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네패스 2016년 상반기 신입 화학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화학공학과
  • 학점 3.8/4.5
  • 오픽 IL
  • 자격증 1개
  • 12,96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란 노래가 네패스에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도입부부터 역동적이면서 힘을 느끼게 해주는 분위기와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들의 도전정신이 경쟁력이 심화된 IT부품소재 분야에서 네패스가 지속적인 성과를 통해 보여주는 모습과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어들은 굳센 체력과 분명한 정신을 갖고 있으며, 네패스 또한 반도체와 전자재료 기술과 ‘감사’의 정신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면 앞으로의 IT부품소재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선 꾸준한 연구와 수많은 시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노래처럼 포기하지 않고 근성을 통해 창의적인 연구를 지향하는 연구원으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376660Byte

답변
저는 네패스에서 저의 역량과 업무 경험을 더해 차별화된 전자파차폐 섬유를 제조하여 전자소재분야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실현해내기 위해 적합한 저의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연구개발 경험입니다. 석사과정 동안 습식방사를 통해 전도성 섬유를 제조하는 연구를 하였습니다. 학부에서의 고분자공학을 기초로 섬유연구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섬유뿐만 아니라 고분자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직무를 잘 소화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문제점을 보완하며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섬유의 다양한 특성을 측정하고자 분석기기를 직접 다루었으며 측정된 결과를 피드백하면서 문제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활용하여 개선점을 모색하여 차세대 신제품 개발 연구를 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간의 협력을 배웠습니다. 실무에 있어 서로간의 피드백과 협력을 통해서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86841Byte

답변
저는 대학원 진학 후 8개월이 채 지나지 않았을 때 미래창조부에서 공고하는 차세대 나노-마이크로 직물형 신축성 유/무기 소재 및 소자 제조 원천기술개발이라는 제안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해 대학원생 4명이 모였지만 서로의 연구 분야가 달랐고 기술동향으로도 직물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소자가 개발된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작성해야할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근에 협약한 전도성 섬유 제조의 제안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어 이를 참고하였고 팀원들과 소통을 하며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제출하기 전 날에는 총괄책임자인 저희 교수님께서 같이 밤을 새가며 작성한 끝에 성공적으로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과제가 선정이 되었을 때는 성취감과 협동심을 느낄 수 있었고 저희 교수님을 통해서 배려와 책임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43763Byte

답변
대학원에 입학 후 1년이 되었을 때 ERC 동계세미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께선 저에게 발표할 것을 당부하셨고, 두 달이나 남았지만 마음이 급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연구 분야인 전도성 섬유는 최근에 들어 연구가 진행되고 있었고, 독창성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연구에 대한 데이터는 부족했으나 20분간 전도성 섬유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자리로 생각하고 발표하였으며 구두발표 은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네패스에 입사하게 되면 어려운 업무가 주어질지라도 도전정신을 갖고 끝내 달성하는 책임감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344590Byte

답변
1. 석사과정동안 부족한 저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격려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2. 석사과정동안 프로젝트나 업무 관련해서 넓은 시야를 갖게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3. 학부에서의 1년의 연구경험을 통해 대학원 생활을 원활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4. 작년 여름, 혼자 여행을 하게 되었을 때 사람을 사귀는 즐거움에 대해 배웠습니다.
5. 고등학교 3학년 때, 선생님들께서 면접컨설팅을 지도해주셨는데 자신감이 넘치고 활발한 성격으로 바꾸게 된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6. 학창시절, 자전거 사고가 났을 때 치료해주신 가정선생님께 감사합니다.
7. 학창시절 어지럼증으로 인해 생활이 불편할 때마다 학우들에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8. 어렸을 적 대부도에서 곤경에 처했을 때 여행객 한 분이 자동차로 사람들을 구출해주셨습니다.
9. 행복한 가정으로 인해 제 자신이 있다는 것을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10. 제 신조인 신뢰와 부지런한 생활은 부모님께 영향을 받았습니다.

글자수 50985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