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쌍용정보통신㈜ 2014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신공학
  • 학점 3.6/4.5
  • 자격증 1개
  • 5,38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신뢰할 수 있는 IT 서비스]
외부인에 의한 범죄들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NFC를 이용한 학교 방문자 출입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공 서비스에 관심을 두었습니다. 앞으로 쌍용정보통신과 함께 공공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신 있게 지원했습니다.

글자수 199342Byte

답변
[임기응변에 대처하는 꼼꼼함]
임기응변에 대처하는 꼼꼼함이 장점입니다. 직무 경험 중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를 대비하여 에러를 발견 시 발생 원인과 시간을 리스트로 작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인을 파악하기 쉬웠고 문제 해결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일을 처리할 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꼼꼼함으로 반복 숙달 과정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249427Byte

답변
[특정 언어와 새로운 기술 도입에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
그동안 새로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어느 한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웹,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DB, 파일시스템 등 개발 영역을 넓혔습니다.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NFC를 이용한 학교 방문자 출입 관리 시스템 개발에서 웹 서버와 DB를 구축했고 제로보드 XE를 이용한 웹 페이지와, PHP를 이용한 서버 Push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한이음 멘토링을 통해 SQLite Library에서 지원되는 API를 이용하여 JNI을 통한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앱을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학과 연구실에서 지식경제부 과제를 통해 논문 및 특허를 작성하며 개발 영역을 넓혔습니다. C언어와 파일시스템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저장 방법 중 디스크 레이아웃을 고려한 플래시 메모리 포맷 프로그램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상황 인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컴포넌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설계 및 구현을 통해 Java와 Android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이후 안랩 서비스 개발 파트에서 Spring을 이용하여 Java, JavaScript, HTML, SQL을 통해 안전한 문자 관리자 페이지를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특정 언어와 새로운 기술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961,139Byte

답변
[국가 정보 선진화를 위한 IT 서비스 선도]
공공 업무시스템 개발을 통해 역량을 펼치고 싶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고객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은 열린 자세로 배우고 팀원들과 협업하여 많은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199341Byte

답변
[끊임없이 발전하는 개발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어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웹,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DB, 파일시스템 등 폭넓게 개발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앞으로도 특정 언어와 새로운 기술 도입에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끊임없이 발전할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19533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