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포스코인터내셔널 2016년 상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수상 1회
  • 16,00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정상의 풍경]
제 생활신조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입니다. 승리에 도취했을 때 자만하지 않게 하고, 좌절했을 때 용기와 희망을 주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 저는 처음으로 공부에 발을 담갔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차차 쌓아갔습니다.

두 달 뒤, 중학교 입학 직후 시험에서 저는 반 1등을 하였고, 다른 친구들보다 공부를 늦게 시작했음에도 이만큼이나 성장한 제 스스로가 정말 기특했습니다. 그렇게 정상의 기쁨에 도취되었던 저는, 다음 시험에서 전교 100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영원할 것 같던 그 기쁨이 노력으로 얻어낸 것임을 잊고 나태해졌기 때문입니다. 이 일로 제가 좌절했을 때, 이모부께서 저를 위로해 주시며 이 신조를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노력하지 않았던 지난날을 교훈 삼아 자만하지 않고, 다시금 노력하여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저는 직무에 있어서 자만하지 않고 좌절하지 않는 사원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512863Byte

답변
[6년의 의미]
저의 장점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도서부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아침, 점심, 방과 후 시간에 도서관에 나와 서고를 정리하거나 청소, 대출․반납 등의 전산처리 일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같이 나오던 도서부 친구들이 귀찮다며 함께하지 않을 때에도 ‘도서관의 주인은 바로 나다!’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방학에도 나와 도서부 활동에 책임감 있게 임했습니다. 이렇게 다져진 장점으로 재무, 회계 파트에서 주어진 업무를 책임지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책임감이 강한 만큼 완벽주의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다이어리에 그날의 감정, 생각을 정리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398678Byte

답변
[환경도 지키고, 음료도 할인받고!]
중학교 학교 축제 때, 북 카페를 개최했었습니다. 예산에 맞게 물품을 정해 주문을 했는데 인터넷 주문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는지 음료 판매에 필요한 일회용 컵이 모자라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 부족한 부분을 채울까 고민하던 저는 개인용 텀블러를 소지한 고객에게 음료를 할인해주던 스타벅스의 이벤트가 떠올랐고,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가져오는 학생에게 음료의 가격을 할인해 주면 부족한 컵도 채우고 환경보호 캠페인의 효과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실행한 결과, 저희는 컵이 모자라지 않게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고 선생님들께서도 환경보호 캠페인 효과를 칭찬해 주셨습니다. 색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소중한 경험]
고등학교 1학년 시절, 전산세무 2급 자격증 취득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자격증 준비 기간이 짧기도 했지만, 시험 당일 알 듯 말 듯 한 문제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한 탓이었습니다.

취득에 실패해 속상하기도 했지만 이 경험을 통해 일에 있어 시간 분배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모든 일에 있어서 시간을 적절히 분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글자수 6241,064Byte

답변
[함께하고 싶은 기업]
저는 포스코 대우가 ‘버터에서 미사일까지’라는 문장으로 표현할 만큼 다양한 상품을 거래하는 거대한 기업, 자원 개발 및 인프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혁신적인 기업, 13년의 노력 끝에 성공한 미얀마 가스전 사업으로 향후 25년간의 수익기반을 확보한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상사에서 최고의 종합사업회사로 발전해나가는 포스코 대우를 보며 함께하고 싶은 기업이라 생각했고, 함께 발전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는, 회사 안의 사람들과 빠르게 친해져 소통하며 팀 업무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실무 용어 단어장을 만들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것입니다.

또한 정부 정책, 경제 동향, 시장 거래 등 회계를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기사를 스크랩하며 지식을 쌓을 것입니다. 다양한 전문지식에 수년간 쌓아올린 탄탄한 경험을 더해 회사 내 회계/재무 업무의 제어 탑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4928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