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전력공사 2016년 상반기 인턴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810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2,28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금융지식 습득"

사무직은 투명한 자금운용과 자료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저는 경제학과 출신으로 재무경제학을 수강하여 자금운용과 리스크 관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전반적인 재무관련 지식을 갖췄으며 한전 사무직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재무경제학은 최적의 자원배분을 위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자산평가, 위험관리, 포트폴리오 구성 등 복잡하고 어려운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재무관련 책을 읽어보고 어려운 부분은 교수님께 찾아가 이해하고 확실히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료분석기초와 응용강의를 들으며 자료에 대한 해석과 데이터분석을 하며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자료에 대한 이해와 컴퓨터 활용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학업에 충실하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우수한 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2698Byte

답변
"따뜻한 가슴으로 다가가다."

oooo보험공단 자격부과팀 인턴으로 사업장적용, 탈퇴 그리고 가입자 자격취득과 상실에 관한 업무를 했습니다. 미가입자는 연락을 드려 적용문서를 받아 처리하고 탈퇴나 상실은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사람에 한해 업무를 처리했습니다.

무엇보다 자격부과팀은 민원이 많아 안내교육을 받아 고객의 문의를 성실히 답변하고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차상위 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자격이 종료되는 사람을 조사해 연장할 수 있도록 연락을 드려 진단서를 받아 조건에 맞는 사람에게 연장을 해드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이러한 人중심의 사고와 팀의 일원으로서 조직 및 공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으로 한국전력공사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392678Byte

답변
"대인관계의 중요성"

인생을 살면서 항상 사람과 만나고 관계를 맺습니다.
그러나 저는 평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편이라 남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여 우물 안 개구리처럼 지냈습니다.
그래서 변화를 주어 인맥을 쌓으려고 동아리와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동아리를 통해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제 삶의 변화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 근로활동을 신청하여 교수님과 조교의 사무보조로 일하며 소통하고 학과에서 맡은 역할을 늘려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멘토로서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무슨 일이든 일단 한번 도전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자수 397681Byte

답변
"학과의 중심에 서다."

학생회를 자원하여 1년간 이끌었습니다.
우리는 1등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 같이 참여하고 서로 즐거울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어 여러 행사를 진행하면서 한 달 전부터 일정을 짜고 참석여부를 알아본 뒤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순조로운 듯했으나 참석여부를 번복하고 예약한 장소에서 사정이 생겨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다 같이 회의를 해서 다른 장소를 알아보고 방문하여 꼼꼼히 확인한 뒤 예약을 했습니다.
이렇게 철저한 준비로 학과 전체가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었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학생회를 하면서 역량을 기르고 리더십과 책임감을 발휘하여 학과를 운영하여 혼자가 아닌 팀으로 하여 더 효율적이고 강한 응집과 결속력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368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