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주택금융공사 2015년 상반기 인턴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3.8/4.5
  • 토익 780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4,8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뇌와 머리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부릅니다]
**복지재단 후원활동을 통해 "무조건 돈을 위해 일하는 것보다 높은 가치를 위해 일하겠다." 라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이 다니시던 병원 뒷편에 있는 달동네를 보면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주택을 꾸며주고 싶었습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하며 정말 힘든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 의식주 중에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집에 도움이 되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공과 비전공, 그리고 저의 인생을 활용하여 좋은 주거공간과 물리적, 논리적 환경을 만들어 달동네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할 수 있다면, 집을 구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뿐이었습니다. 이제 한국주택금융공사인으로서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행동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작의 준비와 확신]
금융과 주택시장에 대해 알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도시경제, 부동산과 주택금융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부족한 지식습득을 위해 인터넷강의로 주택금융관련 수업을 보고 유투브와 케이블 방송을 통해 주택금융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택금융 공급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알았고, 바로 공사만이 제가 할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천할 기회]
실무를 체험하며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제 목표를 확고히 다지고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꿈을 실천하겠습니다.

글자수 7541,301Byte

답변
[인턴은 보이는 꿈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업무는 서민중심의 주택금융과 주택연금을 공급하며 국민의 주거확보를 위해 일하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이번 인턴 경험은 "달 동네 살리기"라는 저의 꿈을 현실로 보이게 해줄 업무를 알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인턴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저의 비전과 공사의 비전을 확고히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당연하지만 당연한 자세]
사회생활의 초년생이자 신입의 전 단계인 인턴의 업무가 제한적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배우는 자세, 사회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원하는 자세로 임하여 작은 일도 책임감 있게 처리하고 제가 이바지할 수 있는 부분을 확장시킬 것입니다.

[서울북부지사 전산팀에서 배우고 성장시키겠습니다]
저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지사 전산팀에서 주요업무의 팔로워로써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일관된 자세로 정부정책을 지켜보고 관리할 것이며, 대학원에서 익힌 계획과 설계역량을 통해 세심함과 꼼꼼함으로 공사 전산망의 업무에 대한 안전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달동네 현장답사를 하며 익힌 조사능력을 바탕으로 업무제안에 대한 효율성을 위해 명확하고 빠른 자료 수집과 리서치 업무를 해내겠습니다.

[스펙트럼]
전산업무뿐만 아니라 제 자신의 역량 스펙트럼을 극대화시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일원이 되기 위해 전산역량과 언어능력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공사인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업무능력을 확실히 보좌하겠습니다.

글자수 7491,296Byte

답변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위기]
저의 성장에는 지금의 주택금융공사인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단점을 극복했습니다. 제가 대학생이 되면서 컴퓨터공학에 대해 고민을 할 때 였습니다.

컴퓨터공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흥미를 느꼈고 휴학중 사회경험을 쌓으면서 지속적으로 전공에 대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제가 나중에 40,50세가 되어 어떠한 일을 하고 있을지, 어떠한 일을 하고 있어야 행복할지 상상하였습니다.

끊임없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그 기회를 발전으로 이끌어 선두주자가 되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모습이 제 눈앞에 보였습니다.

[20배 이상의 생산성을 넘어선 극한의 발전성]
자바 책 중 "Thinking in Java" 의 저자인 브루스 에켈은 알고리즘을 제대로 이용하냐에 따라 생산성의 차이는 20배이상 난다고 합니다.

저에게는 거북이같은 이해력이 있습니다. 이해하는데 좀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이해하면 오랫동안 기억하고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과거에 계획을 세우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쏟았습니다.

지금은 모든 업무에 우선 순위를 두고 미리 모든 것을 계획을 세웁니다. 한 예로 수첩을 2권들고 다니는데 한권은 미니수첩으로 중요아이디어에 대한 키워드만 적고, 다른 수첩은 일주일 정도되는 계획표를 짜는 공책 반만한 수첩입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들이 현재의 저와 미래의 주택금융공사인으로서의 생산성과 발전가능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글자수 7321,239Byte

답변
[저의 계획은 사람을 통해 얻고 사람을 통해 해결됩니다]
대학원 시절 전파모델링에 대한 연구를 프로젝트로 진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의 세부주제는 전파모델을 개선함으로써 변화하는 차량주행환경에 따라 적용해야할 전파모델의 개선방향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자동차 부품 연구원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험결과공유, 연구지원팀과의 협업, 타학교 연구실과의 연구 협조 등을 하면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연구원들과의 시간 조율 및 공동 개발 등 다른 팀과 함께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람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통신에 대한 새로운 지식습득과 지속적인 동기유발, 적극적인 자세를 통한 고민해결이었습니다.

