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시한의 NCS 59초의 기술 오픈!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잡코리아러닝

합격자소서

두산건설㈜ 2014년 하반기 신입 시설·보안·경비·안전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안전공학과
  • 학점 3.4/4.5
  • 오픽 IH
  • 자격증 3개
  • 2,3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안전열쇠]
최근, 우리나라의 초점은 `안전`에 맞춰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공과목 중 하나인 위험성 평가 과목을 듣던 중, 건설업 안전업무 관련 기사를 수집해 보는 기회가 있었고, 그 중 두산건설의 재해예방 프로세스인 ‘공종별 위험성 평가제도’에 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개별 위험성 평가가 가능해지며, 그것이 ‘두산건설 광주공장의 22년 무재해 달성’과 같은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두산건설에서 추구하는 `안전경영`을 통해, 안정되고 투명한 작업이 이루어 질 것이라 생각하며, 이런 부분이야 말로 안전을 위한 가장 빠른 ‘열쇠‘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두산건설의 모습을 보며, 저 또한 그 조직의 구성원이 되어 함께 발전해 나가고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굳게 생겨 주저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의 전공 지식, 안전의식 및 경험을 두산건설에 녹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77809Byte

답변
[안전쟁이]
저는 주장을 잘 굽히지 않아 종종 주변인들에게 `고집쟁이`라는 오해 아닌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제 주장은 단순한 고집이 아닌, 사실적 근거나 자료가 뒷받침 되지 않은 부분을 쉽게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이런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점검, 시간 및 규율 등 예측되거나 예측되지 않는 수많은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 건설현장에서 참고할만한 자료 없이 감으로 움직인다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쉽게 양보하지 않는 저의 성격은 안전이라는 측면에서는 직무상 가장 필요한 기본 요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원칙과 규율을 중요시 여기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작업 현장에서 근로자들에게 안전이라는 믿음을 주는 안전 관리자가 반드시 가져야 할 덕목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는 두산건설에 입사하여, 근로자들이 믿고 일을 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475808Byte

답변
[청춘의 또 다른 말 도전]
전역을 하던 해, 한 번도 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도전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작게나마 일주일간의 전국 투어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무언가를 시작해본다는 점에 있어서 저에겐 아주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우선, 경비와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대형마트에서 보안요원으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2개월 간 200만원 가량의 금액을 모아 절반은 학비에 보태고 나머지를 여행경비로 계획하였습니다.

`내일로`라는 코레일 에서 주관한 기차여행상품으로 교통비를 줄이고, 미니텐트와 침낭, 코펠 및취사 도구 등을 구비하여 숙식비용을 절약하였습니다. 또한, 심야 및 새벽기차를 이용하여 이동 중에 기차에서 잠을 자며, 시간과 금액을 절약 하였습니다.

내일로 여행을 하던 중, 경상북도 승부역에 도착했을 때, 설경에 눈이 팔려 기차시간을 놓쳐 머물 곳이 없던 저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주변 주민분에게 사정을 말씀 드리고 잠시 신세를 지기도 했습니다. 따뜻한 밥에 이부자리까지 내주시는데, 평소에 당연하다고 느끼던 것들에 대한 감사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 중, 기차에서 알게 된 같은 ‘내일로’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정동진 해돋이 감상, 예상치 못하게 연락이 온 친구와의 만남 등, 일정과는 다른 돌발 변수들이 많이 있었지만, 상황에 따라 일정을 조절하여, 전체적인 일정에 무리가 없게끔 하니, 그것 또한 여행의 즐거움으로 남았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안전관리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안전관리는 철저한 계획과 작업 현장의 안전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그 과정 속에 많은 돌발 변수들이 일어 날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고, 극복을 해 나가며 끝까지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 저의 경험을 직무에 잘 융화시켜, 훌륭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글자수 9241,576Byte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