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리지 않다.]
전역 후 학원 강사를 하면서 뚜렛증후군 학생을 담당했습니다. 불규칙한 증상 때문에 수업진행에 어려움이 있었고, 다른 학생들이 틱 증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면서 따돌림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강사입장으로 정한 목표는 틱을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었고,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기존 발표식 강의와 다른 발표식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활발한 분위기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거부감을 줄이는데 효과가 탁월했고, 증상에 대한 적응이 되었다고 판단하여 다시 칠판식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위화감 없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친하게 지내며 학원수업을 즐겁게 들을 수 있게 되었고, 학부모님도 학원을 즐거워하게 된 학생의 변화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처음부터 같지 않다는 이유로 틀린 것으로 간주하고 배척했다면 얻어내지 못할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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