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화페인트공업㈜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글로벌경영
  • 학점 3/4.5
  • 토스 Level5
  • 자격증 5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5,32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항상 책임의 영역으로 나아가는 ***]
아버지는 제조업에 종사하시며 원목을 2차적으로 생산 및 가공하시는 위험한 일을 해오셨습니다. 때문에 저는 아버지께 항상 안전과 책임을 중요시 하는 교육을 받으며 살아왔습니다.

위와 같은 안전과 책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습이 남다른 책임감으로 발전하여 학교 생활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었고 총무, 서기와 같이 항상 중요한 역할을 전담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학창시절 교내 대표동아리 임원과 다양한 대외활동까지 책임감이 따르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같은 기회를 통해 저는 무슨 일이든 끝까지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처리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60618Byte

답변
영업을 지원한 동기 : [대인관계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
저는 어릴 적부터 아버지 자동차로 여행을 했고 이를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따라서 대인관계도 좋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데 있어서 설렘과 즐거움을 느껴왔습니다.

이러한 점이 영업적인 성격과도 잘 맞다고 생각하며, 누구를 만나든 다양한 화제로 마음을 열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삼화페인트의 영업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도 현장에서 요구되는 대인관계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겠습니다. 또한 다소 힘들게 느껴질 수 있는 영업사원의 잦은 출장계획에도 잘 적응하며 기업과 함께 성장하여 현장경영을 실천하는 영업부를 즐겁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직무를 준비해온 과정 : [영업에 대한 적극성, 현장성, 열정을 갖춘 신입]
저는 학창시절 가장 필요한 경험은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쌓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당면과제로 생각하여 영업에 대한 실무 쌓기 목표를 다짐했습니다.

이후 알게 된 ***에 지원하여 판매담당 마케팅패널로 7개월간 활동 했습니다. Trend 조사와 그에 따른 판매활동, 프로모션을 기획하며 기업에서 판매계획이 가지는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991,019Byte

답변
근접한 항목 : 삼화인은 팀웍을 발휘하는 인재

[협업으로 최상의 결과를]
2014년 **시 홍보대사로 활동하였습니다. 팀원 모두가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에 지쳐 포기하고 싶어했지만, 저는 솔선수범하며 홍보가 힘든 지역으로 단독 나서 다 함께 활동하기를 격려하였습니다. 그 이후 다 함께 이겨내 활동하자는 팀웍과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홍보대사 활동을 모두가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직의 목표를 위해 협업을 이끌어낸 점이 군산시 관계자들의 뜨거운 격려를 받았고 책임감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군산시 최우수 표창장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날의 배움을 바탕으로 삼화페인트의 한 구성원이 되어 조직 내 협업을 통해 최상의 팀웍을 이뤄내는 신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완이 필요한 항목 : 삼화인은 팀웍을 발휘하는 인재

[팀웍과 지나친 오지랖의 공존]
남의 일에 너무 많이 관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팀웍 도중에도 오지랖이 넓다는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남을 도우려는 뜻에서 관여한 적이 많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명심하고 나름의 기준을 만들어 놓고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80989Byte

답변
[선망의 기업]
삼화페인트는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페인트 사업을 확대해 계열회사를 설립하고 노하우를 축적하며 페인트 생산 전문 글로벌 도료제조업체로 입지를 견고히 해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삼화페인트의 견고한 입지가 높은 진입장벽이 되어 사업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서 판매 관련 활동에 열정을 쏟고 싶은 매력을 느껴왔습니다.

제가 삼화페인트의 영업담당자로 일을 하게 된다면 급변하는 페인트유통시장의 판매 계획 수립에 있어서 경쟁업체보다 소비자 심리를 더욱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까지 할 수 있는 숙련도를 갖추겠습니다. 더불어 수집된 자료 수치를 정확히 분석하여 시장의 요구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속도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거래처 관리와 판매활동에서 나아가 최고의 삼화페인트 품질혁신까지 신경 쓰며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는 최고 동반자 기업이미지로 글로벌 기업다운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49286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