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샘 2015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파이낸스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965
  • 오픽 AL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8,47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동기부여와 꿈이 다 있는 곳>
회사에서 직원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는 성과에 대한 확실한 보상, 회사와 함께 클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샘에는 제가 생각했던 두 가지 동기부여가 모두 확실히 있습니다.

첫째로, ‘성과 있는 곳에 보상이 있다.’ 시스템으로 통 큰 성과보상을 시행 중이기 때문에 제 도전정신에 큰 자극이 됩니다.

둘째로, 국외로 계속해서 확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어서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고 싶은 제게는 강한 동기입니다.

저는 한샘의 제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영업관리를 하고 싶습니다. 영업관리는 처음의 투입을 어떻게 할지 전략을 세우고, 이미 나왔던 결과를 분석하여 다시 전략을 수립할 때 반영하여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세부적으로 재무분야를 공부하면서 이미 나온 결과를 분석하는 것에 친숙해졌고, 컨설팅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투입을 관리해서 직접 결과를 바꾸는 일을 해보고 싶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두 가지 모두를 활용해서 한샘에서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567967Byte

답변
<고객감동은 배려에서>
제 강점은 상대의 관점에서 돌아보는 배려입니다. 올해 미국에서 교환학생 때 다양한 문화권의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습니다. 친구들과의 파티는 미국생활에서 뺄 수 없는 즐거움이었습니다.

그런데 무슬림 친구 한 명은 파티는 절대로 오지 않았습니다. 알고 보니 그 친구는 종교적인 이유로 술을 마시는 모임에는 올 수 없었습니다.

술 때문에 못 오는 것이라면 술이 없는 파티라면 그 친구도 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파티에서 아예 술을 빼면 흥이 줄어든다고 싫어할 친구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순 없었습니다. 그래서 파티의 초반부에 술 없는 시간을 만들고 제가 준비한 게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다음 파티 때, 그 친구는 감격에 찬 눈빛으로 “내 인생 최고의 파티에 초대해줘서 고마워 남!”이라 말하며 포옹했습니다. 그 후 그 친구는 파티의 단골이 되었습니다.

고객 감동은 상대의 관점에서 작은 것 하나 빼놓지 않고 생각하고 행동할 때 나온다 생각합니다. 전 고객 감동을 통해 한샘의 영업이 성과를 낼 수 있게 하겠습니다.

글자수 545928Byte

답변
<이론보다 직접 이해하기>
학교에서 이론은 배우나 실전경험의 부재를 느끼던 차에 미소금융재단과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 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재단에서 대출을 받은 영세 자영업자 중 대출 원리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곳에 약 2달간의 컨설팅을 진행해 상환을 정상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 업체에 컨설팅을 진행하고 실적을 내야 하는 프로젝트였기에 부담이 있었고, 그것으로 인해 초기에는 빨리 진행하려고 이론적으로만 해결하려 했습니다. 그 결과 업주분의 불신과 갈등이 표출되며 프로젝트는 중단 위기도 맞았습니다.

문제의 해결을 위해선 사업을 이해하는 것이 먼저임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모든 약속을 취소하고 한 달간 매일같이 업체에서 근무하며 몸으로 이해하고, 업주분과 소통하며 하나하나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 결과 한 달 만에 매출액의 30% 증가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만 앞세우는 것보다 실제로 가서 이해한 후 그것을 분석해 최적을 찾아내는 것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론보다 행동력을 가진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558964Byte

답변
<세계의 삶의 한 부분을 구성하기>
10년 후에는 국내에서 충실히 일하며 배운 영업노하우, 제품에 대한 폭넓은 이해에 글로벌한 감각을 바탕으로 국외로 나가 한샘의 미래를 찾아내는 최고의 영업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1~3년차 때는 국내에서 영업에 대해 실제로 배우며 국외영업의 기본인 영어는 실무에 적합하도록 계발하겠습니다. 그와 동시에 중국으로의 영업 역시 준비하기 위해 HSK 5급 이상을 취득하겠습니다.

5년차부터 10년 차까지는 미국과 중국의 문화권의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여 그곳의 문화를 공부하고 미국과 중국의 잠재고객네트워크를 구축해 국외에서의 시장개척을 준비하겠습니다.

제가 다뤄나가야 할 것이 단순한 기호품이나 유행품목이 아닌 삶을 구성하는 의, 식, 주 중 하나임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싶습니다. 그 이해를 바탕으로 저만의 공간철학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고객들이 그들만의 공간철학을 구성해 나갈 수 있게 돕고 싶습니다.

글자수 49785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