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하림 2015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글로벌경영
  • 학점 3/4.5
  • 토스 Level5
  • 자격증 5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2,93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책임의 영역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삶]
저는 30여 년간 제조업을 하신 아버지와 꼼꼼하게 살림을 맡아오신 어머니 밑에서 자율적인 분위기와 항상 책임감을 강조하는 교육을 받으며 살아왔습니다.

위와 같은 자율적이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학교 생활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어 원만한 대인관계를 만들 수 있었고, 원만한 대인관계와 책임감을 통해서 학창시절 교내 대표 동아리 임원과 다양한 대외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책임감 있는 성장배경에는 매사에 성실하지 못한 모습으로 용납하지 않으셨던 부모님의 가르침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무슨 일이든 끝까지 책임지고 성실하게 처리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59620Byte

답변
[신뢰를 바탕으로 해왔던 초등학교 동창]
저는 겸손과 침착한 성격으로 간혹 어떤 일에는 치밀하게 행동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어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이 신뢰도를 높여주는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이런 점에 있어서 꼼꼼한 성격을 가진 초등학교 동창과 성격이 일맥상통하여 서로 상호간 지속적인 신뢰를 만들어 올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01350Byte

답변
[생산력, 제품력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는 사람]
하림은 국내 닭고기 산업에서 규모 뿐 아니라 품질에서도 압도적인 선두를 달려오며 그 입지를 견고히 해왔습니다. 저는 식품유통업계에서 입지를 견고히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품질이며, 그 품질이란 생산성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하림은 FCR, 사육회전수, 증체량 등 사육부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우수한 생산력과 제품력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하림을 떠올리면 `하림 닭고기`가 떠오를 만큼 우수한 마케팅으로 국내산 닭고기는 하림이라는 하나의 이미지가 우호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39587Byte

답변
[급변하는 식품산업에 대한 적극성, 현장성, 숙력도를 갖춘 마케터]
하림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지는 않고 학생신분이라는 제약으로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실무를 쌓을 수는 없었지만, 늘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학시절 동안 하림은 그 이름만으로도 가고 싶은 기업, 선망의 기업이었기 때문에 하림으로의 입사를 꿈꾸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하림 마케터로서 경쟁력 향상과 유지에 힘쓰며 보이지 않는 신뢰를 구축하는 신선한 기업 이미지를 이어나가기 위해 Chain 전체의 관점에서 재검토하고 불확실성이 높은 식품시장의 계획수립에 있어 최적화를 도모할 수 있는 꼼꼼한 마케터가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입사 후 신입사원으로는 상품판매 분석과 전반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항상 배우는 자세로 해당 직무를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후에는 하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마케터 역량을 갖추고 마케팅 계획 수립에 있어서 해박한 지식으로 다양한 제안까지 할 수 있는 숙련도, 그리고 수립된 자료의 수치를 정확히 분석하여 시장을 읽어내는 능력을 통해 각 지점마다 효율적인 관리로 하림을 지원하는 매니지먼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6371,097Byte

답변
[책임감이 곧 혁신이다]
군 현역시절 포병대대에서 사수로 활동할 당시 왼손에 20바늘을 꿰메는 상처를 입었습니다. 그 당시는 포병의 최대 훈련이자 행사였던 ASP 사격대회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대회에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당시에 훈련을 열외하는 것이 당연해 보였지만, 선임자로써 사격을 얼마 안 남기고 있던 시점에서 분위기를 선도하며 제 역할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하는데까지 해보는 게 중도 하차하더라도 마음이 편할 것 같아 훈련에 지속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 ASP 사격대회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분위기를 선도하여 훈련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엇고 대회가 끝나고 나서 책임감으로 좋은 분위기를 선도했다는 주변의 뜨거운 격려를 받아 대대 모범병사로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 날의 일로 혼자만 편하게 쉬는 것보다 정직제일 주의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책임을 지는 것에 대한 안도감 또한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했고 책임감도 혁신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82997Byte

답변
[근면성실하게 준비된 신입]
트렌드와 판매에 관심이 많던 저는 대학시절 경영대학을 다니며, ***** 마케팅패널로 활동하고 그 과정을 통해서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여 차근차근 준비해 왔습니다.

가장 먼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여 유통관리사를 취득하고 정확한 수요 파악으로 본사와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데이터 분석능력과 기획력을 기르기 위해서 직무자격증을 취득하여 이론을 습득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실무에 있어서는 대외활동이 학교에 다니며 직무를 가장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에서 주관하는 마케팅 패널로 활동하며 식품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초적인 실무역량과 식품 산업에 대한 보다 나은 이해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방학 때는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현직자분들께 배워보기 위해서 고용노동부의 마케팅 실무수업과 원산지정보원의 수업을 수강해오며 제가 할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서 준비를 해왔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 대해서 이론과 실무를 모두 준비할 수 있었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회사의 이익을 창출해야하는 마케팅의 필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활동과 과제를 하다 보니 사람과 쉽게 사귀는데 익숙해 질 수 있었고 팔로워십에도 능숙하게 된 것은 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저만의 경험을 통한 꾸준한 준비과정이 뛰어나진 않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적응하고 모든 과정에서 배우고 느꼈던 것을 통해서 급변하는 식품시장에 잘 대처하여 필요한 상품의 구색, 수량, 적정한 시간을 잘 분석하여 관리하고 협력업체와의 소통을 원활히하는 역량을 갖춰 직무를 잘 수행하는 하림에 걸맞는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금까지의 제 노력이 하림의 글로벌 생산성 1위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9311,615Byte

답변
[누구에게나 신뢰감을 얻을 수 있는 ***]
여행이나 경험에 욕심을 가지고 있어 책에서 얻는 지식보다는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실용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누구를 만나든, 다양한 화제로 대화를 시작하고 마음을 열어가며 대인관계를 만들어가는 저 ***은 누구에게나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도움이 되어 하림의 마케팅 근무에 있어 넓은 시장을 창출하고 만들어가는 데 있어서 실용적인 지식으로 효율적이고 다양한 전략수립을 할 수 있고, 다소 힘들게 느껴질 수 있는 업무도 잘 견디며 직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글자수 3065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