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하이마트(주) 2015년 하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행정학과
  • 학점 4.1/4.5
  • 토익 900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자원봉사 5회
  • 8,39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렴하면 수상하다? 고객이 우선이면 가능하다! 고객 중심 유통 채널 롯데하이마트!”
하이마트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겠다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전국 400여 개의 매장과 전 세계 1만 5천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고객 삶의 질을 향상하겠다는 본연의 목적으로 전자전문점 1위 브랜드,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이라는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저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하이마트의 목표의식을 제 삶의 성장원동력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의경 복무시절, 국방의 의무에 최선을 다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경찰학교 시험에서 550명중 2등을 했으며, 이후 충남지방경찰청에서 충남 전의경을 관리하는 보직을 받았습니다. 또한 상위기관에서의 책임감과 부담감을 이겨내고 임무를 성실히 완수하여 경찰청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하이마트의 고객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겠습니다.

글자수 502867Byte

답변
[You are Easy-going man]
미국 배낭여행에서 만난 미국인 친구는 제게 했던 말입니다. 다가서기 쉽고, 마음이 열려있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제가 “Easy-going man”이 될 수 있었던 건 다름 아닌 저의 ‘미소’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 매년 학급장으로 선출된 저는 많은 사람들 앞에 대표로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게 되었고, 다수에게 호감을 얻는 동시에 그들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은 법은 강압적인 태도가 아닌, 바로 부드러운 리더십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언제나 따뜻한 표정과 미소에서부터 시작되었고, 항상 웃는 낯으로 상대를 대하다보니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상대의 마음을 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성인이 되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미소’는 제게 또다른 ‘소통’의 방법이 되었습니다. 제게 한국어 수업을 받았던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 국립중앙박물관 전시해설 때 만난 다운증후군의 학생, 교육봉사로 떠난 라오스에서 마주한 현지아이들. 모두 원활한 의사소통은 어려웠지만 함께 웃고 공감하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의 부드러운 미소 뒤에는 강인한 책임감이 있습니다. 의경 복무시절, 음주단속을 하던 중 운전자가 단속을 거부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직무에 책임감을 느끼고 필사적으로 따라가 몸싸움 끝에 도주범을 잡았습니다. 이 같은 모범적인 근무 덕택에 경찰청장 표창도 수여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미소’와 ‘책임감’은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영업직무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글자수 8051,356Byte

답변
[아짠! 책상이 없어요]
작년 라오스로 4개월 간 영어교육봉사를 갔을 때, 동료들과의 협동을 통해 봉사 이상의 성과를 낸 것이 가장 열정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파견된 곳은 라오스 우돔싸이에 위치한 ‘소망스쿨’이란 곳이었습니다. 학원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했고, 이를 가난한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학교를 짓는 재투자를 하였습니다. 수익을 늘리기 위해 팀원들은 어떻게 하면 원생을 늘릴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나 팀원 서로에 대해 잘 모르던 시기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제가 구분 가능한 개인별 영어실력, 성격, 봉사경험이라는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이후 붙임성 좋은 팀원은 성인반을, 교환학생을 다녀온 팀원이 상급반을, 여성스러운 팀원이 어린이 반을, 말썽꾸러기가 많고 통솔이 어려운 반은 학생대상 봉사경험이 많은 제가 담당했습니다.

처음에는 언어와 문화가 많이 달라 수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문화에 대해 학습하고 이해하려 노력했습니다. 수업에 필요한 라오스어를 공부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보드게임을 이용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강점을 살린 팀원의 배치는 곧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먼저 학생들의 영어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책상이 없어요!”라는 말이 들려올 정도로 원생의 증가라는 목표도 성공적이었습니다.

팀원 간의 특성을 파악하고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는 팀워크 활동은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 경험은 도전적이었고 팀워크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글자수 8001,377Byte

답변
1)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성실함.
영업 관리에 가장 필요한 자질은 항상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여주는 성실함입니다. 저는 매출성장과 기업이미지의 제고를 각각의 지점에서 매 순간의 매출관리/매장관리/고객서비스관리/사원관리를 통해서 이루겠습니다.

제게 아버지는 하루의 끝에 보람을 느끼는 것은 매 순간의 성실한 행동이 쌓인 결과라고 하시며 “성실한 태도”를 강조하셨습니다. 이런 가르침과 궂은 날씨에도 일을 거르시지 않고 건축현장에서 일하시는 아버지의 곁에서 그 일을 도우며 자연스레 성실함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에 성실히 임하는 태도로 학창시절 반장 직책을 수행했습니다. 성실함과 책임감을 배웠고 이를 통해 리더의 자리에서 오는 부담감을 이겨내고 맡은 바 임무를 끝까지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2) 상호관계 구축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능력!
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백번 활용하겠습니다. 먼저 고객들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해 이를 협력부서와 공유하여 장기적 안목에서 발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목적을 이해하고 점원들과 공유하여 서로 자발적으로 긍정적 행동이 이루어지게 할 것입니다.

학창시절 수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해설을 담당하던 청년 멘토로 활동할 당시,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을 맞이했습니다. 유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판매한다는 마인드로 관람객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해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했습니다. 덕분에 해설이 끝난 뒤 용돈을 건네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글자수 7991,384Byte

답변
[발바닥 화재경보]
10년 후, 저는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뛰는 현장형 인재가 되어있겠습니다. 더 훗날에는 발로 뛴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먼저 관계마케팅을 통한 방어영업망을 구성하겠습니다. 즉,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변화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여 한정된 내수영업망 내에서 여타 경쟁사에 휘둘리지 않는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현장에서의 의견을 협력부서와 공유해 제품성의 발전을 도모하여 장기적 안목을 갖겠습니다. 더불어 후배들의 양성을 통해 영업 인력풀을 구성해 영업망 확보에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글로벌화 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아가겠습니다. 국내의 외국인 고객들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Where Should I go to buy electronic equipments?” 라는 질문에 “Hi-mart!” 라는 답변이 당연히 나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연세대 외국어학원에서 CEFR기준 B1+레벨과정을 마쳤습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수출입 실무자 과정’을 수료함을 통해 타문화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글자수 55992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