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스위스포트코리아㈜ 2016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특수체육교육과
  • 학점 3.3/4.5
  • 토익 79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22,67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직무 관련 경험이 뒷받침이 되는 자기소개서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 분야에 대한 이해입니다. 내가 지원하는 분야가 하는 일이 무엇이고, 어떤 역량을 필요로 하는지, 또한 어떤 경험이 도움이 되는지를 명확히 알고,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구체적으로, 때로는 간결하게 인사담당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자기소개서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직업군인으로 평생을 살아오신 아버지로부터는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와 정직함에 대하여, 유치원 교사로 재직하셨던 어머니로부터는 긍정적인 마음과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의 중요성에 대하여 교육받아 왔습니다. 이런 부모님의 가르침은 성격 형성에서부터 생활습관에 이르기까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쉬운점 1

또한, 군인가족이라는 특성상 2년에 한 번꼴로 잦은 이사와 전학을 다녀야 했는데, 이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특히나 새로운 사람과의 대면이 많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항공업무에서 최고의 자산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45601Byte

좋은점 1 어린 시절의 환경을 변화를 통해 자신이 키우게 되었던 장점이 무엇인지 잘 어필해주었습니다. 나만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그것을 통해서 길러진 나의 장점이 직무에 어떻게 발휘될 수 있을지 잘 연결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자기소개서의 성장 과정은 나에게 영향을 끼친 이와 그를 통해 내가 어떻게 성장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물론 여기에서도 중심은 내가 되어야겠지요.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보다, 그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성장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답변
저의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은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성실함입니다. 집안의 장남이자 장손으로 생활한 저는 어려서부터 항상 성실할 것을 교육받아 왔고, 집안에서의 이런 생활은 평소 학교생활에서부터 졸업 후 사회생활에까지 큰 영향을 미쳐, 학창시절부터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고 완수하는 습관을 생활화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졸업 후 2년간 운영한 커피숍은 매일 오전 9시 오픈을 위해 7시부터 영업 준비를 하며 손님과의 약속시간을 지켰고, 대한항공 출입국 업무를 담당하던 당시에도 항상 1시간전 출근으로 성실함의 대명사로 불리며 칭찬을 받았습니다.

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은 조금 서두르는 성격입니다. 조금 서두르는 경향이 있어 가끔 빠뜨리고 놓치는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그런 이유로 메모하는 습관을 키우고 항상 두 번, 세 번 더 확인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좋은점 1 저의 가장 큰 장점이자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성실함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선후배, 동료들과 함께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16888Byte

좋은점 1 단점을 묻는 이유는 자신의 단점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지, 또한 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입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통해 고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신 점 잘하셨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 분야에 강점이 될 수 있는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성실함은 많은 지원자들이 장점으로 어필을 하기에 나만의 차별화된 장점으로 보여지기 어렵습니다. 나를 어필할 수 있는 장점과 그 사례가 무엇인지를 써주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답변
대학에서 특수체육교육을 전공한 저는 대학생활 동안 장애인단체 및 시설과 관련하여 봉사활동을 다닐 기회가 많았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의 이런 경험은 나와 다른 남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해 주었습니다.
좋은점 1

특히 주말마다 실시했던 체육프로그램 봉사활동을 통해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장애 아동들을 보면서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소 서비스 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저는 졸업 후 다양한 서비스 현장을 경험하며, 많은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전 직장에서 출입국 업무를 담당하며 항공 서비스 업무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탑승객들의 안전과 즐거움을 위한 서비스를 했다면, 이런 경험에 더불어, 승객들이 직접 탑승하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한 직접적이고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52784Byte

좋은점 1 자신의 경험과 그를 통해 키워진 역량이 무엇인지 간결하게 잘 작성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이해심과 배려는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 중 하나입니다.

아쉬운점 1 직접적인 서비스 경험이 있음에도 자신의 역량으로 어필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어떤 업무를 하였으며 특히 서비스에 관한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었는지를 이야기해주셨다면 좀더 자신의 서비스 마인드나 경험으로 어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답변
대학시절 서비스 업무를 경험하면서 고객을 만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할 때 제 스스로가 가장 즐겁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특히 항공 서비스 업무를 경험하면서 다른 어떤 업무 보다 투철한 서비스 정신을 필요로 하는 업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여행객들의 출발과 도착을 도왔던 업무에서 더 나아가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기의 안전한 출발과 도착을 위한 서비스를 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만약 입사를 하게 된다면 저의 유쾌하고 밝은 에너지와 서비스 정신으로 선후배, 동료들과 함께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15547Byte

좋은점 1 서비스 관련 경험에서부터 이어지는 지원동기는 깔끔하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직무 분야에 대한 이해가 잘 이루어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점 1 지원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하였는지가 나타나있지가 않습니다. 또한 입사 후 어떻게 업무에 임할 것이며, 자신의 목표와 비전이 무엇인지 좀더 구체적으로 작성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위스포트코리아㈜’ 직무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