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HDS(주) 2015년 상반기 인턴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3.3/4.5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3회
  • 인턴 1회
  • 18,06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중국으로 유학을 가다.]
어릴 적, 아버지께서 중국으로 발령을 받으셔서 함께 유학을 갔습니다. 한 국제초등학교에 입학하였고 처음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학교에 다녔지만, 6개월간의 "중국어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를 통하여 친구들의 도움 없이 중국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소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중국어로 배우는 많은 교과목을 잘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는 중국 친구들만 다니는 일반 중학교로 진학하여 본격적인 중국어와 그들의 문화를 배웠고, 그들의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학교 진학을 위하여 국제고등학교로 진학하였고 꾸준히 공부하여 희망하는 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Why 현대HDS]
저는 2년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산병으로 입대하였습니다. 한 부대의 전산실로 자대 배치를 받았고, 인트라넷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였습니다. 부대 가족들의 업무와 삶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이 저의 천직이라고 느꼈습니다.

현대HDS는 고객의 비니지스 가치를 향상시키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전문 기업입니다. 저도 현대HDS의 일원이 되어 고객을 위한 최고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111,040Byte

답변
[Back-end 개발의 매력에 빠지다.]
현재 저의 핵심 역량은 Back-end 개발입니다. ICT 개발 멤버십 프로그램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서버에 큰 관심이 생겨 서버의 Back-end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서버 설정부터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설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REST API 설계까지 스스로 정보를 찾아가며 공부와 실습을 병행하였습니다.

그 당시 프로젝트에서는 리듬 패턴을 활용한 도어락을 개발하였습니다. 단순히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문을 여는 것이 아닌 본인만의 리듬패턴이 본인의 비밀번호로 대체되는 리듬이 있고 듬직한 도어락 입니다. 한 도어락에 여러 사람이 여러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리듬 패턴을 활용하여 본인 식별과 출입관리 기능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귀가 여부까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여러 시나리오를 생각하며 DB와 REST API를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어려웠지만 스마트폰과 라즈베리파이, 서버, 이 3가지의 device들의 데이터 통신을 구현하면서 작은 테스트의 성공으로도 큰 희열을 느껴 즐기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팀 프로젝트 최종 전시회에서 2등을 하며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글자수 6021,000Byte

답변
[최병장의 소통과 신뢰]
저는 군대에서 전산실에서 근무하였고 인트라넷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였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타부서와의 회의가 잦았고, 타부서 사람들의 요구사항을 잘 정리하고 분석하여 개발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유지보수를 하였습니다.

타부서와의 소통을 통하여 다양한 인트라넷 서비스를 개발하였고, 피드백을 받거나 오류사항을 문의 받았을 때 바로 처리하였습니다. 항상 "역시 최병장이야!" 라는 칭찬과 함께 부대 가족들의 신뢰를 받았습니다.

[열정이 혁신으로, 혁신이 도움으로]
저는 배움과 도전에 대한 강한 열정이 있습니다. IT는 항상 새로운 기술이 이슈가 되며, 끝없이 새로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배움과 도전에 대한 열정이 강하여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콘이 이슈가 되고 있을 때, 저희 학교에 교환학생으로 오는 프랑스 친구들을 타겟으로 친구들과 실내지도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비콘을 활용하여 현재 자신의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주변 강의실의 시간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와 친구들의 열정이 혁신을 만들었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교환 학생들의 유학생활을 도왔습니다.

글자수 6041,040Byte

답변
[직무 수행을 위한 준비]
코딩은 많이 해볼수록 잘하는 것이고, IT 개발자의 실력과 역량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향상됩니다. 저는 현대HDS 걸맞은 글로벌 IT 인재가 되기 위하여 뜻깊은 직무 경험과 다양한 프로젝트 하였습니다.

군대와 쇼핑몰 홈페이지 개발 아르바이트를 통하여 고객을 중시하는 서비스를 개발하였고, 복학 후에도 교내, 교외 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교내에서는 비콘을 활용한 실내지도시스템을 개발하여 우수상을 받았고, 현재 학교의 지원을 받아 휴먼ICT 프로젝트와 학부 연구생 인턴을 하며 대학원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외에서는 ICT개발 멤버십 프로그램에서 리듬패턴을 활용한 도어락을 개발하여 전시회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현재도 Smart Hospitality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학을 통해 배웠던 중국어와 영어를 까먹지 않기 위하여 복습하고 교환학생 친구들과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 포부]
입사 후에도 항상 선배들과 동기들과 소통하여 회사생활에 적응하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인턴사원이 되어 신뢰를 얻겠습니다. 그리고 고객을 위한,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IT 서비스 Leader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111,024Byte

‘현대HDS(주)’ 인적성·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