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적인 마케터]
"도전하는 자가 아름답다." 분명, 도전은 성공을 보장하지 않지만 적어도 성공 가능성을 엿볼 기회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게 `도전`은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이러한 도전을 학과 팀 발표에서 시도했습니다. 저는 발표 형식을 파워포인트나 프레지가 아닌 동영상으로 하자는 의견을 제안했습니다. 철학과 수업에서 영상 발표는 단, 한 번도 없던 시도였지만 팀원들과 용기를 발휘했습니다.
그 결과, 10개 팀 중에서 저희 팀만이 영상을 발표했으며 다행히 평가에서도 최고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도전의 기회`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도전할 기회가 많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로드샵 브랜드들은 상향 평준화된 제품들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제품들이 비슷하므로 더더욱 차별화된 도전이 필요한 곳이 화장품 시장입니다. 따라서 이 화장품 시장은 도전의 기회가 많다는 점에서 제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화장품 기업이 좋은 성분에만 집중할 때, 오직 이니스프리만이 화장품의 `물`을 바꾸는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결국, 제주 탄산수를 필두로 제품부터 마케팅까지 차별화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보며, 저의 도전 정신을 최대한으로 발휘될 수 있는 곳은 이니스프리라고 판단하여 지원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구성원으로서, 늘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도전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28자1,24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