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신영증권(주) 2015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7/4.5
  • 토익 885
  • 토스 Level6
  • 18,99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넉넉한 형편은 아니었지만, 부모님께서는 그런 것을 내색하지 않으셨습니다. 두 분 모두 긍정적인 성격을 지니고 계셨고, 웬만한 힘든 일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해결하려 하셨습니다. 저도 이런 성격을 본받아,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등을 크게 받지 않고 성장해 올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모님은 저에 대한 금전적 지원을 일부러 하지 않으시면서 저 스스로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동시에 항상 저에게 어려운 일들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조언을 해 주셨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멘토 역할도 해 주셨습니다. 그 결과 전 다양한 사회경험을 할 수 있었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여러 사람을 만나 교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신앙심이 깊으신 친할머니와 함께 생활하며, 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예의를 배웠습니다. 이 또한 인턴과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같이 지낸 많은 사람들에게 생활 태도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94847Byte

답변
금융에 관련한 과에 진학하면서 자연스럽게 증권과 주식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이론을 배웠음에도 실무에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부국증권에서 인턴을 할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론과 실무는 크게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달밖에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직업 선택으로서 증권업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고, 제 스스로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성과를 평가받는 증권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신영증권에 입사 후 10년 후를 생각해본다면, 신영증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성과를 창출해 내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후배 직원들에게도 업무적인 측면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있어 친회사적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귀감이 되고 존경받는 선배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아직은 부족한 증권 시장을 좀 더 깊숙이 공부함으로써 공인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490842Byte

답변
대학에 진학한 후 동아리 활동, 대외활동보다는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등의 사회활동을 많이 해왔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된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첫 번째는 다양한 일들을 하며 제가 잘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직업을 가졌을 때 지녀야 할 역량들을 기르기 위함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환경과 연배가 높으신 분들과 소통을 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여러 일을 하면서 극복을 할 수 있었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 특유의 긍정적이고 쾌활한 성격에 이러한 적응력이 보태져 또래 친구들 외에도 연배가 높으신 직원분들과도 쉽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른들을 대할 때와 친구들을 대할 때의 태도는 예의의 정도에서 차이를 보이지만, 공통으로 갖춰야 하는 것은 미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소 또한 고객 대면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었고 과하기 않은 미소를 짓기 위해 연습을 하였고, 세대를 아우르는 대인관계의 큰 밑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07866Byte

답변
2년 반 만에 학교에 복학하였을 때, 많은 대학생이 그러하듯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 자신감이 많이 하락했었습니다. 이를 빨리 극복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찾아다녔고, 한 단체에서 주관하는 보컬클래스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떨어진 자신감을 회복하기에는 쉽지 않았고, 의욕 또한 떨어져 갔습니다.

이때 같이 클래스를 수강하던 한 형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좋은 대학, 유망한 과를 포기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전문강연인이 되기 위해 27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도전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매체를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보기는 하였으나, 실제로 만나는 것은 처음이었기에 적잖이 놀랐습니다.

그 형은 저의 풀죽은 모습을 보고 크게 친분이 없던 상황에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형의 조언과 미래에 대해 도전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고, 이후에는 저에게 여러 도전을 함으로써 다양한 회사에서의 경험을 쌓게 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00857Byte

답변
***에서 근무를 하였을 때 프로젝트를 처리했던 경험이 제 인생에서 가장 열정을 가지고 도전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거래업체에서 그해 가장 큰 금액에 해당하는 제작물을 요청하였고, 그 제작물을 제작1팀이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제작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기존 물품보다 높은 사양이었고, 제품의 액수 또한 기존보다 배 이상 커 부담이 되었습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중국의 업체를 찾아 거래하였고, 직접 샘플을 볼 수 없어 제작과정마다 화상채팅으로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샘플이 도착했지만, 품질이 예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여 어쩔 수 없이 물건을 받은 후 모든 직원이 제작물 재 작업에 투입되었고, 저와 실무직원은 보름간 야근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제작 일정이 맞춰 완성품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 건으로 저희 팀은 연말 제작물 평가에서 1등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을 팀원들과 노력해서 완성한 결과물을 인정받았을 때 성취감은 아직도 잊지 못하는 기억입니다.

글자수 503860Byte

답변
제가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것은 무거운 엉덩이와 적절한 자신감 입니다. 여러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공통으로 갖추어야 할 필수역량이라고 생각한 것 또한 이 두 가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일이 주어졌을 때 작은 일이라도 정해진 기한 내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야근해서라도 끝마치고 가곤 하였습니다. 인턴을 하면서도 동기 인턴들이 모두 업무에 많지 않아 일찍 퇴근하였을 때도, 회사에 남아 여러 직원의 업무를 분담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회사 업무를 하며 상사분 앞에서 여러 번 발표하는 경험을 통해 처음에는 많이 부족했던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진 자신감은 자만심이 아닌 적절한 동기부여로 발전하여 발표 때 뿐 아니라 일상 업무를 하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자칫 긴장하여 실수할 수도 있는 부분들을 적절한 자신감으로 극복하며 업무 처리의 효율성 또한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회사 사람들과 친분을 맺는데 있어서도 효과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글자수 5028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