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LG유플러스 2014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무역학
  • 학점 3.8/4.5
  • 토익 840
  • 오픽 IH
  • 6,24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역전의 명수 LG유플러스]
이동통신 시장에서 역전의 명수 LG유플러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현재 빅3 중 18% 점유율을 기록하며 점유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전제어 솔루션 ‘홈매니저’, 피부진단 솔루션을 탑재한 ‘매직미러’ 등 차별화된 홈IoT 서비스와 최대 50Gbps의 속도가 가능한 5G 기술로 새롭게 열릴 5G시대를 선도할 기술력을 갖추었습니다. 모든 산업 분야에 부는 IT열풍의 기회와 5G를 상용화시킬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LG유플러스에 No.1 이동통신 기업을 만들기 위해 고객 만족이라는 노하우를 개발하였습니다.

[3을 180으로 바라본 고객 중심 서비스]
3, 스스로 용돈을 벌기 위해 매일 영어 말하기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시간입니다. 하지만 영어 수업에 관심 없는 아이들과 진도를 나가려는 저와의 커지는 갈등은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이를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고민하던 중 `아이들의 시각으로 이 수업은 어떨까?`라는 단순한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저에겐 업무였던 수업은, 반대로 아이들에게는 3시간이 아닌 흥미 없는 긴 180분 영어 공부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겐 단순히 `3`시간이었던 일이 `180`이라는 부담으로 아이들에게 느껴질 만큼 0점짜리 서비스를 반복했다는 것에 부끄러웠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명 영어 학원 사이트를 찾아다니며 수업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공부가 아닌 체험에 중점을 두면 아이들의 흥미를 더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영어 애니메이션을 같이 보며 배웠던 문법을 체크하고 듣고만 있는 수업보다는 롤플레이를 시도하여 직접 영어를 사용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수업 후 텅 빈 교실 풍경을 영어 게임을 하며 자발적으로 교실에 남는 풍경으로 바뀔 수 있었고, 아이들의 높아진 영어에 대한 흥미를 학부모님께서도 알아보셔서, 저에게 감사 전화가 올 만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011,681Byte

답변
[탁월함은 성실함이다]
‘탁월함은 성실함이다’라는 저의 생활신조는 30년 넘게 순금 세공 기술 업계에 종사하신 아버지의 가르침이었습니다. 6번의 담금질과 수백 번의 망치질이 하나의 아름다운 순금 공예품을 만들 듯이 탁월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성실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렇듯 처음부터 남들보다 탁월한 인재이기보다는 꾸준히 노력하여 인정받는 인재를 추구하였습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시절, 베트남 음식점 조리사로서 근무는 순탄치 못했습니다. 밀려오는 주문에 맞게 음식을 조리하고 특이사항을 영어로 전달받아야 하는 일에서 많은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일터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을 수첩에 메모하며 암기했고 메뉴판을 항상 가지고 다니며 30가지의 음식과 사용되는 식자재를 빠짐없이 외웠습니다. 2달 후, 손님이 주문한 음식을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었고, 동료들 사이에서 Hard Worker로 통하는 탁월한 조리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7854Byte

답변
[공모전] 청춘가곡, 최우수상, 브랜드 및 상품 온/오프라인 마케팅
2014년 7~10월, 100일 동안 마케팅챌린저 활동에서 `장수 사진 Project`를 기획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생명 보험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시골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환한 웃음을 담은 사진을 찍는 `장수 사진 Project`활동을 기획하였습니다. 행사의 모든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교보 SNS 페이지에 활동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는 소외된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장수 기원 사진 행사가 생명 존중이라는 회사 비전과 일치하여 5,000이 넘는 고객의 공감을 끌어내며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런 반응에 주최 측도 직접 발로 뛰는 열정과 단합 그리고 온라인 반응도를 평가하여 10개 팀 중 최우수상에 저희를 선정해 주셨습니다.

LG유플러스 `New Life Creator`와 고객 Needs를 일치시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여 이동통신 시장 NO.1으로 도약을 돕겠습니다.

글자수 50681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