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회사 및 직무와 관련하여 딱 맞는 지원자라는 느낌을 주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한 행동은 복수전공, 마케팅 대외교육, 공모전 도전입니다. 문제는 이 과정을 통해 지원자가 무엇을 알고 있고, 그 내용이 이 회사에서 일함에 있어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의 마케팅 부서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조사한 활동도 없고, 방송사라는 특징과 관련한 지원자의 경험도 없습니다. 제시한 내용은 일반적인 대학생이 흔히 하는 활동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재미와 흥미로만 접근한 점도 아쉽습니다.
글자수 1,005자1,722Byte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자신이 일할 회사를 결정하면서 했던 것은 광고를 본 것 밖에 없습니다. 막연히 문화 사업을 하는 회사이고, 유명한 회사니까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를 알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직무 선택의 동기를 쓴 부분입니다. 그런데 사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가 명쾌하게 공감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지원자는 문화를 사항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이게 직무 선택의 동기라고 하기에는 막연한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3 결국 지원자가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한 행동은 복수전공, 마케팅 대외교육, 공모전 도전입니다. 문제는 이 과정을 통해 지원자가 무엇을 알고 있고, 그 내용이 이 회사에서 일함에 있어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마케팅 부서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조사한 활동도 없고, 방송사라는 특징과 관련한 지원자의 경험도 없습니다. 제시한 내용은 일반적인 대학생이 흔히 하는 활동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 입사 후 성장비전이 단 한 줄이라는 것은 지원하는 일이 지원하는 회사에서 어떤 일을 담당하고 있고, 어떤 환경에서 일하며,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고,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994자1,698Byte
좋은점 1 항목의 요구 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여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는 방송, 미디어 회사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좀 더 영리하게 생각하여 비슷한 업종의 사례를 제시했다면 면접 때,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수 있는 소재가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이 사례는 아쉬운 사례인데, 주최가 성공한 사례에 비해 작은 규모의 영세한 마케팅처럼 보인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성공한 사례에 비해 예산, 참여 인력 등이 상대적으로 적은 활동이라는 느낌이 들고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성공과 실패 사례가 비슷한 규모의 업체 사례로 제시된다면 더 흥미 있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하지 않는 내용이라 호감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제시한 개선방안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평범한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글자수 994자1,745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항목이 요구한 사항에 대해 문제되는 부분 없이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하지만 방송 미디어 업체의 마케터로 지원하는 상황에서 이 사례가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용도 구구절절 설명되어 있어서 이 내용에서 지원자가 강조하고자 한 것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쓰라고 해서 쓴 것이겠지만 눈치껏 쓸 필요는 있습니다. 즉, 회사의 특성에 연관이 있는 경험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