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품질과 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우위에 서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Global Satisfaction”을 개인비전으로 삼고 있는 저 또한 NS홈쇼핑 MD가 되어 기업비전을 함께 실천해나가고 싶습니다.
NS홈쇼핑은 농수산관련 식품류를 업계 최고의 품질과 가격에 제공하고 있지만,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패션이나 가구, 가전과 같은 고단가 제품판매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온라인 몰 및 모바일을 통한 사업의 상품군 및 유통망 확대에 힘써야 합니다. 저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M(뭐든지) D(다하는) MD로 성장하여 회사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나의 만족을 넘어 소비자 만족 실현]
저는 GTEP활동을 통해 협력업체의 제품을 여러 나라에 수출을 해보면서 좋은 상품을 필요한 소비자에게 연결해주며 큰 보람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생산자부터 유통업자, 바이어를 거쳐 최종 소비자까지 만족을 전할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가져야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NS홈쇼핑은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농수산관련 식품을 특화하여 시작한 기업인만큼 소비자에게 무엇보다 가까이 있으며,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상품들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분들에게도 보람과 성취를 드릴 수 있는 업무를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MD 직무를 통해 개인적인 가치만족과 더불어 더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삶을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MD]
GTEP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숯 침구’ 제조업체와 처음에는 아이템에 대한 이해 부족과 마케팅 방향성을 잡지 못해 성과를 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사장님의 제품에 대한 확신과 포부에 큰 감동을 받았고, 나 또한 프로의 정신으로 열정을 불태워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 후 제품에 스토리를 입히고 제품 사진 촬영, 홍보 동영상 제작, 온라인 카탈로그 제작 등을 통해 적극적 마케팅을 실행했고, 그 결과 알리바바를 통해 해외 다수의 바이어와 거래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무조건적인 판매보다, 내가 파는 상품이 어떻게 생산되었고 왜 고객들에게 필요한지 등을 먼저 생각함으로써 진정한 가치창출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이끌고 내 카테고리 및 상품들을 우리 집 밥숟가락 개수처럼 훤히 꿰뚫어보는 MD가 되겠습니다.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빠르게 제공하여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NS홈쇼핑만의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MD가 되겠습니다. 나아가 성공적인 국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기회 및 수익구조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사 후 5년 뒤에는 제가 맡은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가지고 높은 매출을 달성함으로써 그 능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NS홈쇼핑이 저에게 새로 기획하거나 성장시키고 싶은 카테고리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있겠습니다.
글자수 1,537자2,60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