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아모레퍼시픽 2015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포르투갈어학과
  • 학점 3.6/4.5
  • 토익 940
  • 오픽 AL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1회
  • 25,9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좋은(good)것은 위대한(great)것의 적이다.]
저에게 좋은 회사란 제 역량을 발휘하여,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통해 미래 비전을 실현하는 곳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사 이래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해왔습니다. 대한민국 1위 화장품 기업이라는 데에 안주하지 않고, 이너뷰티 사업 확대, 세계 시장 진출 가속화 등을 통해 회사의 발전을 모색해 왔습니다.

이 점은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삶의 신조 아래 살아온 제겐 큰 이끌림으로 다가왔고, 아모레퍼시픽이 제 자신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확신하며 입사 기회를 기다려 왔습니다.

한편, 저는 브라질 현지 어학연수 경험을 통해 ‘남미 여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과 ‘현지 로드샵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브라질이 ‘남미공동시장의 중심국가’라는 점과 `세계 화장품 시장 3위`라는 두 가지 점에서 아모레 퍼시픽이 또 다른 변화와 성장 동력을 확보할 기회의 땅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이 2017년 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가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아모레퍼시픽의 대 남미 마케터로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확산에 앞장서고 싶다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포어권 지역전문가가 되겠다는 비전이 있어 왔기에, 포르투갈어와 영어를 기본으로 시장의 흐름을 읽는 안목을 균형 있게 키워왔습니다. 남미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여, 아모레퍼시픽의 남미 제패를 이끌겠습니다.

글자수 7381,256Byte

답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소비자의 마음을 읽겠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이 아닌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터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공략하는 법을 꾸준히 배워나가야 합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으로, 흑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선호도 설문조사를 해보았고, 다양한 행사에 공급자의 입장으로 참여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특히, 작년 11월 ‘주한대사관의 날’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고객들의 심리를 공략하여 성공적인 판매를 이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브라질 부스를 3일 동안 담당하게 되었고, 제과류와 커피를 판매했습니다.

제과류는 3일 안에 다 팔지 않으면 상해버리기 때문에, 완판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대사관에서 책정한 가격은 롤케이크가 만원, 파이가 사천 원 정도로 책정되어 많이 판매되지 못했고, 손님들이 지나가면서 비싸다고 말했습니다.

맛도 보장되지 않은 빵에 비싼 가격을 지불 할 손님은 없다고 판단하여, 시식용 빵을 내자고 제안했고 손님들이 빵 맛을 확인할 수 있게 되자 가격을 내리지 않고도 판매가 증가했고, 재고의 반 이상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셋째 날에는 재고를 모두 판매해야 했기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을 직접 움직일 수 있는 가격으로 승부를 보기로 했습니다.

커피와 함께 할인하여 판매를 시도했고, 덕분에 전날 비싸서 빵을 구매하지 않았던 손님이 구매하기도 했고, 더 많은 손님이 시식 후에 빵을 사갔고, 목표로 한 양을 모두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391,261Byte

답변
[글로벌 마인드가 글로벌 마케터를 만든다.]
포르투갈어를 공부하며, 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 특화된 글로벌 마케터로서의 기본 자질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케터로서 신(新) 시장 개척을 하겠다는 원대한 목표가 있었기에, 이에 기본이 되는 어학 실력을 꾸준히 쌓아왔습니다.

대학 생활 동안 외국인 친구들과 언어 교환을 지속해서 해왔고, 남미 현지 경험을 쌓고자 브라질에서 9개월간 어학연수를 통해 소통의 정확성을 높여 두었습니다. 또한, 의학,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통역 경험과 문화 교류 행사 참여로 많은 사람을 만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웠습니다. 또한, 저는 향후 아프리카 화장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았고, 아프리카 여러 나라 중 특히 앙골라의 시장 발전 가능성에 집중하여 앙골라의 산업을 주제로 수업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했고, 아프리카 인사이트의 지역전문가 과정을 수료하는 등 이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공부를 지속해왔습니다.

글로벌 마케팅 업무는 해외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잦습니다. 이 때문에, 그간 탄탄히 쌓아온 어학실력과 현지경험을 바탕으로, 현지에 특화된 전략을 세워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글자수 6081,043Byte

답변
[아무도 가보지 않은 美의 바다에 최초의 물결을 일으키다.]
저는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제 비전과 회사의 비전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인재가 되는 것을 항상 꿈꿔 왔습니다. 언제나 ‘포르투갈어권 지역전문가’가 되겠다는 뚜렷한 비전이 있어 왔기에, 아모레퍼시픽 안에서 대 남미/아프리카에 특화된 마케터로 성장, 회사의 글로벌 인지도와 신뢰도를 책임지는 한 축으로서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입사 후 3년 간, 영어 및 포르투갈어를 기본으로 스페인어도 마스터 하여 남미 지역 전체를 커버할 수 있게 활용가치를 높이고, 시장 상황을 항상 주시하여, 신속•정확한 업무 처리를 최우선으로 삼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남미 시장 진출에 적극 참여겠습니다. 5년 뒤, 기회가 된다면 남미로 파견되어 현지 트렌드를 읽고 브랜드 관리 및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10년 뒤, 남미 시장 개척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신(新) 시장 발굴에 힘쓰며, 현지 상황과 트렌드를 정확히 예측, 감지하여 현지 진출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AP가 글로벌 No.1 코스메틱 기업이 되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제시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311,064Byte

답변
[Now, Beyond Pacific!]
아름다움이란 `세계를 하나로 묶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성별, 나이, 피부색에 상관없이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이를 추구하는 과정 속에서 주변에 영향을 미치며 변화해 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대의 Asian Beauty Creator로써,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아름다움이라는 인류의 공통 관심사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저는 아모레퍼시픽의 원동력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현지 맞춤형 시장진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향후 진출할 남미와 아프리카에도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진출하면, 태평양을 넘어 아름다움으로 전 세계를 한 데 묶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글로벌 역량과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이 Beyond pacific할 수 있는 핵심 동력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6075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