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림제약(주) 2014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화학과
  • 학점 4/4.5
  • 오픽 IM2
  • 자격증 2개
  • 31,73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 여섯 시]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몸에 배어 부지런함과 성실함을 배웠습니다. 아침 6시면 어김없이 일어나 아버지의 출근을 배웅하고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부지런함으로 초·중·고 개근상을 한 번도 놓치지 않았고 대학에 와서는 두 시간 거리인 학교에 가기 위해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생활도 거뜬히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를 가끔 주변에서는 잠이 없다 하여 ‘할머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 번쯤 지칠 법도 하지만 그럴수록 나태해지는 마음을 새벽에 집을 나서면서 보충하였고 나보다 먼저 일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잠깐의 나태함을 떨쳐 버릴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 오고 가는 두 시간은 틈틈이 책을 보거나 모자란 공부를 하기도 하여 알차게 활용하였고 몸은 고되었지만, 마음은 더욱 견고해져 학과 공부를 충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대학생활을 무사히 마쳤고 아침형 인간으로 만들어준 교훈을 지금도 잊지 않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07870Byte

답변
[고3과 수험생과 같은 집중력과 열정]
주위의 환경에 굴하지 않고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집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목표를 정하면 포기하지 않는 근성 때문에 가끔 친구들이 고3 수험생처럼 공부한다고 말을 하곤 합니다.

이러한 집념으로 대학 4학년 때는 600점대의 토익 점수를 900점대로 끌어올려 주변으로부터 ‘대단하다’라는 칭찬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고 매일 주어진 과제를 하면서 꾸준히 노력한 결과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열정과 노력으로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신념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반면 한 가지 목표를 세우면 그것에만 시간을 쏟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저는 중·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해야 할 일에 순위를 정해왔습니다.

특히 시험 기간이 되면 무엇을 먼저 할 것인지, 어디까지 할 것인지에 대해 꼼꼼하게 정해놓고 공부를 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시간도 절약되고 중요한 일을 놓치는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16873Byte

답변
[성장하는 한림제약, 성장하는 나]
한림제약은 꾸준한 제품연구와 신약개발을 목표로 R&D 분야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약 산업에 있어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한림제약은 제품 그 자체로 인정받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그대로 고객에게 평가되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최고의 품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품질만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으며 특히나 의약품 산업은 인간의 건강과 직결되는 부문인 만큼 품질부문에 있어서 어떠한 의심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성장하는 한림제약에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제품을 생산, 공급하도록 관리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묵묵히 뒷받침하는 품질관리인이 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기본적인 화학적 지식을 갖추고자 노력하였습니다.

4년 동안 생명나노화학과에 재학하면서 생화학, 유기화학, 물리화학, 기기분석 등 화학에 대한 배경지식을 터득하였고 화학측정, 반응화학, 생화학, 나노화학 실험을 하며 잠깐이지만 IR, UV-vis 등의 실험기구를 다뤄봤습니다.

대학교 3학년 여름방학, 겨울방학에는 ‘효소화학’ 실험실에 들어가 기본적인 대장균 배양에서부터 DNA추출 등의 실험을 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지식과 경험을 모두 발휘해 한림제약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6591,127Byte

답변
[기본에 충실하자, 끊임없이 공부하자]
입사 후 5년 동안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배움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여 직무를 배우겠습니다. 지속적인 이론 공부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업무에 숙달된 선배님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며 업무 능력을 향상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GMP 규정 및 기준을 항상 숙지하고 공부하며, 업무에서 사용되는 모든 장비와 현장 구석구석 신속하게 파악하고, 내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품질은 생산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제품의 생산 공정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 생산현장을 뛰겠습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품질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노력과 주인의식으로 회사에 반드시 보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입사 5년 후에는 전문성을 갖춘 품질관리 과장으로 각 설비와 공정간 품질저하요인을 찾아내고 생산팀과 피드백을 주고받아 원가절감, 직접적인 공정 및 품질개선을 이뤄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10년 후, 개발 완료될 차세대 신약의 품질관리 팀장이 되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후배들을 양성하며, 제품이 공장을 나가는 그 순간까지 책임지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이 한림제약의 상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211,066Byte

답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도전하다]
매사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여 성취합니다. 대학교 2학년 겨울방학, 친구와 함께 수강 신청했던 보드를 타러 갔습니다.

스키는 여러 번 타봤지만, 보드는 처음이라 무척 설레고 긴장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 있기도 힘들었지만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생각에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몸이 마음처럼 말을 듣지 않아 앞으로 뒤로 넘어지며 무릎에 온통 멍이 들었지만, 넘어질 때마다 해내고 말겠다는 일념으로 다시 일어났습니다.

결국, 시험에서 한 번도 넘어지지 않고 회전을 할 수 있었고 A+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해낼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이겨내겠습니다.

글자수 37062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