 ‘희생정신’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5월 10일은 경제스터디에서 저희 조가 발표를 하는 날이자 제가 토익시험을 보는 날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발표와 시험 사이에서 큰 고민을 하게 되었고, 고민 끝에 조별발표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시험까지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자료조사와 PPT 제작을 하고, 2번의 조별모임에 참석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준비한 결과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고, 덕분에 저희 조는 스터디 활동이 끝난 후 MVP조로 뽑혔습니다.

당시 저는 조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발표준비를 빠지거나 소홀히 할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그랬다면 토익시험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 또한 다른 중요한 일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책임감을 갖고 어느 정도 나의 희생을 감수한다면 조직의 목표달성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001,025Byte

답변
<‘나눔’을 실천하는 친환경 항공사>
항공기 운항에 따른 대기오염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항공기종을 바꾸어 이산화탄소배출량을 줄이고, ‘SAVe tHE AiR’라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환경단체에 수익금 기부, 나무심기, 나비 서식지 조성 등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진에어’를 보며 정말 훌륭한 기업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랑의 연탄 나눔, 무료급식, 아프리카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것을 보며 단순히 생색내기식의 공헌활동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진에어’의 직원이 되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Vitamin같은 ‘진에어’의 CFO]
‘진에어’에 입사한다면 세 가지 목표를 갖고 임하겠습니다. 첫째, ‘진에어’의 재무회계 시스템을 경험하며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둘째, 향후 해외진출사업 타당성 검토와 전략기획에도 참여하며 ‘진에어’의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선후배, 동료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뒤에서도 불러 세워 반갑게 인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011,0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