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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콘티넨탈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유) 2014년 하반기 인턴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공학과
  • 학점 3.5/4.5
  • 토익 90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2회
  • 15,50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배움은 또 다른 기회이다”
저는 대학생활 내내 배움을 통해 성장하였고, 또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서 그 성장을 나누었습니다.
평소 사회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었던 저는3학년 1학기에 SK Sunny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첫 대면은 상당히 충격적이었습니다. 불우한 가정사로 인해 가장 밝아야 할 아이들이 표정이 항상 그늘져 있고, 활발하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빨리 친해지는 것이 급선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같은 활동을 하면 좀 더 쉽게 친해질 수 있단 생각에 “소금으로 글씨쓰기”라는 과학놀이를 하였습니다. 또한, 땀흘리며 친밀해지기 위해 소운동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러자 아이들도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며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또 다른 아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고 싶단 생각을 하여 전주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대학생 멘토 사업에 참여하였고, 다양한 사람에게 멘토가 되고 싶어 강남 어학원의 스터디 조교로 근무했습니다.

글자수 498855Byte

답변
저는 항상 상대방의 소소한 이야기라도 잘 들어주고, 사람에 애정을 가지는 사람입니다. 작년에 휴학 후 강남 ㅁㅇㄹ 어학원에서 스터디 조교로 근무하였습니다. 100여명의 인원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였는데, 수강생들에게 문제풀이 법을 알려주는 것만큼 수강생들의 고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제가 맨 처음 했던 행동은 이름외우기입니다.

소통은 관심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여겼고, 100여명의 수강생의 이름을 일주일 만에 외우면서 빠르게 수강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다방면으로 보는 자질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이러한 단점은 공모전 도전실패를 통해서 깨닫게 되었는데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문제에 대한 기본파악, 다른 해결방법 방법 등을 고민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88668Byte

답변
대학시절 많은 프로젝트와 팀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팀 프로젝트에서 전공지식의 활용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팀원과의 화합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지난 1학기 종합설계 프로젝트에서 팀원과의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가끔 회의에 참석 못하는 인원의 일을 대신하게 되는데 ‘누구든 하겠지’ 이런 생각으로 아무도 나서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저는 “오지랖제”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오지랖제”를 통해 자신의 부재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팀원들과 공유하게 되었고, 자신의 일을 끝마치기 위해서 팀원들과 끊임없이 상의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과의 소통과 화합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68644Byte

답변
“콘티넨탈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지난 1학기 IT-자동차 융합기술이란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저는 융합기술현황 부분을 맡아 자료를 조사하고 시스템을 설명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자료를 조사하면서 전장부품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래의 것 인줄만 알았던, HUD를 통해 차량 밖 상황을 알 수 있고, HMI를 통해 운전자의 정보를 인식하여 알맞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은 놀라웠습니다.

이러한 계기로 전장부품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하여 인턴으로써, 누구보다 열심히 배우고, 제가 하는 일에 재미를 찾아 열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글자수 364624Byte

답변
“본질은 사람이다”
저는 생산현장에서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생산성을 효과적으로 향상 시키고 싶습니다. 기계공학과를 이수하며 느낀 점은 과목이 연구개발 쪽으로 편중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고민을 통해 생산기술 엔지니어로써 성장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나서는 직무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생산 직무교육을 이수하여 3정5S, Process Flow Chart 작성, 표준작업정리의 기초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노즈쿠리 교육에서 낭비제거 실습을 한 경험은 “개선활동의 본질은 사람이다”라는 마인드를 심어주었습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에 생산기술 엔지니어로써, 사람이 재미있게, 보람을 느끼는 그런 생산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39067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