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이지스틸㈜ 2015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무역학
  • 학점 3.8/4.5
  • 토익 840
  • 오픽 IH
  • 10,0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경쟁력을 갖춘 동부제철과 동반성장]
동부제철은 `직장은 안락한 방주가 아닌 함께 성장할 새로운 시작점`의 직업관을 가진 제게 가장 이상적인 시작점입니다. 40여 년간 기초소재인 철강재를 생산하며 한국 산업의 전반에 걸쳐 발전을 도와왔습니다.

또한, 냉연강판 부문은 1999년 세계 철강업계 최초로 원료 투입에서 제품 출고까지의 전체 공정을 완전 자동화한 아산만 냉연공장 준공을 계기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였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동부제철이 2014년 시작된 유동성 위기로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부제철이 가진 세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저의 역량을 발휘하여 지금의 위기를 넘어 함께 세계적 철강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철강은 신뢰다]
제가 생각하는 철강업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부실한 철강 제품은 단순히 불량품이 아닌 최종 소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에 무엇보다 품질과 신뢰가 중요합니다. 최근 100% 한국 철강제품으로 만든 아파트라는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값싸고 질 낮은 중국산 철강보다 최고의 질을 자랑하는 한국 철강 제품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철강은 품질 향상을 통해 안전하고 튼튼한 제품의 기초 소재가 되고, 이는 최종 소비자의 안전을 지키는 신뢰가 되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6901,173Byte

답변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동부제철 영업인재]
냉연부터 형강까지 동부제철의 제품을 고객에게 영업하는 업무는 고객지향 마인드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의 관점으로 Needs를 예측하여 고객 감동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고객가치 중심 캐나다에서도 通하다]
`Pho Boi`라는 유명한 베트남 쌀국수집에서 7개월간 일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한 조리사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영어로 이루어지는 업무 방식과 직원 간 소통방식은 많이 달랐기 때문에 현지 적응을 위하여 제가 더욱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고객 감동을 위한 서비스는 세계 어디서도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한국에서처럼 고객 관점으로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좋은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였습니다. 쌀국수는 조리 과정이 간단하여 바쁜 시간에는 대부분 미리 만들어 서비스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캐나다의 쌀쌀한 날씨의 특성상 몸을 녹여줄 따뜻한 쌀국수를 먹고 싶어 방문하시는 손님의 관점으로 바라보았습니다.

바쁜 시간대 제가 조금 더 고생하더라도 쌀국수는 항상 주문의 마지막에 조리하여 식지 않은 따뜻한 쌀국수를 손님의 식탁에 올렸습니다.

이러한 결과 평균 시간당 8달러의 팁을 받아 직장 동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 조리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본다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021,202Byte

답변
[한동우리 소리함, 안주하지 않고 나아가 만든 성과]
대학교 2학년, 처음 동아리의 리더를 맡아 원활한 활동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하지만 30% 미만인 참석률과 평균 40% 인원이 중도 탈퇴하는 현실은 제가 꿈꾸었던 이상과는 다른 현실이었습니다. 현실에 안주할 수 있었지만, 좌절하지 않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원인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소수의 임원진만이 주요행사의 일정과 토론 주제를 정하는 기존의 방식이 모든 동아리원의 의견을 반영하기 힘들었고, 이는 곧 소외감 증가와 적극성 하락의 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방법을 찾는다면, 소속감과 책임감을 끌어낼 수 있다고 확신하였습니다.

전체 50명의 인원의 의견을 모두 반영하고자 했기때문에 결정해야 할 주요안건을 일주일 전에 공지한 뒤 각자의 생각을 써넣을 수 있는 `한동우리 소리함`을 만들어 동아리방에 비치하였습니다. 이는 효율적이고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수 있게 만들었고, 동아리원에게 모두의 의견이 반영된 결정에 책임감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동아리 행사에 80% 이상 참석률과 단 2명만이 중도 탈퇴를 하는 혁신적인 결과를 이끌 수 있었습니다. 동부제철 영업인으로서 이상과 다른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항상 고민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6941,182Byte

답변
[동부제철 대량 오더를 책임지는 영업 팀장]
저는 40년간 철강재 생산의 노하우가 담긴 우수한 동부제철의 제품의 대량 오더를 담당하는 팀장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에 저만의 10년 플랜이 있습니다.

입사 3년, 주인의식이라는 강점을 살려 주어진 일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는 사원이 될 것입니다. 팀의 막내로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묵묵히 주어진 일을 해내는 것입니다. 대학생들이 모여 창업한 청춘세탁소의 애플리케이션 및 블로그 기획 일을 맡았을 때도 저에게 주어진 일에 대해서는 나의 사업이라는 생각으로 성실히 임하였습니다.

그 결과 뒤늦게 합류하였지만, 업무적으로 인정받아 기획 이외에 컨셉회의에 참여하며 팀 내 저의 역량을 키워갈 수 있었습니다.

입사 6년 후, 약점을 극복하며 계속 성장하는 대리로 인정받을 것입니다. 저는 일이 익숙해지면 반복되는 일상에 매너리즘에 빠져 성장하지 못하는 것을 종종 경험하였습니다. 이에 군대 생활에서도 운동과 자격증 공부를 하며 이러한 저의 약점을 극복하고 성장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처럼 반복되는 업무에서도 항상 새로운 것을 능동적으로 찾아 적극적으로 배우려 하는 자세로 임하여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극복하여 입사 10년 후, 거래처 바이어에게 인정받는 팀장이 되어 동부제철의 대량 오더를 도전과 끈기로 성사시키며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핵심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글자수 7091,2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