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강원도개발공사 2014년 상반기 신입 분양매니저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도시계획부동산
  • 학점 3.8/4.5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6,59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경험이 곧 능력이다`라는 부모님의 가르침 속에 저와 여동생은 사소한 경험으로부터 이해하고 습득하는 경험을 자연스레 배우게 되었습니다. 넓은 세상에서 아직 경험할 것이 많다는 부모님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겸손하지만 경험을 토대로 나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께서는 경험해보고 싶은 분야에 대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셨고 자라면서 해보고 싶었던 운동과 사회경험에 대한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경험을 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학습하다 보니 수동적으로 가르침을 받을 때 보다 마음가짐부터 달라졌고, 끝까지 해봐야겠다는 추진력과 폭넓은 시야가 생기게 되었으며 대학시절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수학하여 여러 번 성적우수 장학금을 수혜 하는 기쁨도 누렸습니다.

여동생은 자신이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즐거웠었다는 경험으로 유치원 교사의 길을 가게 되었고 저 또한 지역개발학과에 진학한 후 여러 가지 도시설계 프로젝트를 하면서 도시개발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을 토대로 강원도개발공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군복무 시절 유격조교를 할 만큼 체력과 시간 관리에 자신이 있어 공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경험들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471,127Byte

답변
도시계획을 전공하면서 저는 *******을 통해 경험한 다른 나라의 도시계획을 보며 도시계획가의 꿈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생각이나 지식을 메모하는 습관으로 방대한 데이터 수집 및 조사에 익숙하고 여러 사람과 함께 이루어 내는 일을 선호하기 때문에 강원도개발공사의 지역개발사업의 특징과 잘 맞는다고 확신합니다.

무분별한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도시의 주변 환경에 맞는 특색 있는 도시설계에 잠재능력을 발휘하고 싶어 지원합니다.

저는 도시계획가의 기본을 다지기 위해 도시계획기사를 준비하였으며 최종 취득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룹 프로젝트 중 가장 어려웠지만 도전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부동산개발론 수업 중 그룹 프로젝트 과제로 한 학기 전반에 걸쳐서 하는 작업이라 전체 프로세스 관리와 팀워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로젝트 주제는 “부동산 리모델링”이었고 수업에서 배운 SWOT분석 및 다각적인 분석기법을 토대로 지역에 상관없이 실존하는 부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는 가상의 개발 프로젝트였습니다.

개발지역의 부지선정부터 개발목적 및 개발계획 각종 용도 및 구조분석과 타당성 및 수익성 분석, 마케팅 및 분양까지 스스로 도시계획가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현실에 맞게 해봄으로써 지역문제를 보는 이해와 도시계획 전공지식이 심화되며. `지역전문가`의 개념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전공 전문성에 대해 고민해보고 다같이 원을 그려내는 팀플레이 정신을 몸소 깨달았으며 토론 내 의견조율, 합의를 도출하는 법을 익혔습니다.

더불어 같은 조원이였던 중국학우를 통해 다른 나라 문화의 도시계획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만족할만한 과제가 완성되어서 최종발표 할 때의 뿌듯함과 현상에 관한 다각도의 관찰과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주변의 환경에 더더욱 다른 관점으로 보려는 관심이 생겼습니다.

글자수 9771,693Byte

답변
졸업하기 전 도시와 토목에 관해 경험을 쌓고자 엔지니어링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학문으로만 접했던 저로서는 그곳에서 많은 시행착오와 실무적인 현실을 접하게 되었고 도시개발이란 것에 대해 다시금 흥미를 갖게 했습니다. CAD를 이용한 일반 토목설계에도 참여를 했었지만, 도시계획도로 설계에 직접 참여도 하여 지장물 조사를 통하여 어떻게 개발이 진행되는가에 대한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후 누구보다 자긍심을 갖고 저의 역량을 펼쳐 공익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자 같은 분야인 ******에 청년인턴으로 입사하였고 청년인턴의 기간이 끝나고 난 후 보조직원으로서 지적측량을 수행해왔으며 지적 측량을 수행하면서 측량지역과 부동산의 개발과정을 지켜보며 토지를 보는 견해가 더 깊어졌습니다. 아직 더 많이 배울 점이 남았지만 학과에서 도시계획과 부동산을 전공하였기 때문에 입사 후 노력한다면 충분히 잘해낼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72818Byte

답변
운동하는 것을 즐겨 하여 지역 내에 동아리에 가입하여 여러 사람들과 같이 땀 흘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외형적인 모습과 성격이지만 또 다른 취미는 십자수나 인형 만들기 같이 섬세하고 감성적인 취미활동도 가지고 있습니다. 공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외형적 모습과 꼼꼼한 내면이 공사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시계획에만 안주하지 않고 지적, 측량 분야의 공부도 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도시, 건축, 건설, 토목, 방재, 조경 등등의 분야는 연계되어 있고 앞으로 미래에는 어느 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종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이 필수적이라고 생각을 하였기에 여러모로 관심을 갖고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쌓고자 노력했습니다.

입사 후에는 도시환경 정책 세미나와 국내학술활동 연구의 많은 관심을 갖고 여러 의견을 듣고․배움으로써 의견조율과 합의에 능한 신입사원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도시/사회학 분야에 대한 고문 및 지원에 관한 역할에 비전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술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이해 또한 필요하리라 생각하여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강원도개발공사의 현실과 도시의 환경에 관한 생각을 해보고 보완할 점이 있으면 구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도시개발은 인간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지만 도시환경과 인간환경에 역기능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보완점들을 생각하기 위해 항상 변화적인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문제 상황에 적합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글자수 8041,39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