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비씨카드(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3.1/4.5
  • 토익 70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22,66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떤 경험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돈을 어떻게 쓰느냐보다 어디에 쓰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경험을 하는데 많은 돈을 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5년 전에 샀던 옷에 대해서는 오늘 신나게 이야기하진 않지만, 5년 전의 재미있었던 경험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재미있게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경험을 하며 살아왔고 앞으로도 많은 경험을 하며 살아갈 생각입니다


"패션으로부터 시작한 자존감"

저는 패션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왔습니다. 누구에게나 잘 보이고 싶었고 그것이 저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패션에 신경쓸수록 자존감이 높아진다고 착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외적인 부분도 물론 중요하지만, 제 자신이 행복한가에 관한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보여지는 제 모습이 아니라 제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찾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경험"

학창시절, 저는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년동안 휴학을 하고 작곡을 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학교 수업과 병행하며 친구들과 창업도 했었습니다. 또 많은 봉사활동과 대외활동을 통해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여행도 많이 다녔습니다. 이로 인해, 저의 경험들을 신나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경험을 많이할 생각입니다.

"함께 행복하자"

제 인생의 목표는 모두가 함께 행복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 행복 네트워크를 분석했는데, 행복한 사람 주변에는 행복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고 서로 간의 행복한 에너지를 주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먼저 상대방과의 경쟁보다 협동하며, 배려하는 삶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8951,530Byte

답변
"함께하면 쉬운 것"

oo카드에 인턴을 하며 카드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기획과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선배님들의 불편한 사항을 알기 위해 200분의 선배님들께 설문을 실시했고, 그 결과 사원들의 개선과제에 대한 등급 평가 및 의견 피드백을 전산화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자바나 DB에 대한 프로젝트를 했던터라 개발에 대한 자신은 있었지만, 카드팀 내에서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리뉴얼 하는 과정 중에 저희가 투입이 되었기 때문에, 프레임워크에 대해 생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개발을 페이지 별로 맡았기 때문에 MVC를 모두 다루어야 했습니다.

저희는 개발을 하면서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모르는 부분에 대한 고민 시간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3주간 매일 야근과 주말 출근을 반복하면서 힘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힘든만큼 얻은 것이 있었고 힘들었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66790Byte

답변
"DBA로의 성장"

저는 금융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선배님들께서는 금융업에서 중요한 것은 `안정성`이기 때문에 IT개발자로서의 경쟁력은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기보다 쿼리를 통한 효율 개선에서 생긴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때부터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강의와 책을 접하며 쿼리에 대한 부분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향후, 카드사에 취업했을 때 쿼리에 대한 부분만큼은 전문가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DB는 빅데이터와 데이터마이닝의 초석이기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해 전문가가 된다면 앞으로의 활용범위가 넓어질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대학원 수업인 데이터마이닝 수업을 들으며 rapid minor툴을 사용하며, 네 개의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마이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정확도와 상관관계를 분석하며 알고리즘의 효율을 비교분석하였습니다. 저는 DB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을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0859Byte

답변
"나만의 앨범 만들기"

저는 1년동안 휴학을 하고 작곡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전에 동아리에서 통기타를 연주하긴 했었지만 작곡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었습니다. 하지만, 작곡을 향한 일념으로 저는 작업실도 임대했고 각종 작곡 기기들을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난항이었습니다. 작곡 장비들을 셋팅하고 설정환경을 구축하는 것부터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프로젝트 했던 경험을 떠올려 각종 메뉴얼들을 여러번 정독했고 모르는 부분은 툴 홈페이지에 여러번 질문을 올렸습니다. 그렇게해서 셋팅은 끝났지만, 제일 중요한 작곡이 문제였습니다. 작곡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배우기만 하면 무엇이든지 잘 할 수 있는 저만의 장점을 활용해 지인분께 열심히 배웠습니다. 더 열심히 배우려고 지인분께 양해를 구하고 합숙하면서 한 달 가까이를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작곡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알게되었고 작곡을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었고 저만의 앨범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03867Byte

답변
"카드 업무에 매료되다"

저는 oo카드팀에서 인턴을 하며, 카드 업무에 관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 업무가 굉장히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그것들의 업무 특성을 알고난 뒤부터는 카드사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BC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BC카드는 아시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1등기업에서 저 역시나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BC카드에 입사하여, IT를 통한 마케팅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DB업무를 충실히하며, CRM,ERP 등을 익혀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향후 BC카드가 핀테크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시작한 1등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것입니다.

글자수 47479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