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이랜드월드 2015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자전기공학부
  • 학점 2.8/4.5
  • 토익 780
  • 인턴 1회
  • 수상 5회
  • 자원봉사 1회
  • 28,93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자녀에게 존경 받는 아버지가 되는 것
2) 구성원이 10,000명 이상인 그룹의 리더가 되는 것
3) 해외 20개 이상의 나라에 내 브랜드 매장을 갖는 것

글자수 103163Byte

답변
1) 공학계열 전공자로서 계산이 빠르고, 숫자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분석 능력이 뛰어납니다.

2) 많은 공모전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데 능숙합니다.

3) 다양한 동아리 및 대외활동을 통해 친화력이 뛰어나고, 처음 보는 사람 앞에서도 스스럼없이 말합니다.

글자수 177298Byte

답변
1) 중학교 때 게임만 하던 저에 대해 험담을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그 이후로 공부를 시작한 것

2) 내성적이었던 제가 ‘****클럽’이라는 동아리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며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화한 것

3) 여러 아이디어 공모전에 도전하면서, 제 진로를 기획 분야로 결정하게 된 것

글자수 165272Byte

답변
인도네시아로 해외봉사활동을 떠나 현지 학생들에게 IT 및 한국문화에 대해 가르쳐주고 온 것, 그리고 공대생이지만 마케터가 되고 싶단 꿈을 가지고 공모전에 도전하여 여섯 번의 공모전에서 상을 받은 것입니다.

글자수 114198Byte

답변
1) 기획의 정석 / 박신영 / 기획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기초를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젊은 구글러의 편지 / 김태원 / 대학생이 갖춰야 하는 열정에 대해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 리스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170273Byte

답변
1) www.ppomppu.co.kr / 최신 IT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2) www.dongabiz.com / 기업경영, Market Trend 등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3) www.onoffmix.com / 다양한 강연, 공연, 모임 정보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글자수 175236Byte

답변
저에게 직장이란 서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업이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기업은 제가 실무 경험을 쌓아 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는 기업이 추구하는 비전이 제 개인적인 목표와도 일치하는지가 직장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210363Byte

답변
[공대생, 공모전에 뛰어들다]
저는 평소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광고/마케팅동아리에 들어가 여러 공모전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한 예로 중국인 관광객을 잡기 위한 면세점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만큼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팀원들과 직접 면세점에 방문하고, 대학교에서 같은 수업을 듣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인터뷰하면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길 원한다는 니즈를 발견했고, 팝업스토어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은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해외 시장, 특히 중국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시장에서 한국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랜드는 아시아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패션 부문의 중국 시장 매출이 2조 3000억원을 기록할 만큼 중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를 선도할 이랜드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5901,006Byte

답변
[인도네시아의 학생들을 도와주세요]
20**년 여름, 대한민국 IT 봉사단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로 30일간 해외봉사활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학교와의 연락부터 수업 진행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저희 팀 스스로 해야 했기 때문에 준비 과정부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얼마 후, 현지 기관과 연락을 하면서 저희는 봉사활동을 떠날 현지 학교의 공부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현지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에 필요한 IT기기와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 등을 선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팀 예산으로 구매하기에는 예산이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30곳이 넘는 기업에 메일을 보내며 인도네시아의 학생들을 위한 물품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요청을 받아들여주는 기업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저희 팀은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저희가 재학 중인 학교의 학부장님을 직접 찾아갔습니다. 봉사활동의 취지와 필요한 물품 내역을 보고서로 정리하여 학부장님께 전해드리며 인도네시아의 학생들을 위한 저희의 진심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오랜 설득 끝에 저희를 기특하게 여기신 학부장님께서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모두 지원해주시기로 약속하셨고, 저희는 USB를 비롯해 마우스 패드, 외장하드, 무선공유기, 볼펜, 노트 등 많은 물품을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비록 과정은 힘들었지만,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학생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저에게 주어진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만약 이랜드에 입사하게 된다면 항상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그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성공을 만든다]
저는 ****클럽이라는 동아리에서 1년 6개월 동안 미디어인프라팀의 팀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미디어인프라팀은 동아리의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는 곳으로, 제가 맡은 역할은 동아리 홈페이지 및 SNS를 관리하고, 동아리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을 총괄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아리 활동 중에 많은 일이 있었지만, 특히 동아리의 홍보 포스터를 제작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동아리를 시작하며 처음 맡은 일이었고, 신입 회원 모집은 동아리 내에서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그만큼 부담도 컸습니다.

저희 팀은 한 달이라는 준비기간 동안에 매일매일 만나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했고, 최종적으로 동아리의 활동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두 가지 버전의 포스터를 제안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동아리원들은 포스터를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할 경우 제작비가 더 많이 든다며 반대했습니다.

저희 팀은 열심히 준비했던 만큼 저희의 결과물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목표한 인원만큼 모집하지 못할 경우 저희 팀의 사비로 충당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포스터를 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가지 버전의 포스터는 한 장의 포스터에 담지 못하는 내용을 두 장에 나눠 담음으로써 보다 많은 내용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에 더 잘 띄었다는 평을 받으며 목표치를 30%이상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동아리원들의 반대 속에서도 제 의견을 굽히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저와 저희 팀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결과로 입증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제 업무에 대한 확신을 성과로 당당히 입증할 수 있는 이랜드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8043,07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