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치디현대인프라코어㈜ 2014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전자공학과
  • 학점 3.6/4.5
  • 토익 82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8,05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두산인프라코어의 ‘블루오션’]
현재 두산인프라코어는 세계공작기계전시회에 참가하여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고기능 신제품 출시와 고객서비스를 통해 두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도 세계시장에서의 두산의 미래를 개척하는데 일조하고자 이렇게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사소한 부분까지도 주의 깊고 업무를 철저히 완수하는 성격의 생산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생산 직무는 분석적 사고, 신뢰성, 꼼꼼함이 뛰어난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제어시스템 관련을 중점적으로 이수하였고 MCU를 이용한 실험경험을 통해 계측장비를 다루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또한 품질에 대한 기본소양을 갖추기 위해 6시그마 GB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항상 ‘왜’라는 의문점을 가지며 끊임없이 분석하고 무엇이든지 배우려는 자세를 갖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458794Byte

답변
[긴 여정을 할 준비완료]
저는 특공대에서 2번의 천리행군을 통해 팀웍, 배려, 책임감, 인내심을 습득했던 귀중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한계에 대해서 극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를 위한 소통을 하기 위해 항상 남을 이해, 배려하려 하고 완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에서 꼭 첫발을 딛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마지막 복귀 행군을 자랑스럽게 하고 싶습니다.

[항상 목표를 내 품 안에]
저의 단점은 목표가 없으면 무기력 해지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겨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명중 시킬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수첩을 가지고 다니며 오늘의 할 일을 기록하며 일의 중요성을 판단 한 후 ‘마스터플랜’을 작성하여 그대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15707Byte

답변
[똑똑똑! 룸서비스입니다]
지루하게 사는 것은 젊음에 대한 죄입니다. 그래서 저는 젊음을 허비 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제 자신을 채찍질 하며 살고 있습니다. 전역하고 많은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센텀호텔에서 룸서비스 직원으로 일했던 경험입니다.

매일 새벽 6시에 출근하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했고, 그로 인해 부지런함의 습관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그 부지런함은 어떠한 일도 해낼 수 있는 힘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간 꾸준히 근무하면서 얻은 긍정적인 생각과 에너지, 미소, 그리고 친절함이 저의 자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책임감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기술도 얻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항상 제일 먼저 새벽 6시에 기상해 두산의 아침을 활기차게 열고 싶습니다.

[의견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재미]
2011년부터 꾸준히 `열린 공간`이라는 시사토론동아리 활동을 하였습니다. 논리적으로 상대방을 설득시키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토론이 거듭될수록 상대방 생각의 창의성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전개되는 의견을 들으면서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발표력을 키웠고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7391,26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