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부철구(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공
  • 학점 4.2/4.5
  • 토익 800
  • 토스 Level6
  • 2,8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가슴 속 불꽃]
동부는 경쟁력 있는 IT 솔루션 서비스와 더불어 IT 아웃소싱, 시스템 통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는 기업입니다. IT 엔지니어로서 솔루션 개발에 참여하고,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기회가 많을 것으로 생각하여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다음 두 가지가 제가 채용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첫 번째, 저는 누구보다 뜨겁고 지속적인 열정을 갖고 있습니다. 도전 정신과 삶에 대한 열정이 삶을 더 윤택하고 특별하게 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체력을 늘리기 위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작년 100km 산악행군과 올해 국제마라톤 완주가 바로 그것입니다.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그 과정에서 목표했던 체력을 키웠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Needs를 파악하고 소통하는 능력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 가게를 운영하셨습니다. 돕고 싶은 마음에 하교 후 항상 계산대를 봤습니다.

10년을 그렇게 생활했습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장애인 등 다양한 고객들을 상대하며 고객이 무엇을 요구하고 어떻게 충족시켜야 하는지 몸으로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IT 서비스는 고객에게 종속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고객이냐에 따라 같은 서비스도 평가가 극명히 달라집니다. 이 때문에 고객의 Needs 파악이 중요합니다. 10년 경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발하겠습니다.

글자수 7101,190Byte

답변
[두 가지 무기]
IT 직무는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첫 번째,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입니다. 학부 과정에서 C, JAVA, C++ 등 개발 언어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운영체제와 리눅스, 소프트웨어 공학 등을 학습했으며, 네트워크 지식을 갖추기 위해 컴퓨터망, 데이터 통신 등을 수강했습니다.

기본의 중요성을 알고 하루 8시간씩 도서관에서 지내며 학업에 매진한 결과, 4.23의 전공 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정신입니다.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기술이나 기기를 찾아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졸업 프로젝트로 진행한 CoAP 기반의 IoT 제품인 스마트 텀블러와 근육 인식 컨트롤러인 MYO를 활용해 RC Car 제작 역시 이런 습관에서 나온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보면 어떻게 쓰일지 고민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강점을 발휘하여 V자형 전문가 양성경로를 따라 최우수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는 한편,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빠르게 업무를 파악하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토대로 실무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업종 동향에 귀 기울여 시대 흐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진행 중인 ICT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내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통해 언제나 자기발전을 아끼지 않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141,186Byte

답변
[새로운 문화를 만들다]
저의 가장 어려웠던 위기는 학부 밴드 소모임에서 총무로 활동하며 빡빡한 일정과 부족한 일손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냈던 것입니다. 다른 소모임과 연합 공연을 준비하던 때였습니다. 동아리 특성상 2학년이 공연을 책임지고 이끄는데, 당시 2학년이 3명만 남게 되었습니다. 노래와 반주 연습, 음향 장비 임대와 무대 예약 등 할 일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공연 전에 준비를 끝내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다른 소모임 역시 사정은 비슷했습니다.

곰곰이 생각하다가 다른 밴드에게 함께 준비하고 함께 공연하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했습니다. 기존에 각자 준비하고 공연만 같이하던 방식보다 이것이 효율적이고, 현재 상황에 맞는 최선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소모임의 2학년들과 자리를 마련해 어떻게 업무를 나눌지 정하고 실행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함께 준비하고 함께 공연하는 것은 지금까지 이어지는 ‘문화’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정면 승부할 때 더 결과가 좋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항상 무엇이 더 효율적인지 생각하며 새로운 방식에 대한 도전도 서슴지 않는 겁 없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161,0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