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네오트랜스(주) 2014년 상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5/4.5
  • 토익 825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3,30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흥미를 가지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일
어렸을 적부터 아버지를 통해 컴퓨터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었습니다. 처음엔 컴퓨터로 그저 게임만 즐기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크면서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혼자서 직접 이것저것 만져 보며 고치려 노력해보았고, 쉽게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은 인터넷과 책을 보면서 더 확실한 해결법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게 되었고, 대학 진학 시에도 관심이 있고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컴퓨터 공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진학 후,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을 가지게 된 이후부터 컴퓨터에 대해 더욱 애정을 가지며 C언어, 데이터베이스, JAVA, UNIX 등을 공부해왔습니다.

또 기차예약 프로그램, 쇼핑몰 제작, 웹/모바일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 등을 제작해보았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제가 자신 있게 수행할 수 있는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DX LINE을 위해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509858Byte

답변
◆ 포기하고 싶을 때 한번 더
이력서를 뽑아 시드니의 카페들을 돌아다니면서 직접 매니저를 찾아가 이력서를 제출하고 다녔습니다. 2주 동안의 구직활동에도 불구하고 연락을 한 통도 받지 못했습니다. 매니저에게 제출만 하고서는 제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연락이 오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다시 이력서를 뽑아 카페로 향했습니다.

이번에는 매니저에게 아르바이트 자리가 있는지 물어보고 자리가 있으면 하루 동안의 시험을 통해 합격하면 저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여러 카페에 퇴짜를 맞고 다녔지만 결국 한 카페에서 시험을 통해 고용을 생각해보겠다고 기회를 받았습니다.

하루 동안에 저에 대해서 어필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먼저 다가가 어떻게 일을 수행할지 먼저 물어보고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매니저는 그 모습을 보고 단번에 저를 채용하였고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계기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DX LINE에 입사 후에도 이 마음가짐으로 일을 수행하겠습니다.

글자수 510876Byte

답변
◆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꼼꼼한 안전대책
국내 최초 중전철 무인 운전 시스템을 채택한 신분당선은 처음 개발할 시기부터 컴퓨터 공학과인 저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사람을 통해서만 운행되던 중전철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무인으로 하게 되면 많은 장점과 혜택을 가지고 올 수 있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무인으로 운전이 되는 만큼 큰 사건 사고가 발생할 것이라는 부모님의 우려를 듣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무인 운전 시스템에 대한 사고 안전 대비 대책을 보고 신분당선에서 고객들의 안전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또 준비가 철저히 되어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신분당선을 보고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IT 분야인 만큼 고객들에게 직접 보이지는 않지만 제가 가장 자신감을 가지고 수행할 수 있는 분야인 만큼 뒤에서 고객들을 위해 꼼꼼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IT 시스템을 보다 더 안정적으로 구축/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511879Byte

답변
◆ 근거 없는 자신감은 없다
어느 것을 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개발하는데 있어 기본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배우고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학교에서 배웠던 다양한 언어 중 객체지향 언어인 JAVA를 선택하여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폭 넓게 배우기 위해 4개월 동안의 자바/ 웹 개발자 교육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실무위주의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교육과정 중 데이터베이스(Oracle), Spring framework, JQuery등을 익혔습니다. 관계를 따져보고 어떻게 데이터를 이용할 것인지를 파악해 ER-diagram을 그려가며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해 보았습니다. 저희 팀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한 예약시스템 이란 주제로 ‘JARGO’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자바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프로그래밍에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58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