기존의 전파모델은 다양한 주행환경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주행환경을 도심, 고속도로, 시골환경으로 분별하고, 논문과 무선통신세미나를 통하여 피드백을 주면서 프로젝트 석사동료들과 전파모델의 세분화 작업에 돌입하였습니다.

개선된 전파모델 알고리즘을 개발해야 했기에 각종 에러를 시뮬레이션 상에서 직접 발견하고 동료들의 지식을 모아 결론을 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주행환경에 따른 전파모델 알고리즘을 적용시켜 시뮬레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극대화 시키는 작업은 동료와 시작하여 동료와 함께 얻었습니다.

글자수 7411,291Byte

답변
[제가 진짜 좋아하는 것을 위해 움직이겠습니다]
제가 IT에서도 네트워크 직무는 IT인들의 네트워크 직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저의 네트워크 역량을 완성도 있게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이라면 네트워크는 IT산업의 기본으로써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들은 모두 제가 겪어보지 못했던 객관적인 자료일 뿐입니다.

재밌는 사실은 요즘에는 유투브와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IT인재들이 직접 네트워크와 관련된 직무에 대해 설명해주는 영상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에서 나온 객관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진짜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제가 직접 한국의 차세대 네트워크 선두를 위해 네트워크를 눈으로 확인하고 저의 역량을 깨달을 것입니다. 그리고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국민의 새로운 가치를 위해 움직이겠습니다.

[올곧은 정신을 근간으로 공사인들과 국민을 위한 안전한 기술]
1년차, 주택금융공사에서 협력형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다. 3년차,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을 가진 공사의 글로벌 기술을 연구하다.

5년차, 글로벌고객과 국내고객을 위한 주택금융공사만의 기술력을 개발하다. 10년차, 최신을 위한 융합형 인재집단의 일원으로 주택금융공사와 국민의 편익에 기여하다.

미래산업은 네트워크 무선통신 기술과 스마트자동차, 모바일, 의학 등 융합형 정보통신 시대가 될 것입니다. 10년 후에 저는 또 다른 최신 공사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고의 정보통신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 입니다.

글자수 7591,292Byte

답변
[한 곳에서 붙어있는 끈기있는 노력]
1. 인생노력
- 아르바이트 경험, *** 커피숍(3년 7개월 14일), 20**0712~20**0228 근무, 커피숍에서 마케팅/영업 아르바이트

- 아르바이트 경험, ***(6개월 24일), 20**0411~20**1125 근무, 정보기술 아르바이트헤드헌팅회사 IT 부서의 고객정보관리

- **복지재단 20**1227~20**0325 장애아동후원,전체사업후원

- 철학지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위한 서적읽기(존경인물 : 니체, 이유 : 현실을 현실감있게 전달)

2. 대학교노력
-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1학년 C언어: 삼각형,가위바위보,다이아몬드, ICPC(대학생프로그래밍경진대회)문제풀이

2학년 자바: 도서관리어플리케이션 팀플

3학년 JDBC 은행관리, MFC 똥피하기게임, 리눅스시스템프로그래밍(Cent OS 활용 기본 리눅스활용),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우분투, C언어 활용 SMTP 개발)

4학년 안드로이드 달력메모앱개발, OS 라운드로빈 알고리즘 구현, 졸업논문 : OTP를 FTP 상에 접목(자바)

3. 인턴노력
- 인턴경험, 아이알링크(1달 8일), 20**0103~20**0228 근무

IT 중소기업의 개발부서에서 안드로이드 앱개발 직무 담당

4. 대학원노력
- 한국****진흥원 프로젝트
20**-10 ~ 20**-08

C언어 -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내 전파모델 소스코드 개발

JAVA언어 - 안전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네트워크 시뮬레이터에서 발생하는 차량의 위치 및 이동성 정보를 어플리케이션상에 UI로 표시

5. 최신기술을 위한 노력
- 한국**학회를 통해 메일을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최신기술 워크숍에 대한 동향에 대한 관심을 가짐

- 석사시절 한국통신학회, 한국정보처리학회, 전기전자학회에 학회에 참가해서 전문분야였던 차량통신 뿐만 아니라 다양한 ICT분야에 대한 시선의 폭을 넓힘

- 포탈사이트에 첫화면에서 가장 먼저보이는 매체들의 IT관련 매거진과 뉴스를 보면서 최신트렌드 파악

글자수 1,0281,59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