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순천향대학교병원 2015년 하반기 신입 의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간호학과
  • 학점 3.9/4.5
  • 자격증 3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39,5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나를 통해 조직에 긍정적 영향을!
3학년 재학시 교내의 제 1회 아원학술제에 `자궁경부암 및 HPV 지식`을 주제로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4학년을 주 대상으로 모집하였지만, 참가자가 적어 3학년인 저에게도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나는 할 수 있다` 라는 열정만으로 시작하기에는 방대한 사전조사와 설문조사에 있어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또한 1회라는 특성 때문인지 학생들은 관심이 적었으며, 교수님들도 기대가 낮았습니다.

그러나 저의 열정은 학술제 발표시 많은 학생들에게 전달되었고, 논문부분 대상이라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학술제와 논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제 2회, 제 3회 학술제가 개최될 것이라는 소식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경험을 살려 4-1학기 간호연구 수업에 A+라는 점수를 맞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자기주도란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뿐만이 아닌 조직 전체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라 생각하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 일원으로써 저 스스로를 개발하고, 더불어 병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고 자신합니다

글자수 571970Byte

답변
모든 사람을 가족의 눈으로 바라보아라!
간호사의 꿈을 키워가던 고등학교 시절에 저는 남들과 다른 경험을 하였습니다. 어머님께서는 여러 활동을 좋아하셨고, 그에 영향을 받아 저도 어머님과 함께 원평의 한 장애인복지관에 2주일 정도 봉사하였습니다. 청소하기, 전등 갈아주기, 옷 입혀주기 등의 여러 봉사를 하였지만,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함께 공차며 놀았던 경험입니다.

처음 어머니를 따라갔을 때는 장애우라는 편견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친한 동생이나 형 같은 친숙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한 마음이 들자 봉사함에 있어 희생이라는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내가 그들과 다르다고 차이를 두는 것이 아닌, 그들과 나는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때 진정한 헌신이 나타난다고 생각하고, 간호사로서 항상 이러한 마음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다짐하게 되었으며, 수년이 지난 지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글자수 468803Byte

답변
- 역지사지의 실현!
전북대학병원 군산의료원 등의 실습지를 돌며, 같은 듀티의 실습생들과의 조화와 협력은 필수적인 활동이었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실습지는 노인간호학 실습인 요양병원입니다. 이곳의 원장님께서는 전년도부터, 간호학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위해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듀티가 다른 친구들과 팀을 이뤄 준비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서로 이해와 양보가 부족하여 많이 티격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2주차에 듀티가 서로 바뀌자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였고, 레크리에이션은 빠른 준비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이란 서로를 입장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깨닫게 되었으며, 팀 내에서 협력은 필수적인 요소라는 것을 깨우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협력을 깨달음으로써, 미래의 간호사 동기와는 믿음으로써 서로 협력하고, 항상 선임들의 마음을 파악하고 충고를 새겨듣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6863Byte

답변
연탄제 함부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성실성의 사전적 의미는 `정성스럽고 진실한 성품` 이라는 뜻입니다. 즉, 정성과 진실성을 모두 포함합니다. 나의 직업인 간호사에 대하여 정성을 쏟고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간호수행을 한다면 성실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1가지를 더하고 싶습니다. 바로 열정입니다. 누구나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때로는 가장 어려운 것이 `열정` 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성실한 직장생활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열정적인 삶, 간호사에 대한 열정은 저를 지금 이 순간에도 편안한 미소로 다가설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저에게 열정은 생각을 실천하게 합니다.

세상은 급변하고 있으며, 제 직무의 변화가 가장 예민하고 발빠를 것이라고 예상되어 집니다. 이에 맞춰 선임들의 숨소리마저 새겨들을 줄 아는 겸손한 자세로 배움에 눈과 귀를 열고, 항상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역량 있는 인재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니, 제 역량을 개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글자수 558948Byte

답변
저는 상당히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성향을 가졌습니다.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걸고 그 사람과 관계를 형성해 나아가는 것을 느낄 때 스스로 뿌듯해합니다. 때로는 종종 손해를 보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신중함`을 저의 성격보다 먼저 생각하였으며,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을 지원하기에 앞서 병원의 미션, 비젼, 핵심가치를 먼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 `서부권 최고의 중증환자 진료기관` 이라는 미션과 비젼은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저의 열정을 뜨겁게 달구어 주었습니다. 더불어 SCH ABC라는 핵심가치를 보게 되었고, 이 중 5가지가 저와 상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점은 `정확` 이었습니다. 아직은 임상경험이 없는 학생인 저에게 지식적인 측면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먼저 졸업한 선배들의 조언에 의하면,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의 교육을 통해 스스로 채워나갈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부족한 점은 항상 채워나갈 준비가 되었다고 자신하며, 항상 열정적인 자세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수행하는 순천향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자수 6031,03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