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코리아X이시한 NCS 59초의 기술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후기수집이벤트 기업분석보고서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합격자소서

NS홈쇼핑 2015년 하반기 인턴 상품기획·MD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3.6/4.5
  • 토익 865
  • 토스 Level6
  • 7,0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편의점의 오후 파트타이머로 근무하면서, 다른 파트타이머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았습니다. 오전 파트타이머가 고객의 사은품을 중간에 가로채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편의점은 1+1, 2+1 프로모션 또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합니다. 하지만 홍보가 잘 되지 않아 프로모션을 인지하는 고객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트타이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오전 파트타이머는 유아층이나 노년층 고객층이 POP를 확인하지 않는다는 점을 악용해 사은품을 가로챘습니다. 파트타이머의 역할에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전달하는 업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는 계산시 POS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파트타이머는 계산할 때, 프로모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전 파트타이머는 계산시 수량을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사은품을 가로챘습니다. 이는 고객이 누려야 할 권리를 가로채는 행동이었습니다.

사음품을 가로채는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저는 점주님께 POP의 크기를 키울 것을 제안했습니다. 기존의 POP는 크기가 작아서 중간에 많이 분실되고 훼손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요 프로모션의 POP를 크게 프린트하여 해당상품 주변에 부착했습니다.

유아층과 노년층 고객들도 한 눈에 프로모션을 알 수 있도록 글자 크기를 키웠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행사여부를 직원에게 문의해주세요`라는 문구를 프린트하여 POS기 앞에 부착했습니다. 고객에게 프로모션의 존재를 환기시켰습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오전 파트타이머의 잘못된 행동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매장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글자수 8041,377Byte

답변
VMD업무를 배우기 위해 교환학생의 기회를 포기했습니다. MD로서의 성장을 꿈꿔왔습니다. 따라서 유통업의 흐름을 배우기 위해 *****의 Staff로 근무했습니다. 근무 당시 교환학생의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때 저는 *****에서 코디 능력을 인정받아 VMD 업무를 맡고 있었습니다. VMD업무는 정말 해보고 싶었던 업무였습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할 수 없었기에 하나를 포기해야했습니다. 선택을 위해 교환학생으로서의 성장과 VMD업무로서의 성장을 비교했습니다. 교환학생을 통해 기대되는 것은 어학능력과 넓은 시야를 갖춘 인재로의 성장이였습니다.

반면 ***** 근무를 통해 기대되는 것은 VMD 업무역량을 갖춘 인재로의 성장이였습니다. 비교 후, 어학능력은 국내에서도 충분히 기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시야를 넓힐 기회보다 역량을 펼칠 기회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교환학생의 기회를 포기했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 유니클로에서 열심히 근무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도 교환학생의 기회를 포기한 것은 후회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교환학생을 포기한 덕분에, MD에 필요한 역량을 키웠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582979Byte

답변
***에서 근무할 때 고객 970명의 속옷 치수를 측정해드렸습니다. 당시 `속옷을 추천해드립니다`라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은 초반에 큰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속옷에 대한 의견을 묻는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이 대다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민의 결과,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1) `올바른 속옷사이즈가 가슴건강을 책임집니다` POP를 설치했습니다. POP 설치로 올바른 브래지어에 대한 이해를 고객에게 환기시켰습니다. 고객님의 가슴사이즈를 측정하면서 올바른 속옷 착용법을 같이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민망해하지 않도록 최대한 친근하게 대응했습니다. 덕분에 고객 970명이 저로부터 올바른 가슴 칫수를 확인했습니다. 속옷 치수 측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 모을 수 있었습니다.

2) 고객님에게 어울리지 않는 칼라와 디자인의 속옷은 NO를 외쳤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피부톤과 체형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특히 피부톤을 고려한 컬러 추천은 고객님으로부터 신선하다는 호응을 얻었습니다.

2가지 조치로 많은 고객님들은 제가 추천하는 속옷을 구매하셨습니다. 이런 구체적이고 세심한 대응으로 고객들을 만족시켰습니다.

글자수 6201,063Byte

답변
1)경제학 전공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분석력 및 수치감각을 키웠습니다. 특히 생산자 이론이 업무를 있어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생산자 이론의 핵심은 주어진 비용제약 하에서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MD 또한 주어진 예산안에서 최소비용으로 물건을 소싱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경제학적 소양은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플리마켓에서 상품을 선택해 최소비용으로 재료를 매입하고 적절한 수량을 예산 내에서 확보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캔들`을 제작, 판매하여 실무경험을 했습니다. 당시 전량 판매하여 목표했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위의 준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통섭했습니다. 준비한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MD로써 두각을 보이겠습니다

[다양한 패션브랜드의 경험:커뮤니케이션 능력 , 서비스 마인드 우수자]
저는 패션업계 매장에서의 현장경험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매장에서의 CS경험은 고객 분석, 서비스 관리에 있어 기초자산이 될 것입니다.

***** 근무 당시, 품절된 제품의 구매를 원하시는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고객님을 위해 타 지역 매장에 재고를 문의하여 고객님이 찾던 제품을 구했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저의 서비스에 감동하셨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대응한 작은 노력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했습니다. 판매경험을 통해 저는 고객분석과 서비스관리를 모두 경험했습니다. 저의 CS경험을 NS홈쇼핑에서 업무능력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7121,221Byte

답변
NS홈쇼핑이 저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NS홈쇼핑의 인재상과 부합합니다. 그리고 행복나눔을 실현할 가치관을 지녔으며 포부를 가진 지원자이기 때문입니다.

1)NS홈쇼핑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지원자입니다
저는 원칙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다양한 패션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수한 원칙은 `고객만족`이었습니다. 특히 *****에서 근무할 때, 고객으로부터 ‘*** 스텝을 칭찬합니다’라는 칭찬편지를 받았습니다. 수 많은 고객대응을 통해 CS마인드를 키웠습니다. NS홈쇼핑 입사 후에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최고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겠습니다

2)행복나눔을 실천할 지원자입니다.
저는 NS홈쇼핑의 사회공헌을 서포트할 수 있는 인성을 갖췄습니다.

*** 현장실습 당시, 저는 동대문 재래시장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봉사를 하면서 재래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대기업의 횡포를 보았습니다. 이는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비난을 받고 있었습니다. 저는 경영방향을 ‘상생’이 아닌 ‘동귀어진’을 택한 대기업의 행보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는 기업입니다. 행복나눔이라는 경영이념은 저의 가치관과 부합합니다.

NS홈쇼핑의의 경영이념과 한국의 경제균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531,112Byte

‘NS홈쇼핑’ 다른 취업정보

NS홈쇼핑 합격스펙 분석

  • 학점 3.62/4.5
  • 토익 877
  • 토익스피킹 Lv6
  • OPIC IH
  • 외국어(기타) 1
  • 자격증 2.5
  • 해외경험 1.4
  • 인턴 1
  • 수상내역 -
  • 교내/사회/봉사 2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